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자동차 엔진코팅제로 새 차처럼 관리하자!

2018. 11. 2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쌀쌀한 날씨에 본격적인 엔진 관리에 나선 운전자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엔진 관리 방법의 하나로는 엔진코팅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겨울철엔 마찰로 인한 엔진 마모가 발생하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엔진의 윤활성을 향상시켜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건강한 엔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엔진코팅제를 이용해 내 차를 새 차처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엔진 마모는 왜 생길까요?


엔진코팅제는 초기 시동 시 발생하는 부품 간의 마찰을 줄여 엔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오일은 차량의 엔진이 멈추는 순간부터 중력에 의해 밑바닥(오일 팬)으로 가라앉게 되는데요. 시동을 걸었을 때 가라앉아 있던 엔진오일이 엔진 라인을 따라 다시 전달되려면 약 7초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바로 엔진 오일이 엔진 내부에 닿지 않는 이 7초의 시간 동안 금속 부품끼리 마찰이 생겨 엔진 마모가 생기는 것이죠. 더불어 윤활유가 충분히 윤활되지 않은 상태에서 차량의 시동을 걸면 엔진의 마모가 커지면서 엔진의 소음이 증가하고, 승차감 저하, 출력 약화, 엔진 노후화 등 자동차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엔진코팅제의 선택 기준


엔진코팅제는 금속 부품끼리의 마찰과 마모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원료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내연기관과 윤활유에는 염화파라핀이라는 성분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염화파라핀은 고압용 산업 기계를 보호하기 위해 쓰이는 극압 코팅제의 원료로, 금속 부품의 코팅이 잘 되고 윤활력이 뛰어난 반면 열에 약하다는 단점을 갖고 있죠. 열에 약하기 때문에 주행 중 발생하는 열로 인해 쉽게 분해되고, 염화수소와 같은 산성 물질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는 엔진 내부의 금속 부품이나 엔진오일의 부식 및 산화를 촉진시키므로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PFTE, MoS2 등은 엔진오일에 용해 되지 않아 침전 되거나 고체 상태로 남아 있어 엔진오일 필터 막힘의 원인이 되므로 엔진코팅제에 적합하지 않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엔진코팅제 불스파워로 새 차처럼 관리!


불스원 불스파워는 더욱 강력해진 2중 코팅으로 엔진 마모를 미연에 방지하고 엔진오일의 누유를 방지해주는 엔진코팅제입니다. 엔진의 3대 유해 성분인 염소계 파라핀, PTFE, MoS2 무첨가 제품이며, 향상된 나노 더블 코팅(AOMC+나노플러렌)으로 최대 150% ~ 180%까지 강력해진 엔진 보호를 자랑합니다. 특히 주원료로 사용되는 유기 몰리브덴(AOMC)이 엔진오일이 가라앉은 후에도 엔진의 표면을 보호하고, 윤활성이 높은 코팅 막을 고르게 형성하여 엔진의 마모를 방지합니다. 불스파워는 TUV(독일기술검사협회) 성능을 인증받고 국내 공인기관의 테스트 결과 연료절감, 연비절감, 출력증강에 탁월한 성능을 인증받은 바 있어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습니다.


▶ 엔진코팅제 불스파워의 Q&A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