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장거리 운전 후 차량관리 마스터하기 (2) 세차편

2021. 9. 2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오늘은 장거리 운전 후 차량관리 마스터하기 2편 세차 편을 준비했습니다. 장거리 운전 후 차량 외부와 차량 내부 세차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세차에 필요한 제품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장거리 운전 후 세차의 필요성

 

차량 외부

비포장도로를 달렸거나 고향이 산이나 바닷가 인근이라면 외부 세차도 필수겠죠? 모래나 돌 같은 이물질이 차량에 묻은 상태로 고압 세차를 하면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펀지나 물수건으로 손 세차한 후 진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물질이 튀어 앞유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차량 내부

장거리 운행을 하고 나면 그동안 차 안에서 먹었던 음식물로 차량 내부도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음식물로 인해 세균, 곰팡이가 발생하고 오염이 시트에 배기 전에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내부 청소도 먼저 발 매트를 모두 꺼내 청소기로 청소한 후 대시보드나 계기판 등 먼지가 끼는 곳도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트는 전용 세척제를 사용해야 시트에 손상 없이 세척할 수 있습니다.  

 

 

거품 분사로 간편한 세차를 원한다면, 뿌리는 카샴푸

 

뿌리는 카샴푸희석이 필요 없는 농축형 폼 타입으로 거품 분사로 세차를 빠르고 간편하게 해 줍니다. 음이온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아 환경보호도 하는 제품입니다.

*음이온 계면활성제는 생분해성이 떨어지고 거품이 오래 지속되어 폐수에 포함될 경우 거품에 의한 산소공급 및 광합성 차단으로 미생물 번식 저하와 하수처리의 어려움을 야기합니다.

 

뿌리는 카샴푸 사용방법

1. 차체에 물을 충분히 뿌린 후 제품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2. 세차용 스펀지로 거품을 골고루 문질러 줍니다. 

3. 거품 세차가 끝나면 물을 이용하여 거품을 완전히 제거한 후 물기를 말끔히 닦아줍니다.

 

 

 

굵은 흠집, 미세 흠집, 광택까지 한 번에, 3스텝 컴파운드 미니

 

3스텝 컴파운드 미니는 3 스텝으로 쉽고 간편하게 스크래치를 제거하고 광택을 복원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STEP 1 굵은 흠집 제거용은 도장면의 페인트 자국, 굵은 흠집, 물 자국, 송진, 타르, 녹, 기름때 등을 제거할 수 있는 굵은 입자의 연마제입니다. STEP 2 미세 흠집 제거용은 STEP1에 의해 뿌옇게 흐려진 도장면의 광택 복원 및 잔 흠집을 제거하는 미세한 입자의 연마 광택제입니다. 금속광택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STEP 3 광택 복원용은 STEP1, STEP2의 흠집제거로 인해 손실된 광택 복원 및 도장면의 스월 마크 등을 제거하는 미세한 입자의 광택 복원제입니다.

 

3스텝 컴파운드 미니 사용방법

1. 차체에 묻어있는 흙과 오염물 먼저 제거해줍니다. 

2. 부드러운 천에 소량 묻혀 사용하고자 하는 곳에 흠집 방향의 수직으로 가볍게 문질러 줍니다. 

3. 사용 후, 부드럽고 깨끗한 천이나 융으로 닦아냅니다. 

 

 

 

가죽 오염도 말끔하게, 천연가죽 크리너

 

장거리 운전 후 음식물도 떨어져서 오염이 되었을 가죽시트도 깨끗하게 관리해야겠죠? 천연가죽 크리너는 천연가죽 및 인조가죽의 세정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뛰어난 보습 효과를 자랑하는 알로에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천연가죽 크리너가죽의 손상 없이 먼지, 얼룩 등의 오염물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없애줄 뿐만 아니라, 알로에의 보습효과로 가죽의 갈라짐, 노화, 경화를 방지해줍니다.

 

천연가죽 크리너 사용 전과 후 오염이 제거된 모습

 

천연가죽 크리너 사용방법

1.  내용물을 부드러운 타월이나 헝겊에 적당량을 묻힙니다.

2.  시공하고자 하는 부위에 대고 닦아내 줍니다.

3.  찌든 때의 경우 가볍게 반복적으로 닦아주면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추석 연휴 동안 장거리 운전 후 해야 할 차량관리, 두 번째로 세차 관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장거리 운전 후 자동차도 깨끗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