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내 차에 맞는 에어컨 필터 찾고, 셀프 교체하는 법

2020. 4. 2. 07:00

자동차필터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꾸준하게 차량관리를 하는 운전자가 많이 늘어났는데요. 매일 내 차를 관리하지는 않더라도, 계절이 바뀔 때 점검하고 관심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도 마찬가지인데요. 미세먼지가 사계절 내내 기승을 부리는 요즘에는 시즌별로 필터 점검 및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내 차에는 어떤 에어컨·히터 필터가 어울리는지 알아볼까요?

 

 

가장 기본적인 필터를 원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미세먼지 필터

자동차필터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미세먼지 때문에 필터 교체는 하고 싶은데, 정비소를 가기에는 공임비가 걱정되시나요?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처음으로 셀프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를 도전하는 분들에게는 불스원 미세먼지 에어컨·히터 필터를 추천합니다. 미세먼지 에어컨·히터 필터는 차량 내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필터인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초미세먼지(PM 2.5 기준) 95% 차단하는 제품입니다.



 

부지런히 필터 교체를 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미세먼지 차단 필터

자동차필터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쾌적한 차량 실내를 위해서라면 귀찮음도 마다하지 않는 부지런한 분들에게는 불스원 미세먼지 차단 에어컨·히터 필터를 추천합니다. 미세먼지 차단 에어컨·히터 필터는 황사미세먼지 제거층과 초미세먼지 제거층의 2중 파티클 구조 자동차 필터인데요. 온라인 전용 벌크 제품으로 출시된 가성비 좋은 필터인 만큼 부담 없이 자주 교체할 수 있어 좋습니다.



 

먼지와 악취, 둘 다 잡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베이킹소다 초미세먼지 필터

자동차필터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자동차 필터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기능이 저하되며 내부에 곰팡이가 번식하여 특유의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악취가 음식이나 담배냄새 같이 차량 실내 깊숙하게 배인 생활악취와 뒤섞인다면 어떨까요? 불스원 베이킹소다 초미세먼지필터는 초미세먼지는 기본, 생활악취까지 탈취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점점 더워지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악취가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냄새에 민감한 운전자에겐 이 필터를 추천합니다.



 

고성능 필터를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프리미엄 5중 필터

자동차필터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일반적으로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는 5,000~10,000km 주행 또는 4~6개월에 한 번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자주 교체하는 소모품은 아니다 보니, 한번 교체할 때 최대한 좋은 제품을 사용하길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5중 필터는 초미세먼지를 97% 이상 차단하고, 유해가스와 악취를 제거하는 고기능 5중 레이어 구조 필터인데요. 카센터나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제품으로, 고성능 에어컨·히터 필터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에어컨·히터 필터 셀프 교체, 3분이면 충분해요!


차량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운전자라고 해도 쉽게 할 수 있는 에어컨·히터 필터 셀프 교체영상을 보고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셀프 차량관리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내 스타일에 맞는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차량관리를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합시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