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위생관리

기관지 예민! 자동차 먼지 관리는 어떻게 할까? 에어컨 필터부터 차량용 공기청정기까지

2023. 8. 29.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코로나가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감기인 줄 알았더니 코로나 환자인 경우가 다수 속출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감염병 등급을 2급에서 4급으로 하향 조정하며, 3년 7개월 동안 지속되었던 일일확진자 수 집계를 중단하면서 완화는 되고 있지만 증세는 목감기처럼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직도 많은 분들이 코로나, 감기, 기관지에 굉장히 예민한 상태이고, 더 악화되지 않도록 주변환경부터 실내 공간까지 많이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기관지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폐쇄된 차량 실내 공간에 있는 먼지가 치명적인 만큼 차량 내부도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많이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자동차는 이동수단으로써 다양한 곳을 다니고 밀폐된 공간인 만큼, 꾸준히 먼지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가끔 실내 공간이 햇빛이 비추어 먼지가 보이거나 틈새에 쌓여 있는 먼지를 보곤 깜짝 놀라곤 합니다. 자동차 먼지는 실외부터 실내까지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번시간에는 차량용 에어컨 필터부터 공기청정기, 먼지떨이개까지 차량용품을 통해 자동차 먼지 없애고 관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1 외부에서부터 차단! 쉽게 쌓이는 먼지도, 한 방에 정리하는 먼지떨이개

차량에 탑승해서 기관지로 연결되는 직관적인 실내 먼지도 중요하지만, 그 먼지가 외부에서 들어오는 요인이 많기 때문에 외부에서부터 미세먼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도어 손잡이 같은 경우에는 손으로 직접 만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청소가 필요하며, 유리창 역시 외부 먼지가 붙어있다면 창문을 여는 순간 안쪽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외부 미세먼지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프리미엄 초극세사 먼지떨이개를 사용하면 일반극세사 원단과 다른 단면 구조로, 많은 먼지를 쓸어 담으며 뛰어난 흡수력과 흡착력으로 도장면을 한순간에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크기나 면적에 비해 가볍고 견고한 스틱은 조작감이 편하고, 길이가 늘어나기 때문에 차량 전면부터 옆면 천장 등 손에 닿지 않는 부분까지 청소가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차량의 외부먼지를 한 번에 정리하고 싶다면 불스원 초극세사 먼지떨이개를 사용하세요. 몇 분이 아닌 몇 초면 먼지를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2. 틈틈이 청소가 필요한 차량 실내, 브러시를 통해 꼼꼼하게

기관지에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차량의 경우 자주 만지는 핸들이나 깜빡이, 공조장치 등을 보면 먼지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깨끗한데요. 막상 손이 잘 가지 않는 계기판, 대시보드, 컵홀더 부분과 같은 곳은 먼지가 잔뜩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컨 통풍구 사이사이에 보이는 먼지들이나, 컵홀더처럼 손이 들어가지 않는 깊숙한 곳에 먼지가 쌓이면 청소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지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기 가장 좋은 실내세차 용품이 바로 크리스털 세차브러시 4종 세트입니다.


크리스탈 세차 브러시는 부드러운 합성모와 4가지의 다양한 사이즈를 통해 차량 내부, 틈, 깊숙한 곳, 휠, 타이어 등 다양한 곳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기관지랑 직관적으로 연결되는, 쌓여있는 미세먼지를 직접 털어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먼지제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만약 운전자나 동승자가 먼지에 민감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사용해야 할 필수 세차용품 중 하나입니다.

세차를 하고자 하는 곳에 부드럽게 사용한 후, 세척 및 건조까지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세차 브러시!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제거를 원하신다면 세차할 때 꼭 사용해 주세요.

 

 
 

#3. 먼지 관리의 가장 중요한 건 에어컨 필터 교체!

내차의 실내 먼지를 관리하고 싶다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차량 부품은 에어컨필터입니다. 에어컨필터는 차량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질을 높여주고, 미세먼지까지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성능이 확실하고 검증된 에어컨 필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공기 중에 머물러 있다가 호흡기를 거쳐 폐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이동하여 들어가게 되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는 5중 필터층의 Air Purify 기술이 들어가있습니다. 공기청정, 향균, 냄새, 배기가스, 초미세먼지 구역으로 나뉘어져 냄새와 먼지를 모두 잡는 공기 청정의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PM 9~10 크기의 미세먼지를 99% 제거하고 가장 작은 초미세먼지의 PM 0.5~0.5 크기도 99% 이상 제거를 해줍니다. 고효율 원단 사용으로 황사, 꽃가루는 물론 극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 상쾌한 공기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줍니다.

무엇보다 안전하고 신뢰성있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중요한데, 유해물질논란 성분인 메탄올, OIT, CMIT, MIT, PHMB, PGH, PHMG 가 불검출 되어 안전하고, 신뢰 있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국산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신뢰 있고 검증된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공기 질 향상을 위해서는 항상 필요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컨 필터로 차량 내부에 들어오는 먼지를 제거했다면, 차량을 탑승하거나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먼지제거를 위해서는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필수입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제품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신경 써서 확인해야 할 부분이 바로 CA 인증입니다.

CA 인증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부여하는 인증으로서, 분진청정화 능력과 오존발생량, 소음도를 측정하여 인증을 부여합니다.

불스원 차량용 공기청정 에어세러피 멀티액션 프로는 소형공기청정기 CA 인증을 획득했고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고효율 집진 필터를 장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황이 따라 다이얼 조절로 바람세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소음까지 24.4dB로 조용하면서 성능은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입니다.


360도 3D 공기순환 설계는 차량 내부 전체적인 케어가 다능하도록 만들었고, 유해물질 불검출 시험성적서 확보는 물론 FCC, CE 인증까지 획득하여 안정성까지 확실한 제품입니다. 차량 외부에서 유입되는 먼지뿐만 아니라 내부에서 발생하는 먼지까지 확실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차량용 공기청정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프로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차량 외부에서부터, 내부에 쌓인 먼지, 그리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먼지까지 모두 제거하면 청결한 상태의 실내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고생을 하거나 예민하신 분들에게는 꼭 추천하는 먼지제거 4종 차량용품! 나와 함께 모두의 건강을 챙겨보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