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장마철을 준비하는 차량용품 BEST 아이템 4

2022. 6. 20.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6월이 지나가며 벌써 비 소식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매년 찾아오는 장마가 가까이 다가왔는데요. 장마철에는 강수량이 많아 운전 자체가 위험해 차량에 더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중호우나 폭우가 내리는 날은 도로가 미끄럽고 시야가 잘 확보되지 않아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이 발생해요. 빗길 속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다면, 인명사고나 파손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런 장마철에 미리 준비하면 좋은 차량용품 베스트 4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장마철을 대하는 우리의 안전 운전 준비!

출처 ⓒunsplash

여름철 일반 주행과 빗길 주행은 어떤 점이 다를까요? 비가 오게 되면 도로가 미끄러워져 제동거리가 1.5배나 길어집니다. 따라서 추돌, 충돌 사고가 자주 발생해요. 또한, 시야 확보가 어렵고 타이어 수막현상이 발생하여 사고 발생 확률이 높아집니다. 비가 많이 오는 상태에서도 어쩔 수 없이 주행해야 한다면 아래 중요한 세 가지만 지켜주세요. 이것만 지켜도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빗길 안전 운전 체크리스트

1. 감속과 차간거리 유지

2. 전조등 켜기 필수! 시야 확보를 최우선으로

3. 장마철 타이어 점검

 

 

 

 

또렷한 시야를 위해 꼭 필요한 유막제거 이지그립

장마철엔 습기로 인해 전면 유리가 뿌옇게 보이는 유막 현상을 접할 일이 많습니다. 여기서 유막이란 불순물들이 혼합해 생긴 막으로 유리창을 불투명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주행 시 비가 계속 쏟아진다면, 유막 때문에 앞이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장마가 오기 전 유막을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불스원 유막제거 이지그립은 누구나 쉽게 셀프로 유막을 제거할 수 있는 자동차용품입니다. 사용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었을 뿐만 아니라, 유리창 내 쌓인 물 때와 기름때, 제거되지 않는 각종 오염물을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동안 유막 때문에 시야 확보 어려움을 느끼셨다면, 이지그립으로 빠르게 작업해보세요!

 

 

 

 

 

놀라운 발수 코팅력! 발수코팅 이지그립

비 오는 날 고속으로 주행할수록 내리는 빗줄기가 강하게 부딪히기 때문에 앞이 완전히 안 보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와이퍼를 사용해도 감당이 안 되는 비 때문에 난감한 상황을 한 번씩 겪어보셨을 텐데요. 이런 경우 앞 유리에 발수코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수코팅은 내리는 비를 맺히게 하지 않고 흘려보내어 운전자의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해줍니다. 이 제품은 이지그립 적용으로 누구나 쉽게 작업이 가능하고, 1회 사용으로 최대 6개월 발수 효과가 지속되는 놀라운 장기지속 성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와이퍼 작동만으로 발수코팅이 되는 발수 와이퍼

발수코팅을 직접 시공하기가 어렵다면 발수 코팅막을 알아서 만들어주는 와이퍼가 있습니다. 바로 불스원 레인OK 빗물을 튕겨주는 발수 와이퍼인데요. 와이퍼를 3분간 작동하는 것만으로 발수 코팅막이 형성되어 더 맑은 시야가 확보됩니다. 발수코팅 전에는 빗물이 유리면에 넓게 맺혀 시야를 방해하는데요. 발수코팅 후에는 빗물이 둥글게 맺히며 튕겨 날아가기에 깔끔한 시야로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불스원 발수 와이퍼는 공기 역학 설계된 프레임을 사용해 들뜸 현상을 방지하고 최적의 닦임성을 구현했는데요. 미국 ARDL에서 50만 회 내구 닦임성 테스트를 완료한 내구성 보장 장마철 필수 아이템입니다.

 

 

 

 

 

장마철 차량 내부의 높은 습도 앞 유리 관리

주행 중 갑작스레 김 서림이 발생해서 당황한 적 있으시죠? 그럴 땐 보통 에어컨을 켜서 김 서림을 제거해주는데요. 다소 천천히 제거되기에 시야가 막혀 위험한 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김 서림이 잦은 장마철에는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를 미리 사용해 작업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불스원 김 서림 방지 스프레이는 김 서림 제거 뿐만 아니라 유리 세정 기능도 있어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유리세정제와 같아서 간편합니다.

 

 

사고율이 높은 장마철에는 안전 예방에 관심을 많이 가져야 합니다. 장마철을 대비하는 자동차용품 BEST 4로 빗길 속 사고를 함께 예방해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