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올겨울 필수템 차량용품 BEST 4

2022. 11. 21.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이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11월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운전환경에 변화가 찾아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더욱 자동차 관리가 필요합니다. 도로에 눈이 쌓이거나 빙판이 생기게 되는데,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사고로 이어져 인명피해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동파 관련 이슈는 매년 뉴스에서도 많이 볼 수 있고, 차량 주행거리나 연식에 상관없이 모두 해당하는데요. 그래서 관련 용품을 미리 갖춰두고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안전 운전을 위해 필요한 차량 관리 용품을 소개해 드리고, 이를 통해 관리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겨울철 주유통에 생기는 수분 제거와 함께 차량 관리하기

대다수 운전자가 연료탱크 관리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철에는 기온이 점점 내려가고 차량 내외부의 온도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연료관 필터가 얼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겨울철 유독 높은 습도로 인해 수분이 생겨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그대로 방치하면 경유 차의 경우 경유가 얼어 버리는 것과 동시에 필터와 인젝터를 막아버려서 심한 손상을 가져다줍니다.

 

 

불스원 수분 제거제는 수분 제거를 비롯해 엔진 부식 방지 또는 동결 방지를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연료 내 수분의 어는 점을 내리고, 기름에 친화력을 갖도록 분매하는데요. 분해된 수분이 연료에 용해되어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되게 도와줍니다.

 

① 경유용 제품은 수분 제거와 더불어 동결 방지, 시동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② 휘발유용 제품은 수분 제거와 함께 부식/마모 방지, 윤활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주유할 때 연료와 함께 넣고 관리할 수 있는 만큼, 매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종별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성분으로 구현해내어 겨울 수분 걱정을 바로 해결할 수 있으므로 겨울용 차량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2. 겨울철 안전 운전을 위한 김 서림 방지 스프레이

겨울철에는 내외부 온도 상태에 따라 김 서림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주행 중 시야를 제한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부에서 사용하는 히터를 비롯해, 눈이 내리거나 비가 오는 상황 등에서 김 서림이 발생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고자 잠시 에어컨을 켜서 습기를 제거하거나 창문을 열어 잠깐은 해소할 수 있지만, 다시 생겨나기 때문에 운전에 큰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운전 중 앞이 보이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김 서림이 발생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전용 자동차용품을 사용해서 큰 사고를 미리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자동차 김 서림 방지 스프레이는 온도 차이로 생겨나는 김 서림 제거와 유리 세정을 동시에 해결해서, 선명한 운전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사용 방법도 굉장히 쉽습니다. 자동차 내부 및 옆 유리에 김 서림이 생겨날 수 있는 곳에 간단히 뿌리고 닦아주면 끝입니다.

 

만약 차량에 김이 서려 있는 상태라면, 깨끗한 천으로 먼저 닦아주고 분사해 주시는 게 더 효과가 좋습니다. 겨울철 안전 운전을 비롯해 유리 관리는 김 서림 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해결해보시길 추천합니다.

 

 

 

 


#3.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부동액 관리는 필수!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자동차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파를 사전에 대비하지 않으면 차량이 고장 날 수 있는 만큼, 적당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냉각수에 부동액보다 물을 더 많이 넣어 사용했던 운전자들은 냉각수가 얼지 않게 점검해야 합니다. 부동액은 냉각수를 얼지 않게 하고, 라디에이터 및 관련 부품의 부식을 방지하고 있어서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동액은 기온에 따라 비율을 조금씩 조절해야 하는데, 겨울에는 물이 더 많을 시 냉각수가 얼어 버리면서 엔진 결함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겨울철 부동액과 냉각수 비율을 50 대 50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부동액은 냉각계통의 금속에 대한 녹 발생 및 부식의 방지가 뛰어나 알루미늄 라디에이터에 적합한 사계절용 다목적 제품입니다. KC 마크를 획득하여 냉각계통의 각종 금속에 대한 효과가 뛰어나며 안전성이 높아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주행거리 4만 km(2년)에 한 번씩 교체하여 겨울에 발생하는 녹과 부식을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4. 위급상황! 순간적인 탈출이 가능한 스프레이 체인

출처 ⓒunsplash

과거에는 눈이 많이 내릴 때 운전을 삼가거나, 무거운 스노우 체인을 사용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눈길 속 주행에서 확실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초겨울 발생하는 도로 살얼음은 운전자를 항시 긴장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심지어 눈길에서는 차량 제동거리가 5배까지 늘어나게 되는데요. 컨트롤도 되지 않고 방향 조절도 어려워 운전에 능숙한 사람도 큰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은 겨울철 눈길 주행 시 응급조치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스노우 체인을 착용하기 어려울 때 뿌려주는 것만으로 사고 예방이 가능해집니다. 핀란드 국제 공인기관에서 성능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한 번 시공 시 최대 40km까지 지속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실용적인 스프레이 체인입니다. 짧은 거리 또는 가볍게 눈길 주행을 해야 한다면, 불스원 스프레이 체인으로 고민을 덜어보시길 바랍니다.


겨울이 시작되면 도로 환경 특성상 눈길이나 빙판길, 블랙아이스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운전자들은 이런 상황을 먼저 예상하고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보다 서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운전 습관과 더불어 준비된 차량용품으로 위급상황을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