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차량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은?

2019. 1. 3. 10:16

차량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언제부터인가 대한민국의 하늘을 뒤덮은 미세먼지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계속되는 시즌에는 그 날의 미세먼지 농도를 검색으로 확인하고, 이를 걸러낼 수 있는 기능성 마스크를 들고 외출을 하는 일들이 일상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이제는 황사가 많은 봄철 뿐 아니라 사시사철 미세먼지를 대비해야 합니다.


차량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24시간 공기청정기를 가동시킬 수 있다고 하지만, 자동차를 타고 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특히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는 자동차  실내 미세먼지로 인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외부의 미세먼지 만큼이나 환기를 하지 않은 차량 실내 미세먼지도 만만치 않게 해롭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많은 분들의 고민거리였던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터 필터 관리, 겨울에 더 중요합니다!

차량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 에어컨 필터 관리


차량 실내 미세먼지 관리를 위해서 처음으로 해야할 일은 바로 에어컨·히터 필터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는 에어컨·히터 필터를 통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는 물론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운 날씨와 심한 미세먼지 농도로 인해 창문을 내려 차량을 환기시키기 어려울 경우, 내기순환모드를 통해 내부의 공기를 필터를 통해 순환시켜 내부 미세먼지를 거르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기순환모드를 장시간 유지하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운전자 졸음이나 집중력 저하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외기순환모드로 가끔씩 돌려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하는데요. 외기순환모드 시에는 외부 공기를 필터로 한번 걸러내 내부로 유입시켜 차량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차량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 에어컨필터


내기, 외기순환모드를 통해 효과적으로 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기 위해서는 미세한 입자를 거를 수 있는 좋은  필터로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히터 필터는 불스원만의 독자적인 특허기술로 자동차 필터에 베이킹소다를 적용, 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항균효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동차 실내 청소, 귀찮다고 미루지 마세요!

차량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 시트 청소


주행을 하는 동안 운전자가 숨을 쉬고 생활하는 자동차 실내 공간. 그러나 외부 세차에 비해 실내 세차는 간단하게 먼지를 털고 눈에 띄는 얼룩정도만 지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외부 공기를 통해 유입된 미세한 먼지나 옷이나 신발에 묻은 먼지는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꼼꼼하게 청소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털 소재의 의류, 머플러 등을 착용하는 겨울철에는 먼지가 더 많이 쌓이게 됩니다.


차량 실내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서는 시트 청소를 비롯한 실내 세차를 주기적으로 꼼꼼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이 앉는 카시트, 차량 매트, 의자 사이사이 등 먼지가 자주 쌓이는 공간은 실내 세정제 등을 이용해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한 차량 공기청정기

차량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와 실내 세차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줄이는 것도 좋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차량에도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것인데요.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은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지만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미세입자 제거효율 99.5%를 자랑하는 효과적인 차량용 공기청정기입니다. 또한 미환경보호청의 허가를 받은 360도 항균막코팅을 통한 항균효과도 있습니다.




차량 실내 미세먼지 해결방법 차량용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다보면 필터를 교환하거나 세척하는 일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언제 필터를 갈았는지 생각나지가 않아 성능이 다한 필터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은 상단 LED등을 통해 필터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관리하기에도 용이합니다. 또한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은 USB선을 연결하여 간편하게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내부 뿐만 아니라 공기 정화가 필요한 곳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는 절대 아닙니다. 차량 실내 공기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습관, 실행하는 자세만으로도 쾌적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