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겨울철 엔진 이상을 예방하는 명약, 엔진코팅제의 모든 것

2021. 1. 21.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은 운전자는 물론, 자동차에도 혹독한 계절입니다. 폭설과 혹한으로 인해 도로 상태가 좋지 않기에 항상 신경을 곤두세우며 운전을 해야 하며, 배터리 방전이나 엔진 이상 등 차량문제로 추가 비용이 많이 들기도 하는데요. 특히 자동차 엔진의 경우, 영하로 떨어진 기온 때문에 평소보다 훨씬 더 무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겨울철 엔진관리를 제대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겨울철에 엔진 이상이 더 빈번한 이유는?

 

엔진을 가동했을 때, 평소보다 엔진 작동음이 불안정하거나 진동을 느낀 적 있나요? 흔히 엔진부조현상이라고 부르는 이 이상 징후는 추운 겨울에 더 빈번하게 일어나는데요. 낮은 기온일 때는 엔진오일과 같은 윤활유 점도, 연소실 내부 온도, 점화 플러그 등 각종 엔진 부품과 연료 등이 영향을 받습니다. 엔진 떨림 현상도 이 불안정한 경향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마치 한겨울에 밖에서 러닝을 하면 몸이 풀어지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더 다치기 쉬운 것처럼 말입니다.

 

 

 

또한 겨울에는 초기 시동성이 저하되는데요. 엔진이 적정 온도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지연되어 엔진에 부담이 가중되고, 엔진오일의 점도가 높아지며 윤활성이 떨어집니다. 이 때문에 초기 시동 시 엔진 마모가 생기는데요. 더불어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의 유격이 커져 엔진 소음도 심해집니다.

 

 

드라이 스타트로 마모가 일어나는 과정

* 엔진 마모를 야기하는 드라이 스타트(Dry Start)란?

엔진이 식어 있는 상태에서 엔진오일이 오일팬에 가라앉아 시동 시 윤활 작용을 하지 못하는 상태. 이 상태에서 엔진 마모의 7~80%가 발생한다.

 

 

엔진코팅제로 엔진관리 하는 방법

 

그럼 이러한 엔진 이상을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요? 특히 엔진 성능을 저하시키는 마모를 방지할 수는 없을까요? 정답은 바로 엔진코팅제에 있습니다. 이 엔진오일 첨가제는 엔진 부품에 생기는 마찰을 개선하여 마모를 방지하는 마찰 저감, 엔진오일 슬러지 등 오염물이 부착되는 것을 막고 윤활유와 분리시키는 청정분산, 열 산화 반응을 억제하는 산화 방지 등의 역할을 합니다.

 

물론 몇몇 엔진오일에도 이러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뛰어난 성능의 합성엔진오일도 엔진코팅제를 첨가하는 만큼의 마찰 마모 기능을 갖추긴 어렵습니다. 물론 과유불급이기에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엔진코팅제는 엔진오일 교환 시 함께 권장량을 주입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매 10,000km마다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대로 된 엔진코팅제를 찾는다면, 불스원!

 

엔진코팅제를 사용하고 싶은데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불스원의 엔진코팅제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성능이 뛰어난 제품인가? YES

불스원 엔진코팅제는 연비향상을 돕는 물질로 초기시동 시 윤활성을 향상시켜주는 유기 몰리브덴(AOMC)과 노벨 화학상 수상 물질로 베어링 효과가 뛰어난 나노 풀러렌의 2중 코팅막을 엔진에 형성시켜줍니다. 이를 통해 엔진을 강력하게 보호하고 엔진 소음 감소 및 출력 향상, 승차감 개선, 노후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2. 유해물질 무첨가 제품인가? YES

염소계 파라핀(엔진 부식 유발), 테프론(필터 막힘 유발), 이황화몰리브덴(필터 막힘 유발)을 3대 엔진 유해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이 유해 물질은 슬러지 형성, 탄화현상 등 엔진 부식과 필터 막힘을 유발하는 요인입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는 이러한 3대 엔진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 LINE-UP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스탠다드 : 주행거리 상관없이 모든 차량에 적합한 제품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 누유 방지 성분 포함, 7만km 이상 주행한 차량에 추천하는 제품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 : 온라인 전용, 주행거리 상관없이 모든 차량에 적합한 제품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전문가용 : 고온에서 스크래치에 강한 유기 텅스텐 물질 포함, 전문가 상담 후 사용 필요한 제품

 

 

 

 

 

내 차와 오랫동안 함께 하길 원한다면, 불스원 엔진코팅제로 엔진관리를 시작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