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12월 서울 근교 여행, 원주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코스 BEST 4

2023. 11. 30.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한 해 마지막을 선사하는 12월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드라이브를 많이 다니셨나요? 차량의 엔진 소리와 함께하는 드라이브는 언제나 설레고 기대되는 순간들인데요. 

 

따뜻한 날은 아니지만 추운 겨울 드라이브도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차가운 바람을 맞이하며 달리는 그 느낌, 추운 날 따뜻한 커피와 함께 차 안에서 나누는 대화들, 겨울에는 감성적인 분위기가 드라이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12월! 가볼만한곳으로 원주 드라이브 코스를 준비했는데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원주로 함께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금산 그랜드밸리, 아찔한 출렁다리 여행

장소 : 소금산 그랜드밸리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연락처 : 033-749-4860
운영시간 : 매일 9:00 ~ 17:00 (매표마감 15:30) 매주 월요일 휴무(공휴일일 경우 그다음 날 평일)

 

원주 가볼만한곳 첫 번째 드라이브 코스는 바로 소금산 그랜드밸리입니다. 소금산 그랜드밸리는 출렁다리 개장 이후 원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다양한 시설들을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스릴 넘치는 경험과, 소금산의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복합문화 간현 관광지입니다.

 

이제는 출렁다리뿐만 아니라 울렁 다리도 설치되었으며, 기존 출렁다리의 2배 길이인 400m 길이로 노란색 다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금잔도와 스카이타워, 데크산책로 등을 통해 소금산 그랜드밸리를 완성시켰으며 그 중심에는 가장 대표적인 소금산 출렁다리를 자랑합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서울 양재역 출발 기준으로 1시간이면 도착하는 원주 가볼만한곳 소금산 그랜드밸리는 서원주 IC에서 나와 약 10분간 드라이브를 하면 도착하는 관광지입니다. 고속도로로 길이 잘 되어 있어서, 1시간이면 도착하기에, 원주는 서울 근교 여행지로도 유명합니다.

 

IC에서 나오자마자 강을 따라 달리기 때문에 예쁜 풍경을 보며 드라이브할 수 있는 코스로, 가벼운 산길과 들판을 오르락내리락하면 금세 도착을 하는데요. 본격적인 소금산 그랜드밸리를 즐기기 전, 가벼운 드라이브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소금산 출렁다리는 2018년 개장 이래 300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원주를 대표하는 관광시설이며, 높이 100m 길이 200m의 산학보행교로 한 발짝씩 움직일 때마다 출렁이는 아찔함이 정말 긴장되는 다리입니다. 다리를 건너면서 볼 수 있는 풍경과, 거친 기암괴석의 절경은 겨울에도 웅장한 경관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꼭 한 번쯤은 가보셔야 할 원주 가볼만한곳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② 예술과 자연이 공존하는 원주 뮤지엄산

장소 : 뮤지엄산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2길 260
연락처 : 0507-1430-9001
운영시간 : 매일 10:00 ~ 18:00 (매표마감 17:00) 매주 월요일 휴관

 

원주를 대표하는 예술 공간이 있다면 바로 뮤지엄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적한 작은 마을 같은 뮤지엄산은 다채로운 예술 작품과 자연이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불립니다.

 

노출 콘크리트의 미니멀한 건축물의 대가 안도타다오의 설계로 공사를 시작해,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터렐의 작품으로 2013년 5월에 개관하여 현재까지 유명한 건축과 뮤지엄으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감상에서 끝나는 공간이 아닌, 참여와 체험 그리고 예술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새로운 전시를 경험할 수 있고, 곳곳에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포인트들이 숨겨져 있어 포토스팟을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예술품과 어우러진 사진 촬영은 또 다른 재미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원주 뮤지엄산은 오크밸리 리조트로 들어가기 전 골프장 사이를 지나가기 때문에, 최고의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양쪽 숲 길을 따라 언덕을 오르며 바라보는 풍경은 힐링 그 자체며, 창문을 열고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천천히 달릴 수 있는 길로서, 운전자에게는 최고의 드라이브를 즐겨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뮤지엄산은 산속에 감춰진 공간인 만큼, 자연과 문화의 어울림 속에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휴식과 자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영감까지 얻어갈 수 있는 뮤지엄이기에 자연 속의 예술을 좋아하시거나 여행 중에 전시를 보고 싶은 분들은 원주 뮤지엄산을 꼭 일정에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③ 공간과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로예술 원주 중앙시장

장소 : 미로예술 중앙시장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길 6
연락처 : 033-743-2570
운영시간 : 점포마다 상이

 

미소예술 중앙시장은 예전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등장한 장소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시장입니다. 청년 사업가들이 2층에 개장한 문화 예술 공간에 수공예, 홈 쿠키 공방, 도자기 공예, 식당등을 오픈하였으며 매월 둘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청년예술가가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과 플리마켓,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판매하는 시장을 뛰어넘은 복합 문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시장 이름 그대로 미로 같은 공간으로,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맛집들은 대부분 '라' 동에 있으며 맛집뿐만 아니라,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흔한 가게보다는 시장에서 볼 수 없는 점포들이 많기 때문에 구석구석 살펴보는 재미와, 공간에서 사진 찍는 재미들이 있습니다. 평소 지역 시장에 들러보시는 것을 좋아한다면 미로예술 중앙시장에서 맛과 재미를 모두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주차 포인트

미로예술 중앙시장 근처에는 시장활성화구역 주차장이라고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에 600원이며, 10분마다 300원씩 부과되고 있으며, 전통시장을 이용했다면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초과 30분에 300원, 10분마다 3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주소는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25> 입니다.

 

 

 

 

④ 화려한 3D 라이팅쇼! 소나타 오브 나이트

장소 : 소나타 오브 라이트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1길 66
연락처 : 033-730-3146
운영시간 : 매일 19:00 ~ 22:00 (입장마감 21:00)

 

오크밸리에서는 저녁마다 소나타 오브 라이트를 운영합니다. 아름다운 빛의 연주가 겨울의 낭만으로 이끄는 오크밸리의 '빛의 소나타'인데요. 자연 그대로의 쉼터인 오크밸리의 대표 힐링 명소인 숨길이, 겨울에 더욱 아름답고 신비롭게 변합니다.

 

소나타 오브 라이트는 빛의 소나타로 불리는 숨길의 거리가 총 1.4km 정도 되는데, 5가지 테마로 꾸며진 구간으로 약 50분에 걸쳐 감상하는 구간입니다. 국내 최초로 숲 속의 3D 라이팅 쇼로 움직이는 숲을 연출해, 음악 따라 춤추는 달빛, 조명으로 빛나는 꽃 길, 숲과 나무, 돌을 배경으로 3D맵핑한 메인쇼 등으로 구성해 숲에 생명을 불어넣은 공간입니다.

 

원주 가볼맛한곳의 마지막 코스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3D 라이팅 쇼를 즐기기에 딱 좋습니다.

 

 

마지막 원주 드라이브 코스로 오크밸리를 잡은 이유는 저녁에 즐길거리가 많기 때문인데요, 소나타 오브 라이트를 비롯하여 천문공원이 있어, 밤하늘의 쏟아지는 듯한 별과 천체를 고성능 망원경으로 관측해 볼 수 있고 (사전 예약제), 전망대에서는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탁 트인 대자연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앞서 오크밸리로 오는 길 자체가 드라이브의 환상적인 코스라고 설명드렸는데, 오크밸리에서의 화려한 밤을 즐기고 돌아가는 드라이브 길도 고요하고 잔잔한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길이기 때문에 마무리를 이곳에서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만큼 돌아가는 길도 1시간 내외라서, 밤늦게까지 즐겨도 부담스럽지 않은 위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주 가볼만한곳 여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원주는 서울 근교에 위치하여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만큼, 드라이브 길부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예술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원주! 겨울에도 즐기기 좋은 여행지로, 이번주 당장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