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세차 마스터하기 3탄 - 휠&타이어 관리편

2021. 6. 2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이 갈수록 더워지는 요즘! 여름맞이 타이어 관리하셨나요? 자동차의 제동력을 좌우하는 타이어는 안전운전과 가장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타이어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타이어 관리의 기초, 올바른 세차 방법과 함께 추천 용품까지 소개합니다.

 

 

여름철 타이어 관리가 필수인 이유!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여름에는 아스팔트의 표면 온도 또한 60도까지 올라갑니다. 이처럼 여름철 타이어는 고온의 아스팔트에 자주 노출되기 때문에 공기압을 더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장마철 빗길 운전에 접지력을 잃지 않으려면 타이어의 마모 상태도 주기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휠과 타이어에 발생한 오염물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타이어 노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타이어 교체와 세차는 필수입니다.

 

 

올바른 차량 휠&타이어 세차 방법

자동차의 휠과 타이어는 가장 쉽게 더러워지는 부분이지만, 많은 운전자들이 세차를 소홀히 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올바른 세차 방법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제품까지 알아보겠습니다!

 

STEP1. 자동차 식힌 후, 오염물 제거

 

가장 먼저, 자동차의 열을 식혀줘야 합니다. 주행 직후 자동차가 뜨거운 상황에서 휠에 찬물을 뿌릴 경우, 온도 차로 인해 휠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열을 충분히 식혔다면, 고압수로 흙과 모래 등 큰 오염물을 제거해 줍니다.

 

STEP2. 휠&타이어 세척

 

불스원 휠&타이어 간편크리너를 휠과 타이어 표면에 고르게 분사합니다. 전용 솔로 가볍게 문지른 후, 표면이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휠&타이어 간편크리너는 휠 재질에 안전한 특수 세정 성분이 배합되어 있는 제품으로 순정 휠(일반, 알루미늄, 크롬 휠)에 사용 가능합니다. 강력한 세정력은 물론, 보습 성분 또한 첨가되어 타이어의 노화를 지연시켜 줍니다.

*사용 전 휠의 종류를 파악하고 사용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STEP3. 철분 제거

 

세정제로 지워지지 않은 철분을 제거하기 위해, 휠 깊숙한 곳에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크리너를 뿌려줍니다. 제품이 철분과 반응하여 보라색으로 변한 후, 고압수로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크리스탈 휠 크리너는 pH 중성 성분으로 모든 종류의 알로이 휠에 사용 가능합니다. 흐르지 않는 증점 타입 세정제로 오염물을 강력하게 제거해 주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휠에는 브레이크 분진으로 인해 철분이 생기는데요. 이렇게 휠에 쌓인 철분을 방치할 경우, 휠 부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크리스탈 휠 크리너를 주기적으로 사용해 관리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STEP4. 마지막 광택 작업

 

세차 후 타이어 광택 작업을 통해, 타이어의 갈변과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을 동봉된 스펀지에 적당량을 묻혀 타이어에 골고루 도포 후 충분히 건조해 줍니다.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은 합성 폴리머 성분이 타이어에 코팅막을 형성하여 광택 효과를 내는 제품입니다. 최대 6주까지 광택 효과가 지속되며,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누구나 쉽게 섬세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세차 후 편리하고 빠르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의 타이어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과 알맞은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소중한 내 차와 안전운전을 위해 주기적으로 타이어를 관리해보세요!

 

 

▶셀프세차 마스터하기 1탄-유리면 관리편

▶셀프세차 마스터하기 2탄-도장면 관리편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