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내 차에 맞는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세 가지 방법

2020. 7. 21. 07:00

엔진오일교환 엔진오일추천 합성엔진오일 불스원엔진오일 지테크엔진오일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엔진오일이 자동차 소모품 중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막상 어떤 엔진오일이 내 차에 좋은지는 제대로 모르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던 엔진오일의 역할과 종류부터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오일이 중요한 이유

엔진오일교환 엔진오일추천 합성엔진오일 불스원엔진오일 지테크엔진오일


엔진오일은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부품인 엔진이 문제없이 작동하도록 돕는 윤활유인데요. 이 밖에도 냉각, 방청, 청정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엔진오일은 일정 주기 동안 사용한 후 반드시 교환해야 하는 소모품으로, 만약 교환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면 엔진 성능 악화의 큰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교환 엔진오일추천 합성엔진오일 불스원엔진오일 지테크엔진오일


일반적으로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주행거리 10,000km~15,000km을 권장하는데요. 운전자의 주행습관이나 주행 시 가혹조건에 따라 교환 주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제조사 별로 제공하는 매뉴얼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가혹 조건은 험한 길을 자주 달리거나, 고속주행 빈도가 높을 때 등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현대자동차 카니발(가솔린) 매뉴얼의 경우 다음과 같이 엔진오일 교체 주기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일반조건 : 15,000km 또는 12개월마다

*가혹조건 : 7,500km 또는 6개월마다

 

 

내 차에 맞는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세 가지 방법

엔진오일교환 엔진오일추천 합성엔진오일 불스원엔진오일 지테크엔진오일


엔진오일은 어떤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카센터에서 그냥 추천하는 제품으로 교환하면 될까요? 지금부터 내 차에 딱 맞는 엔진오일 선택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 엔진에 적합한 엔진오일을 미리 확인하자

각 자동차 매뉴얼에는 해당 차량의 추천 오일 제원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 차에 적합한 엔진오일 등급 및 규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규격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자동차 엔진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2. 주행 스타일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고속 주행, 도심 위주 주행 등 각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불스원 지테크 엔진오일은 스마트는 주행환경에 맞는 최고 성능을 담은 프리미엄 라인과 엔진보호를 위한 최적의 성능을 자랑하는 스마트 라인이 있습니다

특히 지테크 프리미엄은 고속주행에 적합하며 가솔린/디젤엔진 사용을 권장하는 0W-40 하이 퍼포먼스, 도심주행에 적합하고 가솔린/디젤/LPG 엔진에 최적화된 5W-30 멀티 퍼포먼스, 시내 및 연비주행에 적합한 가솔린(GDI)/하이브리드 전용 5W-20 퓨얼 퍼포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 주행 스타일에 맞는 엔진오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자랑하는 지테크에서 찾아보세요!

 

3.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자

내 차에 좋은 엔진오일을 사용하고 싶다면, 값싼 광유에 비해 성능이 뛰어나고 불순물도 없는 합성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테크는 모터스포츠 대회에서도 사용하는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인데요. 합성 기유에 점도유지, 마모방지, 산화방지 등 엔진오일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고성능 첨가제를 적절하게 배합하는 블렌딩 기술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지테크와 같은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하면 엔진 출력이나 연비 향상은 물론 엔진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엔진오일교환 엔진오일추천 합성엔진오일 불스원엔진오일 지테크엔진오일


좋은 엔진오일을 고르는 것은 내 차와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는 차량관리의 첫걸음인데요. 자동차를 사랑하는 운전자라면, 내 차에 맞는 엔진오일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알고 제대로 교환합시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