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러브마이카어워즈

셀프세차! 세차용품과 차량관리는 이렇게! 불스원 11월 러브마이카 어워즈

2023. 11. 24.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벌써 영하의 날씨가 찾아오고 첫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겨울이 다가왔는데요. 겨울이 되면 세차도 평소보다 자주 해야 하고, 자주 더러워지는 타이어와 휠 관리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추위에 취약한 엔진오일도 엔진첨가제를 사용하여 엔진 보호를 해줘야 합니다.

 

겨울에는 차량관리가 필수인데요. 많은 분들이 불스원 제품을 사용하면서 셀프세차는 물론 차량관리까지 해주고 계십니다. 이번 11월에는 어떤 차량관리를 했고, 어떤 셀프세차 용품이 많이 사용되었는지, 러브마이카를 통해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1. 남편 차 몰래 긁고, 빠르게 흠집제거 완료! - 샤샤님

주말에 남편 차를 타고 주차되어 있는 차를 빼는 과정에서 실수로 옆에 있는 기둥을 긁어버려 깜짝 놀라신 샤샤님, 순간 그 자리에서 얼어버렸지만 밖에 나와서 살펴보니 어느 정도 해결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바로 이마트로 향해 3 스텝 컴파운드를 구매하셨어요.

 

컴파운드는 여러 종류가 있었지만, 빠르게 한 번만 사용할 거라, 일회용 개념으로 제일 작은 사이즈의 불스원 3 스텝 컴파운드를 선택하셨습니다.

 

 

불스원 3 스텝 컴파운드는 단계별 흠집 복원으로, 크게 네 가지 순서를 나누어 시공을 할 수 있는데요.

 

① 세차를 해서, 차에 묻어있는 흙이나 오염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② 부드럽고 깨끗한 천이나 스펀지에 소량 묻혀서 사용하고자 하는 곳에 흠집 방향의 수직으로 문질러 줍니다.

③ 사용 후, 부드럽고 깨끗한 천이나 융으로 닦아내 줍니다.

④ 광택 복원제는 사용 후, 5~10분 뒤 충분히 건조되면 닦아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방법대로, 오랫동안 문지르고 비비니 처음 본 것보다 흠집이 훨씬 옅어졌습니다. 광택복원까지 끝내고 나니, 멀리서 보면 전혀 모를 정도로 깔끔하게 지워졌고, 가까이 한참을 들여다보고 찾아야 알 수 있을 정도로 티가 잘 나지 않습니다. 이제는 다른 사람은 모르고 나만 알 수 있는 희미한 자국에 기뻐하신 샤샤님!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간편하게 흠집을 제거할 수 있는 3 스텝 컴파운드 미니, 항상 차에 소지하고 다니시면 긴급상황에서 빠르게 흠집을 제거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차량관리 필수품 컴파운드를 미니로 만나보세요. 👍

 

 

 

 

 

#2. 불스원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 사용 리뷰 - 구므사랑님

구므사랑님은 최근에 구매했던 불스원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직접 사용해 보고 리뷰를 하기 위해서 세차를 완료하셨어요. 하이브리드 고체왁스의 뚜껑을 열 때, 잘 열리지 않는다면 숟가락으로 쑥 밀면 잘 열린다는 꿀팁까지 주셨습니다.

 

 

동봉되어 있는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본넷 전체에 펴 발라 주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여태 사용해 본 고체왁스 중에서 발림성이 가장 부드럽고 좋아, 작업하는데 편리함을 많이 느끼셨다고 합니다. 

 

차량 전체를 도포하고 버핑을 하셨고, 잔사 없이 잘 닦이고 버핑을 하는 순간에도 광을 보고 깜짝 놀라셨어요.

 

 

불스원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는 차량 본연의 깊은 색감을 재연할 뿐 아니라, 놀라운 비딩과 발수력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모든 차량 색상용에 사용이 가능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고, 브라질 T1 카르나우바를 사용하여 향긋한 향기와 함께 감성 있는 광택으로 완성시켜 줍니다.

 

진화된 더블 크리스탈 코팅의 강한 피막 형성으로,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는 오래 지속되는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도장면 위에 1층 코팅층이 유리계 폴리머로 구성되어 발수력과 내구성을 높여주고, 2층 코팅층에서는 카나우바 왁스가 깊은 광택을 보여줍니다.

 

 

구므사랑님이 직접 느낀 바로는 ① 작업성이 좋고 ② 대용량이라 정말 오래 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③ 고체왁스만의 기름진 광도를 느낄 수 있으며 ④ 가성비로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고체왁스입니다.

 

고체왁스가 작업성이 안 좋거나 힘들어서 사용하기 두려워하실 텐데,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는 사용해 보면 굉장히 쉬우면서도 왜 고체왁스를 사용해야 하는지 느끼게 해주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왁스 입문 자라면 꼭 추천하는 제품! 내차 관리는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로 시작하세요.

 

 

 

 

 

#3. 유막제거제 발수코팅은 셀프세차장에서 셀프로! - 블루님

셀프세차장에서 차량 앞유리를 관리하기 위해 셀프 유막제거제와 발수코팅제를 사용하신 블루님! 넓은 셀프세차장에서 시공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와이프님이 해주실 정도로, 시공작업이 정말 쉬웠습니다.

 

 

앞유리 관리는 첫 번째로 유막제거를 해주신 후, 두 번째로 발수코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지그립은 쓰기 편한 스틱형 용기로 사용성이 높으며, 유막제거제는 3개월에 한 번 작업하면 선명하고 깨끗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발수코팅도 스틱타입으로 3~4회분을 사용할 수 있고 1회 사용으로 최대 6개월의 발수코팅 효과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를 선명하고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레인 OK 이지그립 SET 하나면 됩니다. 이지그립을 통해 안전운전은 물론 깨끗하게 유리를 관리해 보세요. 😄

 

 

 

 

 

#4. 엔진 보호를 위해 선택한 엔진코팅제 블랙 - 산꽃님

산꽃님은 불스원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구매하려 했지만, 얼마 전 엔진오일을 교환하며 엔진코팅제블랙이 눈에 띄셨다고 합니다. 기존에 불스원샷인 연료첨가제는 사용했지만 엔진을 더 확실히 보호하고 싶어서 엔진코팅제를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셨습니다.

 

엔진코팅제는 엔진오일 주입구로 직접 넣는 방식이며, 엔진 마모 방지를 위해 겨울철 꼭 사용해야 하는 차량관리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엔진코팅제의 포장을 뜯고, 엔진오일 속으로 그대로 부으면 끝입니다. 크게 어려운 점 없이 쉽게 엔진코팅제를 보충했으며, 시동을 걸고 2분 정도 공회전을 했습니다. 그러면 코팅제가 엔진오일 내 충분하게 섞이고, 실린더 내벽에도 도포될 수 있도록 순환하기 때문에 충분한 여유를 가졌습니다. 

 

단기간 내에 체감은 어렵지만, 차의 주행거리가 누적되었을 때, 비슷한 렌터카를 빌려보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산꽃님!

 

차량관리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오일류 관리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얘기를 많이 하는데요, 그 메인이 되는 엔진과 관련되서는 조금만 신경 써도 오랫동안 차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탈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엔진관리 제품, 엔진코팅제 블랙! 내차의 엔진을 손쉽게 관리해 보세요. 😘

 

 

 

 

 

#5. 불금에 하는 세차, 타이어 관리의 끝판왕! - 나약한남자님

세차한 지 2일 만에 비가 내리는 바람에, 다시 차가 더러워져서 바로 세차를 하러 가신 나약한 남자님. 짧고 조금 내리는 비는 공기 중에 있는 먼지를 품고 내리기 때문에 차에 맞으면 금방 더러워져서 다시 세차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세차장에 도착하자마자 하는 작업은 휠 세정제를 도포해 주는 일인데, 휠이 분진으로 더러워지면 차가 전체적으로 지저분해 보인다고 합니다. 휠세정제 도포는 강력 휠 크리너를 사용해서 쉽게 휠을 세차해 주며, 이후에는 스노우폼 분사를 하며 셀프세차를 시작해 줍니다.

 

세차가 끝나면 타이어 광택 보호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타이어 물기가 마르고 사용하면 진하게 광이 나면서 코팅이 됩니다. 뿌릴 때마다 제품에서 바나나 향이 나는데, 자동차에 향수를 뿌려주는 기분이라 작업 과정이 좋다고 합니다.

 

강력 휠크리너는 세정력 30%가 향상했고, 부식 방지 성분을 함유해서 기름때 등 빠른 용해가 가능하고, 타이어 고무 손상을 방지하며, 휠 본연의 광택을 잘 만들어줍니다.

 

타이어 광택 보호제는 특수 실리콘이 함유되어 타이어 광택과, 지속까지 탁월하며 촉촉하고 반짝이는 타이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내 차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고 싶다면 휠과 타이어를 관리해 보세요. 쉽고 간편하게 새 차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

 

 

 

 

 

 

#6. 휠 크리너로 자동차 바퀴 휠 세척! 휠 세차 방법 - 디쓰님

거품 폼으로도 세차를 해도 차가 깨끗해지지만 더 완벽한 셀프세차를 위해 휠크리너 제품을 사용하는 디쓰님!

 

휠크리너 사용 후기와, 사용방법까지 알려주셨는데요. 철분제거 성분이 있는 휠 크리너를 구매해 차량의 휠을 관리하고 계신다 합니다.

 

 

휠 크리너 사용 방법은, 충분히 열이 식은 바퀴게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스프레이 방식으로 고르게 뿌려주면 오염물질과 반응하여 녹아내립니다. 휠은 브레이크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분진 속에서, 철분 성품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철분을 용해하여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는 제품이 휠 크리너 입니다.

 

 

휠 크리너를 바퀴에 분사하고 3분 정도 오염물질과 반응하길 기다렸다가 고압수로 씻어내줍니다. 그럼 잘 닦이지 않았던 오염물질들이 제거되어 깨끗한 휠의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스노우폼과 함께 휠 브러시로 바퀴 4개를 모두 닦아주면 깨끗한 휠 세차가 완성됩니다.

 

 

휠 크리너는 강력한 휠 세정과 안전한 중성 성분으로 쉽게 철분이 제거되어 깨끗한 휠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에 휠이 지저분해서 차량이 지저분하게 느껴졌다면 강력한 크리스탈 휠크리너를 사용해 보세요. 휠만 깨끗해도 새 차 같은 내차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불스원 차량용품으로 소비자와 함께한, 차량관리와 셀프세차 후기! 11월 불스원 러브마이카 어워즈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찾아가는 여정, 불스원 러브마이카 어워즈는 12월에도 계속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