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눈 내리고 난 뒤, 세차는? 불스원 셀프 세차용품 BEST 4

2023. 1. 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아직 12월인데도 눈이 정말 많이 내렸습니다. 꼭 멀리 여행을 가지 않아도 눈만 내리면 도로주행 시 차가 금방 지저분해지는데요. 외부에 있는 다양한 오염물질은 물론 매연과 섞여버린 눈덩이들이 차에 달라붙으면서 금세 헌 차로 변합니다. 때문에 겨울에는 셀프 세차를 더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눈 내린 뒤 세차할 때 불스원 세차 용품을 통해 쉽게 세차 할 수 있는 꿀팁과 제품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오염된 눈덩이 깔끔하게 세차! 체리핏 카샴푸

평일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 세차하지 못하지만, 주말 중 하루는 시간을 내어 세차장에 다녀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가 너무 더러워져서 차 문을 열기조차 부담스러운 경험도 있으실거에요. 특히 눈이 내린 뒤 차량을 살펴보면, 매연과 섞여 더러운 눈덩이로 차량이 오염되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카샴푸 세차가 필요합니다.

 

 

루나틱폴리시 체리핏 카샴푸는 증점제 ZERO 고농축 된 제품으로 모든 부위에 손상 없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최대 1:1000의 높은 희석 비를 지니고 있고 풍부한 거품과 부드러운 윤활력을 자랑하고 있어 세차할 때 무지갯빛으로 물드는 차량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버킷, 분무기, 폼랜스 등으로 활용하는데요. 아이도 뿌리는 것만으로 쉽게 세차를 할 수 있어 재밌어합니다. 불스원의 첨단 기술력과 노하우로 출시된 프리미엄 라인으로 성분부터 성능까지 모두 자아낸 만큼, 차량 외부는 체리핏 카샴푸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2. 눈길 주행 후, 철분제거제는 필수 세차!

도로에 쌓인 눈에는 지저분한 오염물질이 많이 섞여 있습니다. 다양한 철분의 성분들이 차량 휠부터 시작해 도장면까지 생겨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단순 물세차로는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휠은 방치하면 브레이크 패드 분진을 비롯해 타르 등 각종 오염물질이 달라붙어 성능 저하를 유발하므로, 놓치지 말고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철분제거제는 휠과 도장 면 부식 방지를 위해 사용하기 좋은 전용 제품입니다. 불쾌한 냄새 없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고, 안전한 중성 성분으로 고착된 철분 및 유성물까지 빠른 제거가 가능합니다. 눈으로 보기엔 이상 없어 보이는 휠도 철분제거제를 활용해 뿌릴 시 보랏빛으로 오염되어 있는 걸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칫 놓치기 쉬운 타이어 휠 관리는 해당 제품으로 빠르게 청소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3. 눈 내리는 날도 필요한 발수코팅 이지그립!

또 하나의 필수 세차는 발수코팅입니다. 이미 눈 때문에 지저분한 유리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도 필요하지만, 또다시 눈 내리는 날을 위해서라도 발수코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온이 높으면 눈이 녹아내리면서 비처럼 앞 유리에 흘러내리는 경우도 많은데요, 발수코팅을 시공하면 눈 내리는 날에 생기는 물방울을 튕겨내기 때문에 좋은 시야를 확보하며, 안전운전을 할 수 있어요.

 

 

불스원 레인OK 발수코팅 이지그립은 작업이 간편한 스틱 타입으로 어렵지 않게 시공하실 수 있는 전용 제품입니다. 빗물을 튕겨 내주어 시야를 더 쾌적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한번 시공 후 최대 6개월이 지속되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용액 도포도 간단하고 시공 시 손에 묻지 않아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한 만큼, 어렵게 생각하던 발수코팅! 이제 레인 OK 발수코팅 이지그립으로 사용 전과 후를 비교해 성능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4. 세차의 마무리는 깔끔한 물기 제거

세차를 완료했다면, 마무리까지 깔끔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압수를 뿌리고 나서 생겨나는 물기를 그대로 두면 얼룩이 생겨 더러워지므로, 드라잉 타월을 통해 마무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일부 운전자들 중 한 종류의 타월로 모든 부위를 닦는 분들이 계시는데, 구분 없이 사용하다 보면 여러 용액이 섞이며 얼룩이 생기게 되므로 부위에 맞는 전용 타월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대형 드라잉 타월은 고중량 트위스트 원단으로 도장 면과 마찰력을 최소화한 전용 제품입니다. 가벼운 물기 제거와 강력한 흡수력으로 차량 외벽을 비롯해 지붕까지 빠르게 물기 제거가 가능합니다. 실크바이어스 마감 처리가 되어 원단 변형과 흠집 발생을 최소화하였으며, 모든 크기의 차량에 적합한 90cm x 80cm 대형 사이즈로 빠른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차 후 물기 제거는 대형 드라잉 타월로 마무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눈이 내리고 난 뒤 세차를 잘할 수 있는 방법과 용품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눈 때문에 차가 굉장히 지저분해지는 만큼, 더욱더 안전하고 깨끗하게 내 자동차를 관리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