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보려면 이걸 지켜야 한다고?

2018. 9. 21. 07:00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보려면 이걸 지켜야 한다고?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불스원샷이 있습니다. 마트나 주유소에서 쉽게 접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이 불스원샷은 꾸준히 넣어야 불스원샷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꾸준히 주입해야 불스원샷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의 성능과 수명을 저하시키는 카본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불스원샷, 이 불스원샷을 통해 카본 때를 제거하면 연소효율이 향상되어 출력증강, 소음감소, 매연감소 등의 불스원샷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종류도 가장 기본적인 불스원샷 '스탠다드' 이외에 신차에 넣는 불스원샷 '뉴카'와 오래된 차량에 적합한 불스원샷 '70000', 두 배 강한 세정력의 불스원샷 '프리미엄'까지 그 종류 또한 다양합니다.

 

왜 주입 주기가 3,000~5,000km일까?

 

그런데 이 다양한 불스원샷 라인업에서도 동일한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불스원샷 사용주기입니다. 불스원샷 주행거리 3,000~5,000km마다 한 병씩 주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불스원샷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시기가 그때이기 때문인데요. 불스원샷 효과는 주입 후 주행거리에 따라 세 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주행거리에 따라 달라지는 불스원샷 효과

 

세정단계, 세정유지단계, 다시 오염되는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을 주입하게 되면 가장 먼저 엔진 때를 세정하는 작업에 들어가고 이후 그 세정된 엔진을 유지하는 기간을 갖게 되는데요. 이 기간이 꾸준히 지속되면 좋겠지만 엔진은 계속 사용하게 되고 엔진 때도 꾸준히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시 오염되는 단계, 그 기간을 3,000~4,000km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기간의 엔진은 불스원샷을 넣기 전의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스원샷 주입 주기를 3,000~5,000km로 권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내 차의 엔진을 위한다면 불스원샷 주입주기에 맞춰 불스원샷 넣어보는 것으로 관리해 보는 것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