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2014. 2. 22. 00:31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불스원샷은 100여 차례 이상의 공식적인 테스트 결과를 가지고 있는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불스원샷은 1년간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하여 정부로부터 엔진을 세정하여 사용 연료를 절감시키고,

그로 인해 이산화탄소가 저감되는 효과를 인정받아 ‘녹색기술인증’까지 획득했으며, 최근에는 국제적 권위의

공인시험기관인 TUV마크 인증까지도 획득한 제품입니다.
이처럼 불스원샷은 대한민국 정부와 자동차 선진국에서도 공식적으로 인증해 준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불스원샷의 작용원리와 효과에 대하여


불스원샷은 자동차 연료를 넣을 때 연료 주입구에 함께 넣으면 엔진의 연료분사기관과 공기유입기관 등에 쌓여 굳어진 카본 때를 화학적으로 분해하여 공기유입을 원활히 하고 연소 효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불스원의 엔진세정제 제품은 국내외 공인시험기관(미국 Intertek, 영국 Tickford, ETF , 독일 TUV, 한국 KATECH, 중국 CRAES, VETC)의 100회 이상의 테스트를 통해 퇴적물 세정으로 연비효율, 출력향상, 배기가스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검증이 되었으며, 그 결과로 2.4~3.9%의 출력 향상 및 휘발유 평균 2.8%, 경유 평균 2.7%, 버스 트럭 평균 4.0% 로 평균 3.1%의 연비개선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상기 시험기관은 모두 국가시험기관 또는 독립적인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인증시험기관으로 세정력, 연비, 배기가스 테스트 및 평가에 있어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세계적 시험기관에 속해 있습니다.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또한 불스원샷은 1년 간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하여 정부로부터 엔진을 세정하여 사용 연료를 절감시키고, 그로 인해 이산화탄소가 저감되는 효과를 인정받아 '녹색 기술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불스원샷 테스트 결과에 대한 외부 공개 방침


이러한 불스원샷의 테스트 결과에 대한 시험성적서 원문은 이메일/온라인 등을 통해 외부에 공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테스트 결과는 한 두 번의 결과로써 판단되는 게 아니라 많은 실험 결과의 평균값으로 판단하는 것이 더욱 정확한 수치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불스원샷의 테스트 결과는 평균 공인시험성적결과에 한하여 불스원 블로그  내에 공개합니다. 나머지 모든 세부 테스트 결과와 시험성적서 원본은 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불스원 홍보팀에 정식으로 요청해 주시면, 필요 시 본사 또는 연구소 방문을 통해 직접 개별 시험성적서의 원문 포함, 사본에 대해 열람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스원샷 휘발유 제품에 대한 효과 테스트 현황> 


- 세 정 력 :  평균 일반차량 60~80%, GDI 차량 75~80%의 세정력 효과

- 연     비 : 평균 2.8% 개선

- 출     력 : 2.81% 개선

- 배기가스 : CO(-19.8%), THC(-10.4%), NOx(-8.8%) 등 배기가스 감소효과


* 하단의 이미지는 최근 테스트 진행 현황에 대해서 기관별로 정리한 내용이니 참고 바랍니다.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세정력 부문에서 미국의 Intertek, aftonchemical 과 중국의 CRAES, 독일의 TUV를 통하여 그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 테스트 모델 : 포드 2.3L, 메르세데스 벤츠 M1111 2.0L, M102E 2.3L, 현대 세타 Ⅱ 2.4L 외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배기가스,연비 부문에서 영국의 ETF와, 중국의 VETC, CRAES, 그리고 한국  KATECH를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하였으며,
아울러 윤활성 부문에서는 한국석유관리원 등을 통해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 테스트 모델 : 아우디A6 2.4L, BMW, 폭스바겐 제타 1.6L,
                       현대 소나타 2.0L, 현대 스포티지 2.0L, 현대 엘란트라 1.6L 외




<불스원샷 경유 제품에 대한 효과 테스트 현황>


- 세 정 력 : 평균 IDI 엔진 55%, CRDI 엔진 71~80%의 세정력 효과

- 연     비 : 일반 경유차량 2.7% 개선효과, 트럭/버스용 4.0% 개선효과

- 출     력 : 평균 3.0% 개선효과

- 배기가스 : CO(-8.9%), THC(-42.0%), NOx(-9.3%), PM(-46.3%) 등 배기가스 감소효과

- 기타 세탄가 및 윤활성 향상

 

* 하단의 이미지는 최근 테스트 진행 현황에 대해서 기관별로 정리한 내용이니 참고바랍니다.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세정력 부문에서 독일의 TUV, 영국의 Tickford, 중국의 CRAES, 한국의 KATECH를 통하여  불스원샷의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 테스트 모델 : PSA DW10 2.0L 터보,  PSA XUD9 1.9L IDI엔진, D4DA CRDi 3.9L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배기가스,연비 부문에서 영국의 ETF와, 중국의 VETC, 한국의 KATECH를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 테스트 모델 : 닛산 픽업 3.2L, 메르세데스 벤츠 비토, 기아 쏘렌토


'엔진 때 쏙 빼준다'는 불스원샷의 효과, 사실은 이렇습니다.


출력, 세탄가, 윤활성 부문에서 한국의 KATECH, 한국석유관리원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 테스트 모델 : 닛산 픽업 3.2L, 메르세데스 벤츠 비토, D4DA CRDi 3.9L, PSA DW10 2.0L 터보 외



불스원샷은 엔진의 연료분사기관과 공기유입기관 등에 쌓여 굳어진 카본 때를 화학적으로 분해시킨 후 배기가스를 통해 배출해 내는 원리를 가진 제품이며, 불스원샷은 주입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게 아니라 세정기간(주행기간)이 필요합니다. 이렇듯 불스원샷은 세정과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엔진의 상태를 회복시키는 제품으로 운전자의 주관에 따라 체감효과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효과에 대한 대표적인 Q&A


Q1. 불스원샷 제품이 엔진 성능 향상에 효과가 없다는게 사실인가요?


불스원샷은 기름을 넣을 때 연료 주입구에 함께 넣으면 엔진의 연료분사기관과 공기유입기관 등에 쌓여 굳어진 카본 때를 화학적으로 분해시킨 후 배기가스를 통해 배출해 공기유입을 원활히 하고 연소 효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불스원은 지난 십여년 간 30억원 이상의 비용을 투자하여 국내외 공인시험기관(미국 Intertek, 영국 Tickford, 독일 TUV, 한국 KATECH, 중국 CRAES, VTEC 등)에서 100회 이상의 공식 테스트를 다양한 차종으로 진행했고(아우디, 폴스바겐, 벤츠, 현대, 기아 등), 이를 통해 불스원샷의 연비효율, 연료세정, 출력향상 효과를 모두 공식적으로 검증 받았습니다.
또한 불스원샷은 1년간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하여 정부로부터 엔진을 세정하여 사용 연료를 절감시키고, 그로 인해 이산화탄소가 저감되는 효과를 인정받아 ‘녹색기술인증’까지 획득했으며, 최근에는 국제적 권위의 공인시험기관인 TUV마크 인증까지도 획득한 제품입니다.


이처럼 불스원샷은 대한민국 정부와 자동차 선진국에서도 공식적으로 인증해 준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Q2. 그렇다면, 운전자에 따라 그 효과를 다르게 느끼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요?


불스원샷은 주기적으로 꾸준히 엔진을 관리하면서 관리하지 않은 엔진과의 차이를 점점 벌려나가는 제품입니다. 주입과 동시에 단발성으로 제품의 효과가 나타나고 금방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엔진 내부를 세정하여 5,000km의 주행거리를 모두 주행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 중에서도 개인의 운전 습관, 차의 컨디션, 도로상황, 기후 상황 등 여러 변수가 있기 때문에 

엔진을 그 동안 어떻게 관리해 왔는지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Q3. 최근 출고되는 차량의 평균 엔진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불스원샷은 필요 없는 건가요?


CRDi 및 직분사 엔진(GDi) 등 최근 출고되는 차량은 엔진은 크기는 작아지고 출력은 더욱 좋아지는 성능으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출력을 위한 최근 엔진모델은 고온고압의 연료분사 시스템과 정밀화로 인해 엔진 내부에서 발생되는 엔진 때가 늘어나게 되는 반면, 엔진 때에 의한 성능저하에는 더욱 민감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오히려 최신 엔진의 경우 불스원샷이 더욱 필요하게 됩니다.



<자동차 엔진 때가 쌓이는 원리>


이처럼 카본 때는 엔진이 연료와 함께 폭발하면서 필연적으로 생기는 것 이기 때문에 각 자동차 메이커들은 협의체를 통해 연료성능의 권고사항을 공식적으로 표명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메이커에서 표명하고 있는 권고사항 내용]
글로벌 완성차 협의체에서는 Worldwide Fuel Charter을 통해 자동차 성능 유지를 위한 연료의 엔진 때 발생량과 시험방법을 규정하며, 또한 엔진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그에 부합하는 연료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엔진세정제의 세정성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이 권고사항의 내용을 보다 쉽게 풀이하자면 엔진세정제의 세정성분이 연료에 포함되지 않을 경우,
   엔진 성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엔진에 카본 때가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권고사항에 대한 상세 내용]
Worldwide Fuel Charter 5th에서는 최신 규격인 <CATEGORY 5 UNLEADED GASOLINE>에 대한 연료 품질 규격을 아래와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 Worldwide Fuel Charter 5th란?
Worldwide Fuel Charter 5th는 Alliance of Automobile Manufacturers, Truck and Engine Manufacturers Association, Japan of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과 한국의 Hyundai Motor Europe 도 속한 European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의 협의기구(한국자동차공업협회도 Association Member)로 글로벌 완성차 및 부품사들이 자동차 기술이 발전하고 정교해짐에 따라 연료의 품질을 국제적으로 통일하여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기준으로 각 국가별로 자국의 연료품질 기준 설정의 표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표에 설명되어 있듯이, Fuel Injector Cleanliness, Intake Value Cleanliness, Combustion Chamber deposit 등의 기준과 시험법을 규정하고 있고, 이는 <CATEGORY 5 UNLEADED GASOLINE>에서의 연료의 경우에도 카본 때(퇴적물)가 형성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카본 때 생성을 막기 위해서는 아무리 좋은 엔진이라고 해도 일정 수준의 세정성분이 첨가된 연료가 필요하며, 연료 품질을 규정하는 기관에서 권고하는 <CATEGORY 5 UNLEADED GASOLINE>의 품질로도 연소과정에서의 카본 때는 필연적으로 생기게 됩니다.

 

즉,차량의 엔진 기능이 좋아진다고 하더라도 필연적으로 엔진에 카본 때가 누적된다는 뜻이며, 누적된 카본 때를 세정하기 위해서는 불스원샷 같은 고농도, 고품질의 엔진세정제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기존에 축적되어 있는 카본 때 세정을 위해 불스원샷과 같은 엔진세정제를 정기적으로 사용한다면 새 차 처럼 쌩쌩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Q4. 최근 자동차 연료(휘발유, 경유)는 연소 효율과 세정성분이 좋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불스원샷은 필요없는거 아닌가요?


앞서 Q3. 의 답변에 대한 보완 설명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떠한 연료(휘발유,경유)도 100% 완전 연소가 될 수는 없기 때문에 엔진 내부에서 발생하는 연료 폭발로 인해 카본 때는 필연적으로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 연료에도 이미 세정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지극히 적은 양으로 엔진 때가 좀 덜 쌓이게 할 목적으로 사용되어진 것이지 불스원샷과 같이 카본 때의 세정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불스원샷은 일반 연료에 들어 있는 세정 성분보다 약 6~8배 강화된 비율이 들어있습니다.

엔진 내부에 생기는 카본 때를 미리 방지하고 세정하기 위해서는 불스원샷과 같이 충분한 세정성분이 들어가야만 합니다. 이렇듯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연료로는 불스원샷과 같은 세정효과를 기대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또한 불스원샷은 사용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제품은 아닙니다.

주기적인 사용을 통해 엔진을 관리하는 제품이며, 때문에 지속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운전자와 그렇지 않은 운전자의 체감 효과가 서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불스원에서는 보다 효과적이고 좋은 제품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꾸준히 공인시험기관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직하게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불스원샷은 앞서 전해드린 정부의 녹색기술인증 획득 및 TUV 튀링겐 인증을 포함하여 세계의 많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증한 기술력이 담긴 불스원의 제품으로, 요청에 따라 불스원 본사 또는 연구소에서 성능 결과를 열람하실 수 있음을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스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