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수요리뷰회]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컴파운드로 셀프 시공하기

2022. 8. 31.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비가 많이 오며 발수코팅, 유막 제거 등 여러 번 셀프세차를 하였는데요. 셀프세차를 하며 차를 자세히 보니 곳곳에 스크래치가 보였습니다. 주차와 주행 시 발생한 가벼운 긁힘이 도장 면에 훼손을 만드는 등, 차의 이곳저곳에 흠집이 많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3 스텝 컴파운드를 가지고 직접 자동차 스크래치를 제거할 예정입니다. 컴파운드 셀프 시공과정과 자동차가 어떻게 변하는지 함께 확인해요!

 

 

 

 

주기적으로 셀프 세차가 필요한 이유

세차하다 발견한 스크래치가 있는 제 차의 뒤 범퍼 부분입니다. 평소 많은 짐을 싣고 내리다보니 미세한 흠집과 도장 면이 까진 부분이 많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세차하면 지워지리라 생각했는데, 이미 도장 부분이 손상되어 기본적인 세차로는 사라지지 않았어요.

아마 셀프세차를 안 했다면 위와 같은 스크래치가 발생했는지 점검하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셀프세차를 통해 차량 상태를 점검하면 내가 몰랐던 흠집과 사고 난 부분 등을 더 꼼꼼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셀프세차는 단순히 차를 씻겨준다는 것을 넘어 내 차의 확실한 관리를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잦은 세차는 차량 청결도 유지와 자동차 수명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차량 도장 면은 사람 피부보다 약하고 자연 회복이 어렵기에, 손상된 도장은 빠르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지하 주차장에서 주차하다 사이드미러를 벽에 살짝 긁었는데요. 노란색 페인트가 묻어나 세차로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컴파운드를 활용해야 손상 및 오염된 도장 면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컴파운드, 어떤 경우에 필요할까?

컴파운드는 연마제 종류입니다. 연마제는 금속이나 유리 등 표면을 깎고 평평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재료인데요. 사포와 비슷한 역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차량용 컴파운드는 입자가 고와 도장을 미세하게 깎는 역할을 해요.

컴파운드는 보통 천, 헝겊, 스펀지, 패드 등에 제품을 묻혀 사용하는데요. 사용 시 도장 면의 페인트 자국과 흠집, 송진, 타르, 녹, 기름때 등을 쉽게 제거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컴파운드는 차량에 페인트가 묻거나 미세한 접촉사고가 났을 때, 주행 중 나뭇가지 등으로 스크래치가 발생했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상황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차량 트렁크에 컴파운드 하나씩 꼭 구비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단계별 차 외부 스크래치 셀프 제거 도전!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 미니 3종은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굵은 흠집 제거부터 미세 흠집 제거, 컴파운드 사용 후 꼭 필요한 광택 복원 제품까지 알차게 들어가 있어요. 3STEP으로 3가지 제품을 단계별로 사용하면 시공이 완료될 뿐만 아니라, 25g 소용량으로 경제적이고 휴대성이 좋습니다.

- STEP 1. 굵은 흠집 제거
도장 면의 페인트 자국, 굵은 흠집 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굵은 입자의 연마제


- STEP 2. 미세 흠집 제거
굵은 흠집 제거 사용으로 의해 뿌옇게 흐려진 도장 면의 광택 복원 및 잔흠집에 효과적인 미세한 입자의 연마 광택제


- STEP 3. 광택복원
컴파운드 사용으로 인해 손실된 광택 및 도장 면의 스월마크 등을 제거하는 미세한 입자의 광택 복원제

 

 

STEP 1! 굵은 흠집 제거용 제품을 천에 소량 묻혀 도장 부위에 문질러 줍니다. 살짝 힘을 주어 시공하면 쉽게 사라져요.

 

 

STEP 2! 굵은 흠집 제거용 제품을 사용한 부위에 미세 흠집 제거용으로 가볍게 문질러 줍니다.

 

 

STEP 3! 광택복원 제품을 통해 도장 면을 마무리해주시면 깔끔하게 시공이 완료됩니다.

 

 

 

 

3 스텝 컴파운드 사용 Before & After

▲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 사용 Before & After

 

 

▲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 사용 Before & After

 

 

▲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 사용 Before & After

 

 

▲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 사용 Before & After

3 스텝 컴파운드 실제 사용 전/후 모습 원본 사진입니다. 대부분의 스크래치 및 지저분한 자국, 미세한 기스가 사라진 모습이에요. 기존에는 세차해도 완전히 깨끗한 느낌이 안 났는데, 컴파운드 시공 작업을 하니 더 깔끔해진 차 표면이 눈에 띕니다.

 

 

 

 

트렁크에 꼭 가지고 다녀야 할 자동차 필수용품, 컴파운드!

실제 작년 하남 근처 고속도로에서 제 차가 사고 난 사진인데요. 상대 차량이 뒤에서 끼어들다 추돌한 사고입니다. 차에 크게 손상이 간 줄 알았는데, 사고 현장에서 불스원 컴파운드로 지워보니 바로 깔끔하게 지워져 상대 차량과 쿨하게 헤어졌던 기억이 납니다.


컴파운드는 경미한 접촉사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어, 트렁크에 하나씩 가지고 다니면 여러 상황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3 스텝 컴파운드 미니는 25g 경제적인 소용량으로 차량 내 보관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세 가지 단계의 제품이 한 번에 세트로 되어 있는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더 깨끗한 나의 차를 위해 컴파운드 하나씩 트렁크에 구비해 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