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수요리뷰회] 휠 세정부터 타이어 광택까지! 루나틱 폴리시 휠&타이어 관리 제품으로 한 번에 해결

2022. 8. 17.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 차도 흙탕물에 거의 잠기는 상황을 겪어, 그릴부터 보닛까지 나뭇가지 같은 오염물이 많이 붙어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바닥에서 높게 차오른 흙탕물로 인해 휠과 타이어가 굉장히 지저분해졌는데요. 오염된 휠과 타이어를 반짝반짝하게 만들기 위해 세차 용품 신제품 루나틱 폴리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휠&타이어 관리는 루나틱 폴리시 제품으로 강력하게!

폭우로 침수된 타이어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광택 낼 두 가지 루나틱 폴리시 세차 용품을 준비했어요. 

 

✔️ 루나틱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

✔️ 루나틱폴리시 체리핏 타이어 젤

 

디테일링에 강한 세차 용품 루나틱 폴리시의 두 제품은 빠르고 효과적인 타이어/휠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하나씩 사용해도 깨끗한 타이어/휠 관리가 가능하지만,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면 더 윤이 나는 내 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휠과 타이어 두 곳 모두 한 번에 사용할 수 있고, 갈변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체리핏 타이어 젤은 타이어에 매트한 광택을 선사하며, UV 차단 효과와 타이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찔한 침수 위험! 내 차량 상태 점검

사진에서 긴급한 상황이 느껴지지 않나요? 이번 폭우 때 위급했던 실제 제 차량 상황입니다. 날씨 상황을 모른 채 퇴근길에 나섰다가, 물이 보닛 위까지 올라왔는데요. 나중에 점검해 보니 물이 고여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침수되면 절대 차 시동을 켜면 안 되기에, 혹시 몰라 시동을 켜지 않고 점검을 받아보니 다행히 문제는 없었는데요. 타이어와 휠의 오염정도가 심각했습니다. 특히 흙탕물로 인해 타이어 전체에 갈색도 많이 보이고, 휠이 원래 검은색인 줄 착각할 정도로 휠 사이마다 오염물이 엄청납니다.

 

 

 

 

휠&타이어 세정과 갈변 제거까지 한 번에!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 사용법

더러운 타이어와 휠을 관리하기 위해 물 없는 상태에서 바로 작업할 수 있는 루나틱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를 사용했습니다. 단, 휠의 열기가 식은 상태에서 사용해야 해요.

 

 

① 전체적 또는 부분적으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를 뿌려줍니다. 분사력이 좋아 일정 거리에서 뿌려줘도 충분합니다.

 

 

② 부드러운 스펀지로 오염 부위를 닦아줍니다.

루나틱 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는 타이어부터 휠까지 한 번에 세정이 가능하므로 정말 편리합니다. 타이어 갈변 제거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③ 고압수로 세척하면 끝!

휠과 타이어를 따로 작업하지 않고 한 번에 세차하여 시간도 절약하고 정말 간편했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깨끗해진 모습에 다시 한번 만족했습니다.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 사용 전과 후 모습 비교

▲ 루나틱 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 사용 Before & After

 

▲ 루나틱 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 사용 Before & After

 

루나틱 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의 세차 전/후 모습을 비교하면 세차 방법이 쉽지만 확실한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강력해 살짝 문지르기만 해도 오염물이 쉽게 제거되고, 브레이크 디스크나 패드에 닿아도 손상을 주지 않아 더욱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 혹시 모를 오염 등을 대비하여 고압수로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타이어 보호와 광택엔 체리핏 타이어 젤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로 타이어를 깨끗하게 만든 후, 타이어 보습 및 노화 방지를 위해 광택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핏 타이어 젤은 합성 폴리서 성분의 코팅막으로 맑고 매트한 광택을 내줍니다. 우수한 내구성UV 차단 효과가 돋보이는 제품이에요. 휠이나 도장 면에 묻지 않는 젤 타입이라 누구나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물기가 있어도 쉽고 간편하게! 체리핏 타이어 젤 사용 방법

체리핏 타이어 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스펀지에 적당량을 덜어 타이어 옆면에 가볍게 발라주세요.

 

타이어 광택제는 세차 후 타이어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 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체리핏 타이어 젤은 습식 사용이 가능해 물기가 있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화 시간이 빠르고 튐 현상이 적어, LSP 작업 후 편안하게 집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한 것 또한 장점이에요!

 

 

 

 

체리핏 타이어 젤 사용 전과 후 모습 비교

▲ 루나틱 폴리시 체리핏 타이어 젤 사용 Before & After

 

오랜 주행과 타이어 침수로 푸석푸석했던 타이어가 새 타이어처럼 탄생했습니다. 타이어는 세정 후 타이어 갈변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광택 작업을 통해 내 타이어를 보호하고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휠&타이어 관리는 차량 안전에 가장 중요하기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루나틱 폴리시 세차 용품과 함께 세차하며 공기압 및 타이어 상태를 한 번씩 점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비가 내리는 요즘, 내 차 타이어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디테일한 세차로 차량을 관리해 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