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겨울철 안전운전 필수 차량용품, 김서림방지 및 제거 방법

2023. 12. 1.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운 겨울날, 자동차 실내는 따뜻하게 히터를 틀고 다니게 되는데요, 밖은 정말 춥지만 안에는 차량 내부가 따뜻해지면서 생각지도 못한 김서림이 발생하게 됩니다. 김서림은 운전할 때 불편의 정도를 넘어선, 안전운전을 위협하는 존재 중 하나입니다.

 

김서림이 제거되지 않으면 운전 중 시야를 가리고,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 사고 발생으로 이어질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특히 예상치 못한 순간에 갑작스러운 김서림이 나타나면 사라지지 않아서 당황하기도 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김서림에 대해서 알아보고 안전운전을 위해 김서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에 김이 서리는 이유

김서림은 주로 낮은 온도에서, 차량의 외부에 발생하는 수증기가 차창 내부에 응축되어 얼음이 형성되는 현상입니다. 즉 간단하게 말하자면 외부의 온도와 자동차 실내의 온도 차가 원인이 되어 김서림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은 주로 추운 날씨에 차를 운행하면서 히터를 켜거나, 주차를 했을 때 발생하거나, 내부에 습기가 많을수록 김서림 증상이 크게 일어납니다. 그래서 간혹 김서림을 없애고자 창문을 내렸다 올렸다 하는데, 순간적으로는 김서림이 닦여나가 사라지겠지만 잠시만 지나면 순식간에 김서림이 다시 발생합니다.

 

때문에 김서림은 환경 자체를 김이 서리지 않도록 만들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 내에서 김서림을 방지하는 방법은?

김서림이 생기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시야가 가려져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옆 창문이야 손으로 닦을 수 있지만 앞유리나 사이드미러 같은 경우에는 손에 닿지도 않고, 닦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손으로 닦기보다는 전체적으로 김서림이 생기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차량 내에서 1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A/C 에어컨 버튼을 켜주는 방법입니다. 

 

차량 전면부에 바람이 나오도록 FRONT(MAX) 버튼을 눌러주고요, 컴프레셔인 A/C 버튼을 눌러주면 김서림이 천천히 제거됩니다. 단 단점이 있다면 뜨거운 바람을 창문뿐만 아니라 나에게까지 강하게 나오기 때문에, 공간이 탁해지고 답답해지며 눈과 피부가 빠르게 건조해집니다. 이게 불편하신 분들은 차라리 창문을 여는 게 낫겠다 싶어 창문을 조금씩 열고 다니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주 편하고 빠르게 김서림을 제거하는 방법! 김서림방지

운전 중 갑작스레 김서림이 생기기 시작하면, FRONT 버튼과 A/C 버튼을 사용하여 천천히 제거해 줄 순 있지만, 위에서 얘기한 대로 실내 공간이 굉장히 답답해지고 피부까지 건조해져 많이 불편해집니다. 이럴 땐 김서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차량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불스원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는 자동차 내부 유리면에 사용하여 김서림을 방지해 주는 제품입니다. 김서림은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 장마철에도 발생하는데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10일 이상 김서림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방지 및 제거 방법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김서림을 방지하거나 제거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일반 유리세정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리면에 충분히 뿌려준 후, 타월로 닦아주면 끝입니다. 

 

앞유리 절반에 시공하는 기준으로 7~10회 분사정도 하면 충분히 깨끗하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김이 서려있는 상태라면, 깨끗한 천으로 유리면에 서려있는 김을 모두 제거한 다음, 유리면이 마른 상태에서 김서림방지 제품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이렇게 뒷 유리창처럼 뿌옇고 잘 보이지 않는 김서림을 쉽고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차 안에서 따뜻한 커피나 음료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 김서림이 정말 쉽게 발생하지만, 불스원 레인 OK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김서림 발생 없이 깨끗한 시야를 확보하면서 차량 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김 서림 방지제를 통해 김서림 예방하기

김서림은 운전자에게 불편함은 물론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운전 필수 용품인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김서림 예방은 물론 대처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김서림방지 차량용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김서림이 생긴다면, FRONT 버튼과 A/C 버튼을 통해 임기응변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안전한 곳에 정차하여 차량용품을 사용해 시야를 확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김서림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예방하는 것이 확실한 방법입니다. 안전운전을 위해 예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사고를 예방하세요.

 

 

겨울철 필수 차량용품인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항상 트렁크에 지니고 계셨다가 10일 정도마다 한 번씩 사용해 주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