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차량용 에어컨필터 교체로 쾌적한 공기를!

2019. 4. 2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에 나들이를 망설이고 계시나요? 봄철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지만 실내∙외로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미세먼지의 농도가 높은 날에는 실외 활동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실내에서도 운전자분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차 안의 공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초미세집진 에어컨∙히터를 소개합니다.



건강을 위협하는 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는 직경 2.5μm 이하의 아주 작은 먼지로 사람의 눈에는 거의 보이지 않으며, 주로 자동차나 화석 연료에서 발생합니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사람의 기도에서 걸러지지 못하고 대부분 폐포까지 침투해 심장질환과 호흡기 질병 등을 일으키는 주범이기도 한데요. WHO(국제 보건 기구) 산하 국제 암 연구소에서는 2013년 초미세먼지를 1급 발암물질로 규정하고 간접흡연보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크다고 했습니다.


때문에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실내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에어컨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차량을 자주 이용한다면 호흡기 질병 예방 차원에서 필터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줘야 합니다.



차 안 공기를 편리하게 관리하는, 에어컨 필터!


불스원 초미세집진 에어컨∙히터 필터는 초미세먼지(PM2.5)를 99% 이상 제거할 수 있는 E12급 초고효율 원단을 사용해 만들어졌는데요. Microfiber 원사의 촘촘한 구조로 이루어진 원단으로 미세먼지 제거효율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또한 필터 내부 세균에 대한 99.9%의 항균 효과를 자랑합니다.



에어컨∙히터 필터는 시중에 기능별로 다양하게 나와있어 내가 원하는 필터를 꼼꼼하게 살핀 후 조견표를 통해 나의 자동차와 호환이 되는 필터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대부분의 에어컨∙히터 필터는 조수석 앞 수납공간인 글로브 박스 안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차종에 따라 에어컨∙히터필터의 위치가 다르거나 교체 자체가 쉽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불가피할 경우 꼭 전문가에게 문의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로브 박스 양옆 고정 핀을 제거하여 사용했던 필터를 제거하고 새 필터로 교체한 후 분리 역순으로 재조립하면 에어컨 필터 교체 작업 완료!


 ▶에어컨∙히터 필터 초간단 셀프교체법!




초미세집진필터 조견표 확인


현재 불스원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초미세집진 에어컨∙히터 필터 조견표 확인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4/30(화)까지 진행하는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여 초미세집진 에어컨∙히터 필터 체험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초미세 에어컨∙히터 필터 체험 이벤트 바로 가기




하루 2시간 이상을 주행하고, 평균 46km를 달리는 자동차. 여러분의 자동차 실내 공기는 안전한가요? 오늘 소개해드린 불스원 초미세집진필터를 통해 차 안의 공기를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