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

2023 새해 일출 명소 추천! 겨울 드라이브 여행지 BEST 4

2022. 12. 22. 11:00

출처 ⓒ한국관광공사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위해 많은 사람이 해맞이 명소를 찾고 있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2023년의 첫 일출을 보고 소원도 빌고, 새로운 다짐을 하며 아름다운 장관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일출을 보러 갈 계획이 있다면 사람도 적고 경관이 좋은 장소를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에 대해 예민해지고 중요해진 만큼, 편하게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 BEST 4 장소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호수와 바다를 품은 일출 명소, 강원도 송지호 해수욕장

출처 ⓒ한국관광공사

장소: 송지호 해수욕장
주소: 강원 고성군 죽왕면
주차정보: 유료 - 소형 5,000, 대형 10,000

 

아직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해변 중 하나가 송지호 해수욕장입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해변으로 사람이 붐비지 않는 장소인데요. 햇빛에 반짝이는 모래가 아름다운 송지호 해수욕장은 주변이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자연 호수와 죽도가 어우러져 있어 경관이 수려한 명소입니다. 천혜의 경관 속에서 푸른 바닷소리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송지호 해수욕장과 왕곡마을, 해양심층수단지철새관망쉼터  주변 연계 관광 여건이 매우 좋아 일출과 함께 볼거리가 많은 스팟입니다.

 

가는 길 자체가 드라이브하기에도 너무 좋고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으로, 뛰어난 경관과 더불어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천연기념물이 함께 어우러지는 동해안을 즐기길 원하신다면 송지호 해수욕장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2. 이색적인 일출 명소,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출처 ⓒ한국관광공사

장소: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주소: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1316
주차정보: 유료 - 경차 1,000, 소형차 2,000, 중형차 3,000원, 대형차 5,000

 

시원한 자유로를 쭉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평화누리공원은 넓은 공간과 장소를 자랑합니다. 특히 주차장은 운전 연습하기에도 좋을 정도로 매우 크고요. 자유로를 타고 가는 길에는 아울렛과 프로방스, 헤이리 마을까지 있어서 즐길 거리도 너무나 많은데요. 종일 데이트 코스를 짜거나 여행을 가기에 딱 알맞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평화누리공원은 넓은 잔디 언덕과 함께 어우러지는 옛 전쟁의 흔적을 볼 수 있고 화해와 상생, 평화의 상징으로 전환하고자 조성한 명소입니다. 대형 부지를 지니고 있어 많은 사람이 편히 쉬고 즐길 수 있으며여러 조형물과 함께 어우러지는 옛 6.25 전쟁의 흔적들을 감상할 수 있는 스팟입니다.

주변 평화의 종과 곤돌라, 홍보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3만 평 규모의 잔디밭과 어우러지는 곳으로, 옛 아픈 흔적을 살펴보면서 지금의 소중함을 배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매해 마지막 날에는 이곳에서 종소리도 울리는데요.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이 주는 의미있는 새해를 맞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의 운치, 강원도 삼양목장

출처 ⓒ한국관광공사

장소: 대관령 삼양목장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 양지길
주차정보: 무료

 

드넓은 광야와 양, 소로 가득 채워진 삼양목장은 보기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는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날이 좋으면 동해바다까지 보이는 이곳에서 일출을 보는 것은 굉장히 낭만적입니다. 

 

광활한 크기의 아시아 최대 목장으로 가을 계절 정취가 느껴지는 드넓은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차를 타고 드라이브할 수 있는 특별한 명소입니다.

 

2023년 1월 1일 해돋이 행사 자체를 삼양목장에서도 하는데요. 5시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낭만적인 새해 시작과 살아 있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강원도 삼양목장을 추천해드립니다.

 

 

 

 

#4. 새해의 일출을 그리는 군산 대장도 대장봉

출처 ⓒ한국관광공사

장소: 군산 대장도 대장봉
주소: 전북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1
주차정보: 1시간 무료 - 소형기준 1시간 초과 30분 이내 1,000, 그 후 30분마다 1,500

 

군산에서 이어지는 고군산도로 들어가는 길이 정말 재밌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특히 섬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주변에서 보이는 바닷길이 아름답고, 초보자가 운전하기도 굉장히 쉬우며 힐링한다는 느낌으로 다녀올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해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 대장봉은 섬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 명소입니다. 고지대에서 바라보는 여러 섬이 주는 아름다운 경치를 느낄 수 있으며드라이브하기도 좋고 일출이 열리는 순간 변화하는 마을의 모습은 이국적인 느낌까지 전달해주는 스팟입니다.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 대장도 순으로 다리가 연결되어 있고 대장도 위에서는 주변에 있는 섬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대장봉은 산이라 오를 때 조명 등의 안전 장비가 있어야 하고 경사가 만만치 않지만, 잠깐의 등반 후에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기에 군산 대장도 대장봉에서 새해 첫날을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일출 드라이브 코스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일출을 보며 소망을 빌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족 및 친지들과 함께 새해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미리 관광 코스를 구상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