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고속도로 휴게소에 이런 것까지 있었나?!

2015. 9. 2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곧 있으면 한가위를 맞이하여 민족대이동이 시작될 텐데요. 불스원 가족 여러분이라면 알고 계시겠지만, 장거리 운전을 하기 전 자동차 정비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자동차정비를 하지 않고 귀성길에 오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오늘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단한 자동차 정비와 세차를 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코너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세차장



고속도로를 이용하다 보면 '세차할 수 있는 세차장이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이제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세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로 화성휴게소(하행)에서 자동세차뿐만 아니라 셀프세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하행)에서도 자동세차를 할 수 있다고 하니 바쁜 생활 속에서 세차를 잊고 출발하셨다면 고속도로 휴게소 세차장을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셀프서비스코너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셀프서비스코너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셀프서비스코너에서는 타이어 공기압, 에어건, 매트 청소기와 진공청소기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셀프서비스코너는 대부분 휴게소 출구 혹은 주유소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셀프세차장에서는 에어건과 매트 청소기,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려면 돈을 넣어야 하지만 고속도로 휴게소 셀프서비스코너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이번 귀성길에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빠져나가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을 하기 전 꼭 점검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고속도로 휴게소 셀프서비스코너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할 수도 있고 공기압이 적을 땐 공기가 주입되기도 하니 이번 귀성길에 꼭 이용해보세요.






  전기차충전소



친환경 차로 떠오르는 전기차는 이동 거리가 짧아서 고속도로에서 보기 힘들었었죠. 고속도로 휴게소 셀프서비스코너에서 타이어 공기압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도 가능하여 고속도로에서도 전기차를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경부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서해안고속도로, 경춘 고속도로에서도 전기차 충전소가 있으니 전기차로 장거리 운전도 문제없게 되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용변을 해결하고 먹거리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전기차를 위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니 고향가는 귀성길에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향 가는 귀성길 차량 정체로 힘들어 하지 마시고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달콤한 휴식을 즐긴 후, 간단한 자동차 점검과 자동차 세차를 하며 기분 좋고 여유 있게 고향에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