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차량용 에어컨 필터 추천!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청정 에어컨 히터 필터

2022. 8. 16.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장마와 폭염이 내려지는 여름에는 차에 시동을 켜자마자 에어컨을 켜는 게 국룰이죠. 요즘은 차 안이 집보다 편안하고 시원하다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그만큼 자동차 에어컨은 효율적이고 시원함, 습기 제거, 김서림 제거 등 활용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에어컨을 오래 쐬면 쐴수록 조심해야 할 부분도 있는데요.

 

내부 모드로 운전이 지속할 경우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집중력 부족과 졸음을 유발하고, 필터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꿉꿉한 악취가 지속되기 마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 자동차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는 원인과 공기청정을 돕는 에어컨 필터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실내공기는 왜 오염이 되는 걸까?

출처 ⓒunsplash

이제 미세먼지는 도시나 시골 구분 없이 어디든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주 작지만 여러 질환과 면역 기능 저하를 유발하는 요소입니다. 보통 외부 미세먼지 농도가 높다면 창문만 열지 않으면 된다 생각하지만, 차량 내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점점 쌓이게 됩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 인체로 쉽게 들어가는 만큼, 내부 공기청정을 관리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더위를 피해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에어컨 필터 내부에는 수분이 많아져 곰팡이가 생기고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항균필터를 사용하지만, 축축한 습기로 에어컨 필터 주변에 번식한 곰팡이를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 만약 필터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이미 훨씬 이전부터 각종 세균과 곰팡이에 오염이 되었다는 신호인데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외부뿐만 아닌 내부에서 발생하는 각종 오염 물질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얼마나 오염된 공기를 제거해줄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99% 강력한 효과, 프리미엄 항균 필터

고온다습한 여름철에 에어컨 필터의 세균 증식이 우려되니 탑승자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서 오염된 필터는 교체해 세균 번식을 막는 운전습관이 중요합니다. 에어컨 필터를 선택할 땐 필터 원단 성능을 확인해주시는 게 중요한데요. 이는 오염요소가 필터에 서식하지 못하도록 미리 대비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필터는 99.9% 강력 항균효과와 99% 초미세먼지를 차단해 차량 내부를 쾌적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68제곱미터 공기청정기 성능과 같은 청정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넓은 차 안에서도 공기를 맑게 하는 기능이 강력해요.

 

 

 

 

불스원 공기청정 필터의 매력 포인트

68제곱미터 공기청정기 효과를 보여주는 콜게이트층은 공기 접촉 면적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실내 공기청정기에서 사용되는 탈취, 유해가스 제거 효과가 있는 기능성 필터층입니다. 항곰팡이 효과 0등급 가진 원단은, 오염된 곰팡이에 저항이 높은 활성탄 필터 구조로 이루어져 항균과 냄새 제거, 미세 먼지 제거 등의 성능에 매우 효과적인 제품이에요.

 

 

 

 

공기청정기 효과를 그대로 차 안에서!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 청정 필터는 콜게이트층이 더해진 필터는 1차 활성탄층, 2차 첨착 활성탄 층으로 초미세먼지 제거층으로 이루어져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프리미엄답게 총 다섯 가지 단계의 필터가 합쳐져 강력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100% 국내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E11 등급 원단이 나뉘어 99.9% 강력 항균 효과와, 항곰팡이 효과, 냄새 유해가스 제거 효과, 초미세먼지 99% 차단의 효과를 선보이는데요. 이 때문에 차 안에서도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효과 그대로를 느껴볼 수 있죠.

 

 

 

 

에어컨 필터 교체, 간단합니다!

자동차 에어컨의 올바른 교체 주기는 10.000km 주행 또는 교체 후 6개월 경과 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미세먼지가 심하다면, 3개월 마 다 교체하는 게 좋은데요. 냄새가 나지 않더라도, 교체 주기를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①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고 양쪽의 고정핀을 돌려 분리해줍니다.

② 안쪽에 보이는 필터 덮개 고정핀을 눌러 분리를 해주고 필터를 빼주세요.

③ 화살표 방향이 안쪽으로 장착될 수 있게 필터를 돌려서 넣어주고, 글로브 박스를 다시 넣어주면 완료입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내부에도 공기청정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세먼지와 불쾌한 냄새, 오염된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운전자와 동승자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