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세차, 어떤 자동차 타월을 사용해야 하나요? 자동차 세차 타월 선택 가이드

2022. 8. 19.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내린 폭우로 더러워진 차를 깨끗하게 세차하기 위해 셀프 세차장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세차 용품이 있는 것처럼, 용도 별로 여러 종류의 세차 타월이 있는데요. 종류가 많아 어떤 타월을 써야 더 효과적인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셀프세차를 위해, 용도에 맞는 세차 타월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차의 마무리는 물기 제거에 탁월한 드라잉 타월로!

불스원 드라잉타월은 세차 후 물기 제거를 위해 사용하는 세차 용품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세차 타월입니다. 실크 바이어스 마감으로 스크래치 걱정 없이 물기 제거를 할 수 있어 자동차 손상을 최소화한 제품이에요. 고중량 트위스트 원단 사용으로 빠른 물기 제거가 가능해 세차할 때 정말 편리합니다.

 

 

SUV처럼 차량이 크거나 세차 타월 하나로 자동차 지붕까지 넓게 사용하고 싶다면 특대형 사이즈 드라잉 타월 제품이 있습니다. 기존 드라잉 타월보다 30% 더 커져 실용성이 뛰어납니다.

 

 

 

 

 

세차의 완성은 광택! 초섬세모 광택 전용 타월

출처 ⓒfreepik

세차의 완성은 광택!이죠. 액체 왁스 광택 작업이라면 광택 타월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섬세모/미세 스웨이드 광택타월은 초섬세모 초극세사 원단을 사용해 액체 왁스 및 코팅제와 궁합이 좋습니다. 초섬세모 광택 타월을 통해 흠집 없이 광택 효과를 낼 수 있고, 초극세사 재질의 미세 스웨이드 광택 타월은 균일한 광택 효과를 내기 좋습니다. 기존 제품 대비 40% 더 커진 사이즈의 미세 스웨이드 광택 타월로 셀프세차를 완성해 보세요.

 

 

 

 

 

물 자국 걱정 없는 유리 세정 전용 타월

세차 후 자동차 창문 유리를 아래로 내렸다가 올리면 다시 새로운 물 자국이 생깁니다. 물 자국은 제대로 닦지 않으면 운전할 때 시야 확보 등의 문제에서 큰 불편함을 만들 수 있는데요. 유리 전용 세차 타월을 사용하면 유리창의 물 자국을 깔끔하게 닦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불스원 유리타월부드러운 초극세사 원단으로 탁월한 흡수성을 갖고 있어 물 자국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되는 제품입니다. 꼼꼼한 마감으로 흠집 발생을 최소화하였으며, 기존 제품 대비 사이즈가 30% 커져 활용성이 높습니다. 왁스나 코팅제가 묻은 타월을 유리면에 사용하면 유막 등이 발생해 오히려 더러워질 수 있는데요. 유리 전용 세차 타월로 깔끔한 시야 확보해 보세요.

 

 

 

 

 

차량 내외 모두 사용 가능! 실용성 높은 다용도 타월

차량 내외, 휠, 광택, 물기까지 다양한 곳에 사용을 원한다면 다용도 타월이 적절합니다. 부드러운 초극세사 원단 사용으로 높은 세정력을 보여주는 타월인데요. 꼼꼼한 마감으로 흠집 발생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세차뿐만 아니라 광택, 컴파운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차량 내/외부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랍니다.

 

 

 

 

 

어떤 타월을 사야 할 지 고민이라면? 세차 타월 3종 세트

셀프 세차 시 용도 별로 세차 타월을 준비하기 헷갈리면 세차 타월 3종 세트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물기 제거 타월 / 광택 타월 / 유리세정 전용 타월까지 셀프세차에 딱! 필요한 타월로 구성한 제품인데요.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습니다. 

 

 

세차 타월 3종 세트

- 다용도타월: 촘촘한 원사 밀도가 특징입니다. 섬유 조직의 틈(0.001mm)이 매우 얇아 물기 제거력과 흡수력이 탁월합니다.

- 유리타월: 흡수력과 닦임성이 좋아 유리 세정 작업을 편리하게 만듭니다. 타월 세척 및 건조가 빨라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 광택타월: 초극세사 재질로 스월 마크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부드러운 표면과 꼼꼼한 마감으로 흠집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셀프세차러 분들이 많은 요즘! 세차 타월은 용도에 맞게 활용하면 더 깔끔한 내 차 관리가 가능합니다. 내 자동차를 위한 애정 어린 관리는 세차 용품의 기본, 세차 타월부터 시작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