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

겨울철 몸도 '꽁꽁' 차도 '꽁꽁', 동절기 차량용품의 모든 것

2023. 1. 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영하의 날씨가 지속되고 눈이 자주 내리면서 외부에 차를 놓기가 부담스러워졌는데요. 아파트 지하 주차장 같은 경우에는 차가 꽉 차있을 뿐만 아니라 눈살이 찌푸려지는 불법주차도 많아졌습니다. 특히 지하 주차장이 없는 아파트나 주택가에 주차해야 하는 운전자들은 차량에 이상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차량 관리에 대한 걱정도 늘어났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차가 얼지 않도록 도와주는 차량 용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엔진을 아낀다면, 겨울 필수 용품 엔진 코팅제 블랙

엔진코팅제는 사계절 모두 도움이 되지만 특히 겨울에 꼭 사용해야 할 필수 용품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엔진 마모에 있는데요. 처음 자동차에 시동을 걸 때, 겨울같이 추운 날씨에는 엔진오일이 바닥에 쉽게 가라앉아 있습니다. 이 엔진오일이 전체로 퍼지기까지는 약 7초의 시간이 걸리는데요.

 

만약 엔진오일이 없는 * Dry Start 초기 시동 상태에 7초의 시간 동안에 엔진이 작동된다면, 윤활유 없이 금속끼리 부딪히며 수백 번 이상 움직이게 되는데, 엔진 마모가 이때 심하게 발생됩니다.

 

* Dry Start 라고 하는 초기시동은?

엔진이 식어 있는 상태에서 엔진오일이 오일 팬에 가라앉기 때문에, 시동 시 윤활 작용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얘기합니다.

 

 

때문에 엔진 코팅제 블랙 사용을 적극 추천하는데요. 엔진코팅제를 사용하면 엔진 내부에 보호막을 생성해서 7초의 골든타임 동안 엔진의 마찰과 마모를 방지합니다. 엔진을 관리하며 항상 새 차와 같은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포인트인 차량 용품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① AOMC 세계 특허 물질을 사용해 엔진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마찰, 마모 방지 및 윤활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② Fullerene 물질은 머리카락의 10만 분의 1 크기인 0.88 나노미터의 물질로써 베어링 효과로 엔진을 보호하고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③ 마지막으로 3대 엔진 유해 물질을 첨가하지 않아서 엔진의 부식과 필터 막힘없이 사용할 수 있는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으로 겨울철 내 엔진을 보호해 보세요.

 

 

 

 

 

내 차에 수분이 생겨 얼수도 있다?!

차가 얼어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갈수록 심해지는 한파 날씨에, 외부 주차를 하게 되면 차량에 이상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연료 라인의 동결현상입니다. 특히 경유차라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겨울철 기온이 낮아지면 결로 현상이 생기고, 연료탱크에 수분이 발생하면서 경유가 동결되어 버립니다. 그 후에는 시동 불량과 엔진 부식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차량 내 발생하는 수분을 제거해 경유의 동결을 예방해야 합니다.

 

 

불스원 수분제거 & 동결방지제 사용 시에는 아무리 추운 한파 날씨라도, 차 내부에 생기는 수분을 제거할 뿐 아니라, 동결을 예방해 줍니다. 때문에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시동 불량이나, 부품 부식, 진동과 소음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차량 용품 중 하나입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지만, 겨울철 내부 주차를 하시는 분이라면 차량 내 발생하는 수분을 꼭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유뿐만 아니라 휘발유 차량에도 수분을 제거하고, 엔진의 부식 방지와 엔진 윤활성을 향상하기 때문에, 겨울철에 차량 관리를 위해 수분 제거&동결방지제를 사용해 보세요.

 

 

 

 

 

 

냉각수가 얼게 되면 큰일! 부동액 비율 높이기!

겨울철 우리가 셀프로 자주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냉각수입니다. 냉각수는 뜨거운 엔진을 식혀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냉각수가 없는 상태로 운전을 하게 되면 정말 위험한데요. 냉각수의 경고등이 들어오거나, 가끔 본넷을 확인하여 적정선에 유지되고 있는지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겨울철에 냉각수가 더 중요한 이유는 바로 비율입니다. 냉각수는 일반적으로 물과 부동액의 비율을 7:3 정도로 섞어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물의 비율이 높으면 겨울에는 냉각수가 얼어버릴 수 있습니다. 냉각수가 얼게 되면 차량에는 아주 치명적이기 때문에 부동액의 비율을 높여 냉각수가 얼지 않게 만들어야 합니다. 겨울철 냉각수 적정 비중은 5:5 비율입니다.

 

불스원 사계절용 부동액은 KS 마크를 획득했고, 냉각계통의 각종 금속에 대한 녹 방지 발생 및 부식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워터펌프의 윤활을 도와 냉각수의 촉진을 순환시켜주고 비등점이 높아 엔진 과열을 근본적으로 막아줍니다. 주행거리 4만 km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겨울철 차량관리를 위해 냉각수의 비율을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부에서 내 차에 생긴 눈, 간편하게 성에 제거하기

한파로 인해 차를 밖에 조금만 주차해도 이렇게 성애가 생겨버립니다. 성애는 유리에 생기기 때문에 제거하지 않고 운전을 하게 되면 시야가 잘 확보되지 않아 사고 위험이 생기는데요. 깔끔하게 제거를 하려 해도 시간이 오래 걸려, 바쁜 출근시간 같은 경우에는 애를 먹기 쉽습니다. 특히 두껍게 얼어버리면 제거하는 것도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차량용품이 바로 성에제거제입니다. 불스원 성에제거제는 기존 제품보다 성에 제거 성능이 60% 향상되었고 몸에 나쁜 메탄올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재동결방지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법도 정말 간단하게, 자동차 유리면 쪽으로 뿌린 후 뚜껑 날을 이용하여 녹은 성에를 제거하면 끝!입니다. 자동차 유리의 손상 없이 성에를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제품은 이산화탄소 충전 방식으로 한파처럼 추운 날에도 분사력이 뛰어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차량에 성에가 생겼다면 맨손으로 고생하지 마시고 성에제거제를 사용해 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추운 날 외부 주차를 통해 차량이 얼지 않게 도와주는 차량 용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마 차를 처음 구매하시고 한파를 겪는 분들에게는 조금 당황스러울 수 있는 상황들이 많이 발생할 텐데요. 전용 차량 용품을 통해 가볍고 쉽게 내 차를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