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겨울 셀프세차 필수품, 뉴 크리스탈 카샴푸 세차용품! 사용 후기

2023. 11. 2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진정한 셀프세차의 계절인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겨울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자동세차를 운영하는 곳이 적어지고, 세차 후 제대로 물기를 닦지 않으면 물기가 얼어버리기 때문에 불편할 뿐만 아니라 차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뿐만 아니라 눈으로 인해 다른 계절보다 차가 더 쉽게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셀프세차를 많이 하는 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셀프세차의 핵심, 가장 중요한 카샴푸에 대해 수요리뷰회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크리스탈 카샴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변경부터 2배나 좋아진 성능 강화까지! 제품이 개선되어 뉴 크리스탈 카샴푸로 다시 태어났는데요.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직접 사용해 보면서 장점과 사용 후기를 함께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겨울 첫눈! 그리고 내 차는 세차!

지난 금요일, 11월 중순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에 첫눈이 펑펑 내렸습니다. 그냥 눈도 아니고 함박눈이 가득 쌓일 정도로 눈이 많이 내렸는데요. 기분이 좋다가도 바로 걱정되는 건 밖에 세워둔 내 차였습니다. 차에도 눈이 한가득 쌓여서, 따뜻한 실내로 들어가 눈을 녹였는데 그 새 차에 고드름도 생겼었고, 쌓인 눈이 녹다 보니 눈자국과 오염물들이 가득했습니다. 

 

누군가를 태우기가 민망할 정도여서, 셀프세차를 결심하고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챙겨서 바로 세차장으로 향했습니다.

 

 

 

 

셀프세차가 필요한 차량 외관 모습

아무래도 눈이 잔뜩 쌓인 상태에서 와이퍼를 작동시키고, 조금 주행을 했다 보니깐 유리창부터 도장면까지 굉장히 지저분해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물때 자국이 가장 심하고 오염물로 인해 차량이 더 찌들어 보이며, 누구라도 차에 타기가 부담스러울 정도로, 모든 면이 지저분해 보입니다.

 

 

본넷에는 눈이 녹다가 물때 자국으로 변한 모습을 볼 수 있고, 하단 범퍼 바닥 쪽에는 오염물들이 많이 튀어서 금세 지저분해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뒷면도 전체적으로 먼지가 쌓인 것처럼 굉장히 지저분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손에 스치기만 해도 먼지가 가득 묻을 것만 같은 차의 상태가 되었는데요. 내리는 눈이 쌓이고, 얼었다 녹으면서 발생한 모습들입니다. 차의 외관을 위해서라도 눈이 내릴 땐 가급적 눈을 피할 수 있는 지하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저분한 도장면은, 뉴 크리스탈 카샴푸로 한방에!

불스원 뉴 크리스탈 카샴푸는 셀프세차에 꼭 필요한 카샴푸로, 차를 깨끗하게 세정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희석해서 사용하는 제품과 다르게 뿌리는 ① 버블 카샴푸로 굉장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② 쫀쫀한 거품력을 통해 오염물이 착 달라붙어 깨끗하게 씻겨 내려갑니다. 게다가 ③ 코팅 보호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차의 광택은 물론 방오력을 높여서 재오염이 되지 않도록 방어해 줍니다.

 

 

 

 

 

본격적인 셀프세차, 뉴 크리스탈 카샴푸 사용 방법

① 제품의 마개를 OFF에서 ON으로 돌려주세요. 잠금이 풀려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뉴 크리스탈 카샴푸는 물이 아닌 쫀쫀한 거품으로 분사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셔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② 차에 고압수로 가볍게 세척을 해준 뒤, 카샴푸를 원하는 부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차량 1대 중형차 기준으로 약 40ml 정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회 분사에 1ml 정도 발사되니 약 40회 정도 분사를 나눠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그 후 세차용 스펀지를 이용해 뿌려진 거품을 자동차 표면에 문질러주세요. 

 

 

④ 물을 이용하여 거품을 완전히 제거해 주시면 끝입니다. 누구나 쉽게 카샴푸를 사용할 수 있어요.

 

 

뉴 크리스탈 카샴푸는 거품 분사로 물에 희석할 필요 없이, 바로 뿌려서 세정이 가능합니다. 뿌리고 문지르고 닦으면 끝이기 때문에, 어느 셀프세차보다 쉽고 가볍게 세차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도장면 등에 뿌린 내용물이 마른 후에 고압수로 세척할 경우, 얼룩이 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한 손에는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다른 한 손에는 스펀지를 들고 번갈아 가며 세차를 하니깐 굉장히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가장 지저분했던 뒷면도 열심히 닦아줍니다. 쫀쫀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오염을 쉽게 제거합니다. 기존 제품 대비 거품 활성화 성분이 2배로 올라가 훨씬 더 깨끗한 세정이 가능해요.

 

 

 

 

세차의 마무리는 타월작업

세차가 끝났으면 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깔끔하게 제거해 주세요. 겨울철 영하 온도에서는 물기가 남아있으면 그대로 얼어버리거나 고드름이 되어서 차량을 더욱 지저분하게 만들어줍니다. 물기제거는 넓고 물기를 잘 머금을 수 있는 두꺼운 타월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번쩍번쩍 깔끔한 세차 마무리!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후 마무리한 차량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도장면 코팅 보호성분이 기존대비 2배나 들어 있어서, 강화를 통해 코팅층을 보호하며 부드러운 세정력을 자랑합니다.

 

 

프라이머층과 클리어층 도장면이 생기면서 차량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고, 차 본연의 색을 확실히 잘 표현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어서 뉴 크리스탈 카샴푸가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뉴 크리스탈 카샴푸 사용 전과 후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리어램프 세차 전 / 후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트렁크 세차 전 / 후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세차 전 / 후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범퍼 세차 전 / 후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뒷유리 세차 전 / 후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뒷유리 세차 전 / 후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휀다 세차 전 / 후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한 보닛 세차 전 / 후

확실히 세차 전 후의 차이가 굉장히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벌레 사체 같은 오염물들도 너무 쉽게 제거가 되어서 세차하기가 정말 편했고요, 도장면의 원색이 진득하게 표현되면서 광택이 나는 것을 확인하고는, 코팅 보호 성분이 2배 이상 강화 되었다는 것을 확실하게 느꼈습니다.

 

따로 왁스 작업을 하지 않았는데도 광택표현이 잘 되어서 놀랐습니다.

 

 

 

 

카샴푸 본연의 성능과 광택효과까지 확실한 뉴 크리스탈 카샴푸

카샴푸를 뿌린 후, 미트질을 해보면 부드럽고 쫀쫀한 느낌에서 타 카샴푸와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셀프세차장에 있는 기존 일반 카샴푸는 너무 미끄러워서 미트질을 해도 제대로 잘 닦이기 않는다는 느낌을 크게 받았습니다.

 

반면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뿌린 후 미트질을 했을 때는 쫀쫀한 거품력이 오염물을 제거한다는 느낌이 미트질에서부터 확 차이 나게 느껴집니다. 확실히 카샴푸 사용을 통해서, 지저분했던 차량 외관의 모습을 깔끔하게 변화시켜 보니, 좋은 카샴푸가 필요한 이유도 확실히 알겠네요.

 

 

앞으로도 겨울에는 눈과 얼음, 습도와 비, 도로의 소금 및 화학물질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차가 쉽게 지저분해질 텐데요.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통해 셀프세차를 하게 되면 굉장히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빠르게 셀프세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만으로도 세차가 가능한 뉴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해, 올 겨울도 항상 깨끗하게 만들어보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