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시그니처가 꼭 필요한 이유는? 겨울 필수 차량관리 불스원 엔진코팅제

2023. 12. 4.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차의 시동을 걸 때마다 이상한 소리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차의 시동이 바로 걸리지 않는다든지, 고 RPM이 사용되어 엔진의 소리가 초기에 우렁찬다든지, 평소보다 엔진이 심하게 덜덜 떨리는 등, 여러 가지 증상을 겪게 되는데요.

그만큼 겨울에는 자동차가 둔해지고 반응이 느려지며 이상 증세들이 생기기 때문에, 차량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겨울철 차량관리 여부에 따라서 내 차의 컨디션 상태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어느 계절보다 더욱더 내 차를 꼼꼼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차량 관리는 배터리, 냉각수, 타이어, 와이퍼, 유리창 등 다양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차량 성능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가장 중요한 엔진을 신경 쓰셔야 합니다.

어느 계절보다 겨울에는 엔진이 더 예민하고, 드라이 스타트 증상 때문에 쉽게 손상되어 엔진의 성능 저하가 영구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엔진 보호에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관리는 꼭 전문가들만 해야 할 필요는 없으며, 운전자가 직접 엔진코팅제를 사용하여 관리해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엔진을 꼭 관리해야 하는 이유와 엔진코팅제를 사용하여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겨울철 차량관리하는 방법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겨울 영하 날씨, 자동차 관리방법과 필수 차량용품은? 겨울철 차량관리 BEST 4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아직 가을이 다 지나가지 않은 느낌인데 얼마 전에 눈이 내렸는데요. 날이 단순히 추운 시기와, 눈이 내리는 시기는 차량관리를 해야 할 방법이 조금 달라집니다. 눈

blog.bullsone.com

 

 

 

 

엔진이 예민한 겨울, 드라이 스타트란?

겨울에는 엔진이 가장 예민한 시기입니다. 엔진 작동에 윤활 역할을 하는 엔진오일이, 엔진 속에 남아 있어야 하는데요. 기온이 낮다 보니 시동을 끈 상태에서는 엔진오일이 바닥으로 빠르게 가라앉게 됩니다.

그래서 시동을 켤 때마다 엔진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엔진이 작동하기 때문에, 좋지 않은 소리가 납니다. 또 피스톤과 베어링이 부딪치면서 엔진에 손상을 주고 성능을 저하시키게 됩니다.

 

 

이걸 드라이 스타트라고 말하는데요. 평균적으로 시동을 건 후 7초마다 나타나는 드라이 스타트 증상 때문에 엔진 속 내부는 대미지가 누적되어 서서히 노후화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7초라는 시간을 보완하기 위한 제품이 바로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시그니처입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시그니처를 사용하면, 시동을 꺼도 엔진오일이 바닥에 가라앉지 않고, 윤활력이 높아, 엔진 내부에 오일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시동을 걸었을 때, 유지되어 있는 엔진오일로 드라이 스타트를 방지해 주고, 바로 오일이 윤활되면서 피스톤을 보호해, 손상 없는 엔진 관리가 가능합니다.

부드럽게 작동하는 피스톤으로 인해 엔진 소리가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차량 자체도 좋은 컨디션으로 오래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겨울철 엔진 관리는 필수고, 엔진 관리를 위해 엔진코팅제는 꼭 사용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진을 보호하기 위해선 엔진코팅제!

불스파워 시그니처는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마다 함께 사용하면 잊지 않고 정기적으로 엔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불스파워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시그니처가 드라이 스타트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윤활 효과, 보호 효과, 수선 효과, 청정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 한 번만으로도 엔진의 전체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차량용품이기 때문입니다.

 

 

불스파워 시그니처에는 볼 베어링 효과가 있어 ① 윤활력을 증대시켜 주고, ② 상처가 난 피스톤 면을 보호해 줍니다. 이미 깊은 상처가 난 부분에는 스며들어가 ③ 수선효과가 나도록 개선을 도와주고, ④ 표면의 슬러지를 세정해 청정 효과까지 갖추어, 엔진을 새 차처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풀러렌 사용! 불스파워 시그니처의 강력함!

특히 시그니처인 만큼, 강력한 보호화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시그니처는 5세대 AOMC 유기몰리브덴과 풀러렌을 사용하여 피스톤과 외벽에 발생한 상처를 개선하여 엔진을 보호합니다.

엔진오일에 잘 용해되는 5세대 물질로만 구성되어 있어 필터 막힘 및 오일 산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에 강한 5세대 물질로 제작된 만큼 기본보다 성능이 개선되고 강력한 마모방지력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차량들이 개발되고 엔진의 성능이 더 좋아지면서, 이제는 엔진오일만으로는 엔진 보호가 부족한데요.

엔진코팅제를 사용한 후 테스트 결과를 지켜보면 기존 엔진오일만을 사용한 결과보다 확실하게 차이 날 정도로, 금속 표면이 더 보호되고 개선되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를 사용해야 할 확실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시그니처 사용 방법

엔진코팅제 사용 방법은 꼭 자동차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① 불스파워 시그니처를 준비해 주시고 뚜껑을 열어줍니다.

 

 

② 주입 전 오일 게이지가 F선 아래인지 확인해 주시고 F선 이하일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이후 엔진오일의 뚜껑을 열어줍니다.

 

 

③ 엔진오일 주입구에 불스파워 시그니처를 넣어줍니다. 이때 깔때기류를 사용하시면 더 쉽게 부어줄 수 있습니다. 다시 뚜껑을 닫아주면 엔진코팅제 사용 끝!입니다. 

더 쉽게 관리하시길 원한다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불스파워를 함께 넣어주시면 됩니다.

 

 

 

 

엔진코팅제 불스파워의 효과는?

불스파워 시그니처는 엔진코팅제인 만큼, 며칠만 주행하다 보면 즉각적으로 효과가 느껴질 정도로 정도로 반응이 좋습니다.

특히 추운 날 아침에 시동을 거는 소리부터 느낌까지 전부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요. 차량마다 사람 민감도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엔진의 상처 부위가 수선되고 보호되는 만큼 주행에 있어 부드럽고 경쾌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 필수 차량관리 용품,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시그니처는 내차 엔진 관리를 위해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 겨울철 드라이 스타트를 방지하고, 엔진의 보호 및 개선을 위해 엔진코팅제를 사용해 보세요. 차량관리는 전문가뿐만이 아닌, 누구나 적은 시간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올겨울은 지난해보다 유독 춥다고 하는데요, 올바른 차량관리를 통해, 추운 겨울 속에서도 새 차처럼 엔진을 유지하고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