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겨울철 자동차 시동 불량, 연료 수분제거로 해결할 수 있다!

2021. 1. 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항시 자동차를 유지 보수하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어붙어 미끄러운 노면 위를 안전하게 달리기 위해 타이어를 관리해야 하고, 쉽게 방전되는 배터리도 신경 써야 하는데요. 특히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고려하고 신경 써야 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연료 관리입니다.

 

 

자동차 시동 불량, 연료 계통 문제일 수 있다!

 

추운 겨울날, 갑자기 시동이 안 걸려서 당황스러운 경험은 어느 운전자가 다 있을 것입니다. 배터리 방전, 점화 플러그 불량 등 자동차 시동 불량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모든 부분을 점검해봤는데도 원인을 알 수 없다면, 연료 계통 문제를 의심해봐도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연료탱크 내외부의 온도 차이에 의해 결로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이로 인하여 연료에 수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녹은 눈 등이 주유 시 함께 섞여 들어가기도 하는데, 이렇게 생긴 연료 내 수분은 연료의 불완전 연소를 일으키거나 엔진 부식, 엔진 고장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분제거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그렇다면 연료 라인에 생성된 수분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사실 결로현상 등으로 인한 수분유입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입된 수분을 제거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수분을 제거하는 연료첨가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분제거제는 연료 속의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한 후, 연료에 용해시켜 연소과정을 통해 외부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계절마다 한 번씩 혹은 주행거리 3~5,000km마다 한 번씩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면 연료 수분으로 인한 문제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를 써야 하는 세 가지 이유

 

연료와 차량관리를 위해 수분제거제 사용을 결심했다면,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고민될 텐데요. 연료에 직접 주입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바로 불스원에서 나온 불스원샷 수분제거제처럼 말입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수분제거 연료첨가제 중 왜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를 써야 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 뛰어난 성능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수분을 강력하게 제거하여 부식, 연료라인 인젝터, 연료펌프 고장을 예방합니다. 특히 윤활성 향상제가 첨가되어 엔진 마모까지 예방해줍니다.

 

2. 유종별로 특화된 수분제거제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휘발유용, 경유용으로 나뉘는데요. 휘발유용에는 청정분산제*가 함유되어 있어 엔진 때가 생성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경유용에는 세탄부스터*가 함유되어 시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청정분산제 : 윤활유의 산화와 연료유의 연소로 발생하는 슬러지 등을 분리시켜 엔진 내부에 대한 침착을 방지하는 기능을 하는 첨가제

*세탄부스터 : 디젤 연료의 안티 노크성을 향상시키는 첨가제

 

3. 인정받은 기술력

불스원샷 수분제거제의 잔류 시간(Retention Time)은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되었습니다. 또한 첨가제 제조기준에 따라 제조된 자동차용 첨가제 검사 합격 제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철에 꼭 신경써야하는 차량관리 중 에서도 연료 수분관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 신경 쓰지 않으면, 나중에 큰 고장으로 되돌아 올 수 있음을 인지하고 수분제거제를 주기적으로 사용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