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위생관리

자동차 실내 세차는 필수! 실내 세정제 사용 꿀팁

2023. 1. 3. 11:00

출처 ⓒenvato elements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에는 차량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운전하다 보면 매일 먼지를 비롯해 다양한 오염물질이 쌓이는데요, 차량 내부 같은 경우에도 금방 더러워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계기판을 비롯해 핸들 및 대시보드에 먼지가 많이 쌓이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차량 내부가 지저분한 경우에는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까지 차량 탑승을 하는 데 불쾌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먼지를 방치하면 세균과 감염으로 인해 건강을 위협하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겨울철, 차량 실내를 깨끗하게 관리해야 하는 이유와 실내 세차 팁에 대해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실내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

출처 ⓒenvato elements

겨울철에는 외투를 비롯한 스웨터 등 두꺼운 옷으로 인해 다양한 먼지가 자동차 곳곳에 쌓이기 쉬운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밀폐된 차 안에서 히터와 에어컨을 작동하는 일이 많은데요. 작동할 때 공기를 통해 세균이나 곰팡이가 증가해 오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염된 공기는 계속해서 순환하며 부질환과 두통, 현기증 등 주행 환경을 비롯해 탑승자 건강 악화를 유발할 수 있어 실내를 청결하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주시는 것이 좋지만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날씨에는 계속해서 열고 다닐 수 없어 어려움을 겪습니다. 세차장에 가서 기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지만, 시간을 할애해서 가기 어려울 땐 미루는 일도 많습니다. 그럼 자동차 실내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안전한 운전뿐만 아니라 세균으로부터의 안전도 필요!

주행 시 특히 손이 자주 닿게 되는 운전대는 각종 세균이 서식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대시보드 등 각종 조작 기기에 먼지와 세균이 많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럴 땐 실내 전용 타월을 하나 가지고 전용 크리너를 사용하면서 수시로 청소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내 크리너를 사용하면 오염 청소는 물론 세균까지 없앨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물티슈나 그냥 헝겊으로 닦는 것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실내 크리너의 효과

불스원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는 상쾌한 향 아래 빠른 세정과 광택 효과를 주는 차량 실내 전용 세정제입니다. 자동차에는 전자기기가 많아 먼지가 쌓이기 쉬운데, 해당 제품은 뿌리고 닦는 것만으로도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차량 실내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고 편리하게 바로 청소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간, 실내 청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셨을 텐데요. 시트의
경우 오염도가 육안으로 구분되지 않아 청소를 안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면, 사이사이 숨어 있는 얼룩과 오염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평소 손길이 자주 닿는 부위를 비롯해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가 쌓여 있는 천장까지 해당 제품으로 깔끔하게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실내 크리너와 함께 세차해 보기!

실내 세차를 하기에 앞서 먼지를 털어 주고 닦아 주셔야 합니다. 특히 자동차 시트의 경우 사이에 먼지와 각종 이물질이 잘 끼기 쉬워 세균 번식이 쉽고 오염 제거가 어렵습니다. 그대로 먼지가 쌓인 상태에서 닦으면 얼룩이 번지기도 하고, 제대로 닦이지 않아 재오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그 외 다른 부위는 순서에 따라 시공하시면 더욱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실내 크리너 사용 방법!

① 부드러운 타월에 크리스탈 실내 세정제를 2~3회 분사해 주세요.
② 오염 부위에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③ 마른 타올로 꼼꼼하게 닦아내 주세요.
④ 통풍이 잘되도록 작업 부위를 건조해 주세요.

 


겨울철에는 춥다는 이유로 실내 세차를 미루는 운전자들이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스웨터, 외투 등 두꺼운 옷에서 발생하는 먼지를 비롯해 히터 사용이 많아 운전자 호흡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일이 많습니다. 따라서 나와 동승자를 위해 청결하고 위생적인 실내 환경을 유지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