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 팩트체크! 무시동 히터 고장 원인은?

2020. 11. 30.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의 대표 스테디셀러 불스원샷! 오랜 시간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만큼, 많은 오해를 받기도 한 제품인데요. 대형 차량에 많이 설치되는 무시동 히터의 고장이 불스원샷과 관련 있다는 설도 그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불스원 연구소에서 직접 진행한 무시동 히터 실험과 함께 불스원샷 효과까지 하나하나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시동 히터와 불스원샷의 상관관계?

무시동 히터는 시동을 걸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난방용 히터입니다. 트럭이나 버스와 같은 대형 차량은 물론, 요즘에는 캠핑카 등에도 장착하여 많이 사용하는데요. 무시동 히터는 난방을 위한 공회전을 줄여 연료를 절감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 국토부에서는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화물차에 무시동 히터를 설치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불스원샷과 같은 연료첨가제가 무시동 히터의 고장을 유발한다는 설이 일부 소비자 사이에서 돌고 있는데요. 불량 연료나 저품질 연료첨가제를 넣을 경우, 무시동히터 내 버너에서 카본이 축적되어 무시동 히터의 연소가 막힐 수는 있습니다. 이렇듯 일부 불량 연료첨가제는 탄소 찌꺼기를 발생시키기도 하지만환경부 인증을 받은 è 자동차연료 첨가제 적합 제품으로 등록된 불스원샷은 무시동 히터의 고장 원인이 아닙니다. 이 사실을 불스원 연구소에서 진행한 무시동 히터 불스원샷 첨가 실험 결과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불스원샷 경유 트럭버스용 무시동 히터 첨가 실험


불스원샷이 무시동 히터의 고장과는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하여 진행한 실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험 차량>

현대 트라고 25톤 (2010년식)


<장착 무시동 히터>

Air Top 2000 STC (베바**)


<실험 방법>

1. 실험 차량에 무시동 히터 설치

2. 설치 후 히터 구동 테스트하여 정상 작동 확인

3. 불스원샷 경유 트럭버스용 주입

4. 무시동 히터 작동 1시간, 2시간 3시간, 7일 후 작동 확인




무시동 히터를 설치한 후 불스원샷을 주입한 실험 차량을 관찰한 결과, 7일이 지난 시점에서도 배기구의 흰 연기 발생없이 정상 작동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30일 동안 지속적으로 불스원샷을 넣어 총 10병을 사용했지만 소문과 달리 점화불량문제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즉 불스원샷과 무시동히터 고장과의 상관관계는 없습니다.


 

 


또한 불스원샷은 환경부 인증을 받은 è 자동차연료 첨가제 적합 제품으로 등록된 연료첨가제입니다. 불량연료나 연료첨가제를 사용하면 안된다는 말은 불량 연료에서 발생한 불순물이 버너의 연소를 막기 때문인데요. 엄격한 자동차 연료품질기준에 만족한 불스원샷은 이러한 소문에 반박할 만한 근거가 됩니다. , 불스원샷을 투입한 연료는 정상 연료 품질에 적합한 연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무시동 히터 고장의 주요 원인은 불량 경유 주유, 무시동 히터 미사용 장기 방치, 히터 작동 중에 갑작스러운 전원 차단, 히터 구동 중 주유, 과다사용으로 인한 소모품 수명 단축, 무시동히터 연료필터 막힘 등의 관리문제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시동 히터 내 버너 등 부품은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하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이를 관리하지 않으면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대형차도 원샷하자! 불스원샷 경유 트럭버스용


차량의 특성상 장거리 주행이 잦고, 적재 물품 등으로 차체가 무거워진 트럭이나 버스 같은 대형 차량의 엔진은 혹사당하기 쉬운데요. 이때 엔진 때를 세정하고 주행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불스원샷 대용량 버전, 불스원샷 트럭버스용(경유차량용)을 추천합니다.

 

불스원샷 경유 트럭버스용3배 빠른 출력 복원, 시동 성능 강화, 수분제거 효과까지 있는 1L 대용량 제품입니다. CRDi 부스터 첨가로 엔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윤활성 향상제가 인젝터의 마모를 방지하여 엔진 수명을 연장시켜줍니다. 또한 세탄가 향상제가 첨가되어 출력 및 시동성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청정분산제가 연료탱크 내 수분을 제거하여 엔진을 보호합니다.

 

불스원샷 경유 트럭버스용은 계절마다 혹은 주행거리 10,000km마다 한번씩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 불스원샷과 마찬가지로 연료주입구에 주입하면 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