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제 혜택이 올해로 끝난다?

2021. 7. 8.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난 6월 28일 정부가 ‘2021년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서 발표한 하이브리드 개별소비세 감면 연장에 대해 갑론을박이 오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하이브리드 차량과 관련한 이슈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궁금해요 친환경 자동차!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친환경 자동차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는 동력계 구조에 따라 크게 전기차, 수소 전기차,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나누어집니다. 그중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하이브리드 자동차(HEV, Hybrid Electric Vehicle)

하이브리드 전기차 (HEV, Hybrid Electric Vehicle)기존의 화석연료(휘발유)를 동력으로 한 엔진과 구동모터를 모두 장착한 자동차입니다. 엔진 없이 오직 모터(전기)로만 주행하는 전기자동차와는 달리,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엔진과 구동모터가 모두 장착되어 있어 주행거리가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보운전 필독! 하이브리드 자동차 관리 생활백서

 

알아두면 다 쓸때있는 전기자동차 관리 생활백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감면 혜택, 중요한 이유는?

 

✔세제혜택 논의

정부는 지난 6월 28일 ‘2021 하반기 경제 정책 방향’에서 하이브리드 개별소비세 감면 기한을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밝혔습니다. 업계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정부의 탄소 저감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에 세제 혜택을 유지하거나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환경부의 반대로 감면 혜택이 연장될지는 미지수인데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 연장 여부는 당정협의를 거쳐 결론이 날 전망입니다. 

 

✔적용되는 감면 혜택

현재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입하면 최대 100만 원의 개별소비세 감면과 40만 원 한도 내에서 취득세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이밖에도 하이브리드 차량 이용 시 공영주차장 이용료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등 혜택이 다양합니다. 예정대로라면 이러한 감면 혜택은 올해 말 종료 예정이니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 예정이신 분들이라면 구매 시기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엔진 관리가 필수!

 

하이브리드 차량을 사용 중이거나, 구매 예정인 분들이라면 주기적인 엔진 관리의 중요성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주행 중 엔진과 모터가 수시로 전환하여 가동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불연속적인 연소과정으로 많은 엔진(카본) 때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엔진(카본) 때는 엔진의 성능이 떨어트리고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엔진 관리를 위해 어떤 엔진 세정제를 사용할지 고민이시라면 불스원샷 하이브리드 제품을 추천합니다.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엔진 특성에 맞춘 성분으로 이루어진 불스원샷 최초의 하이브리드 차량용 엔진 세정제입니다.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는 연료 라인에 남아 있는 엔진 때를 강력하게 제거하여 엔진 성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데요. 엔진의 마모도를 감소시키는 마찰저감제가 첨가되어 엔진의 소음과 진동을 유발하는 마모로부터 엔진을 보호해줍니다.

 

 

지금까지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감면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종료되는 감면 혜택, 차량 구매를 앞두고 계시다면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좋은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 관리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필수! 불스원과 함께 엔진 관리하고 즐거운 드라이빙 하시길 응원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