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

[수요리뷰회] 4세대 온열매트 건강부터 안전까지, 웜포트 MCF 카본열선 매트!

2022. 11. 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감기가 걱정이에요. 추울 거라 예상하지 못했을 때 갑자기 쌀쌀해지는 날씨에 감기에 더 쉽게 걸렸던 것 같아요. 요즘에는 코로나로 오해받을 수 있어서 더욱더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고 노력 중인데요. 작년에 쓰던 전기 매트를 다시 꺼내 보았다가, 상태를 보고 조금 위험하다 싶어 다시 집어넣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온열매트를 고민하다가 불스원에서 새롭게 출시한 4세대 카본매트인 웜포트 MCF 카본 매트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이 카본 매트가 매우 큰 장점과 더불어 기능이 너무 좋아 이번 수요리뷰회에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카본 매트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실사용 느낌이 어땠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해요.

 

 

 

 

접어도 돼!? MCF 카본 열선 매트

온열매트 4세대인 카본 열선은 특장점이 매우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실용적인 장점은 바로 잔고장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메탈 코팅된 100% 카본 열선 12,000가닥으로 만들어진 신소재 MCF 카본 열선은 코어 강도 강철 대비 10배나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편하게 접어서 보관해도 아주 안전하게 보관 및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카본 열선 매트 구성품

MCF 카본 매트 사이에 구성품이 담겨있는데요. 콘트롤러를 비롯하여 어댑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100% 국내 생산하는 만큼 제품의 퀄리티나 섬세한 디테일들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콘트롤러 연결부위가 굉장히 단단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서 안심됩니다. 실제 중국산 제품들을 보면 이런 마감 부분이나 연결부위에서 퀄리티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거든요. 이런 부분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눈으로 확인하는 신뢰적인 부분입니다.

 

 

 

 

원단의 퀄리티, 핸드메이드 봉제

제품을 오픈하고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바로 원단 퀄리티인데요. 손으로 딱 만져보는 순간 부드러운 감촉과 쿠션감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웜포트 카본 열선 매트는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원단을 사용하는데요. 100가지 유해 물질 테스트를 완료한 인증 원단입니다.

 

특히 최근 이슈였던 1급 발암물질인 라돈, 토론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하여 안전한 원단을 사용했고 화재 걱정 없이 난연솜, 방염 부직포를 사용해서 안정성을 더 높였어요.

 

무엇보다 퀄리티가 높게 느껴졌던 점은 핸드메이드 봉제인데요. 화학성분의 본드 접착 방식이 아니고 핸드메이드 봉제 방식으로 열선을 고정해서 본드의 유해성으로부터도 안전해요. 특유의 퀴퀴한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전자파 걱정 없는 카본 매트, 돋보이는 안전성!

온열 매트 선택에 있어서 또 하나 중요한 건 바로 전자파인데요. 일반 전기매트를 사용하게 되면 몸에 전류가 흐르듯이 다 느껴지거든요. 그런데 4세대 카본 매트는 전자파 걱정 없이 DC 저전압을 사용해서 안전성을 높이고 전기료 부담은 덜었습니다. EMF 인증까지 완료한 제품이랍니다.

 

 

 

 

인체에 좋은 파장, 원적외선 온기

이번에 저도 며칠간 숙면을 하면서 느끼는게 안전성에 대해 크게 퀄리티가 높아진 온열매트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화재나 전자파 걱정을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고요. 이 부분 하나만으로도 카본 매트를 굉장히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특히 카본 열선에서는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대량 발생시켜 건강한 온기를 전해주는데요. 원적외선 방출 시험도 완료한 제품이랍니다. 피부 속까지 깊이 전달되는 온기로 체온이 효과적으로 오르며 깊고 건강한 숙면 시간을 만들어줘요.

 

원적외선은 체온 및 수분 유지, 혈액순환, 면역력 향상, 노폐물 배출의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내 크기에 알맞은 매트 사이즈

웜포트 카본 열선 매트는 슈퍼싱글 110 * 200cm 사이즈와 퀸 150 * 200cm 사이즈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침대나 내 상황에 따라 알맞게 선택해야겠지만 개인적으로 퀸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첫 번째로는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 않기 때문이고요. 두 번째는 퀸사이즈가 더 넓어서 활용성이 훨씬 좋습니다. 특히 카본 매트는 쉽게 접어서 보관을 할 수 있어서 불편함이 없거든요. 세 번째 이유는 퀸사이즈로 선택했을 시 좌우 온도 조절이 가능한 분리 난방입니다. 이 세 가지만 봐도 싱글보다는 퀸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이득인 꿀팁이에요.

 

 

이처럼 좌우 분리 난방이 가능해서 혼자가 아닌 둘이 사용할 때도 정말 편리합니다. 온도는 25~50도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요. 전기료 또한 온수매트 대비 1/3 절전 효과로 훌륭합니다.

 

 

 

 

수면에서 느껴지는 감촉과 따뜻함

이불로 꼭 덮어 사용해 주세요. 원적외선의 유익한 온기는 열이 가둬져야 축열이 되어 온도가 올라갑니다. 바닥에 매트를 바로 깔거나 위에 이불을 덮지 않으면 원적외선 열이 날아가니, 꼭 이불을 덮어서 최상의 원적외선 온기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이불까지 셋팅한 후 일단 눕는 순간 깊은 수면에 빠져듭니다. 좋은 느낌의 원단 재질과 따뜻한 온기가 전해져 오는데, 몸이 녹아내리지 않을 수가 없어요. 기존 전기매트가 따뜻함만을 추구했다면 카본 매트는 편안한 숙면과 안전성에 초점이 크게 맞추어졌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의 개운함의 차이가 아주 크다고 후기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세탁까지 이렇게 편리해?

고퀄리티로 만들어진 카본 매트이다 보니 물세탁까지 OK! 쉽게 가능합니다. 드럼세탁기에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어요. 세탁은 1년에 2회, 최대 5회 정도를 권장하고 있고요. 드럼세탁기에 울코스, 세탁망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디서든 쉽게 보관하고 사용이 가능한 웜포트 카본 매트

보관이 쉽고 기본 가방까지 구성되어 있어서 집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관이 정말 편리 한데요, 이렇게 쓱 접어 넣고 한쪽에 보관하면 자리를 크게 차지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캠핑이나 여행에도 휴대가 가능할 정도로 부피와 크기가 작고 가벼운데요. 개인적으로는 차에서도 트렁크를 접은 후 깔아 두고 사용하면 차박으로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하나부터 열까지 가지고 있는 장점에 100% 국내 생산까지, 4세대 카본 온열 매트는 새로운 매트계의 혁신입니다. 올겨울 따뜻하고 안전한 깊은 잠자리를 원한다면 카본 매트를 사용해보세요. 특히 부모님이나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것도 아주 근사한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