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환절기 대비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하는 방법!

2020. 10. 19.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가을은 일교차가 크고, 미세먼지가 증가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차량 실내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환절기 운전자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서는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를 점검하고, 교체해야 하는데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올바른 필터 교체 방법부터 가을철에 사용하면 좋은 불스원 필터를 추천해 드립니다.

 

 

주기적인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가 필요한 이유는?

 

에어컨·히터 필터는 차량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와 차량 내부에서 순환되는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오염물을 걸러주는 필터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필터 내 이물질이 쌓여 제 기능을 발휘할 수 는데요. 만일 곰팡이나 각종 오염물이 쌓인 필터를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면, 운전자와 탑승자의 호흡기 질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 겨울철에는 히터를 사용하는 횟수가 증가하므로 사전에 필터상태를 점검하고 교체해줘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컨·히터 필터는 4~6개월마다 교체해야 하며,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3개월마다 교체하길 권장합니다. 그렇다면 에어컨·히터 필터를 올바르게 교체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쉽고 간편한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방법은?

STEP1.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주세요.

 

STEP2. 글로브 박스 안쪽의 좌·우 고정핀을 돌려서 분리해 주세요.


STEP3. 필터 덮개를 위·아래 혹은 좌·우로 눌러 분리한 후, 필터를 제거해 주세요.

 

STEP4. 새 필터로 교체한 후, 역순으로 조립하면 완료!


 

▼영상으로 필터 교체법 확인하기▼

 

 

불쾌한 냄새와 미세먼지를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차량 내부의 각종 불쾌한 악취와 미세먼지는 단순 환기만으로는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때 차량 내 악취와 미세먼지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 히터 필터입니다.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 히터 필터는 불스원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제오-액티브(ZEO-Active) 포뮬러가 적용되어 각종 생활 악취뿐만 아니라 새 차 증후군 유발물질까지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고효율 원단을 사용하여 황사, 꽃가루 제거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99.9% 차단해줍니다. 성분에 대한 걱정도 없습니다.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히터 필터는 유해논란성분(PHMG, PHMB, PGH, 메탄올, OIT, CMIT, MIT)이 불검출되어 국립환경과학원에서 고시하는 기준을 모두 통과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를 하는 것 만으로도, 차량 내부를 쾌적하게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불스원과 함께 필터 교체하시고,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