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떨어진 낙엽과 진흙 청소! 가을 셀프세차 방법과 루나틱폴리시 세차용품

2023. 11. 20.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금은 가을이 지나가는 중! 길거리에 수많은 단풍과 은행나무 잎들을 보셨나요? 낙엽들이 우수수 떨어지면서 도로뿐만 아니라 자동차 위까지도 잔뜩 쌓여있습니다. 어찌 보면 귀엽기도 한데, 막상 치우려고 하니깐 귀찮기도 한데요.

 

주행을 하면서 낙엽이 바람에 날아가면 상관없는데, 아침에 서리가 생기거나 비가 내리게 되면 낙엽들이 차에 딱 달라붙어서 잘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오염물이 붙어서 차를 더 지저분하게 만듭니다. 심지어 진흙까지 타이어에 달라붙으면서, 차가 굉장히 더러워지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지저분해진 차량을 깔끔하게 세차할 수 있도록 가을 셀프세차 방법과, 세차용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도록 해요.

 

 

 

 

실외보단 실내주차! 낙엽으로 인해 지저분해진 차량

최근 도로 상황을 보면 어마어마하게 낙엽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예뻐 보일 수 있는데, 내 차에 쌓인 모습을 보면 굉장히 지저분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와이퍼에 잔뜩 나뭇잎이 올라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치우기가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닙니다.

 

 

특히 오전에 서리가 끼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낙엽이 눌어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 것은 물론 타이어까지 진흙에 노출이 되어 새 차가 순식간에 헌 차로 변해버립니다. 때문에 요즘처럼 낙엽이 떨어지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가급적 실외보다는 실내 주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셀프세차를 하셨다면 실내에 주차를 하시거나, 나무가 적은 곳에 주차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① 유기물 제거를 위한 프리 워시는 필수! 알칼리성 프리 워시

셀프 세차는 기본적으로 4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프리워시 작업을, 두 번째는 카샴푸를 통해 차량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요. 세 번째로는 타월로 잘 닦아주는 것! 마지막 네 번째는 물왁스를 통해 유리막 코팅을 시공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첫 번째로 프리 워시 작업을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프리워시는 본격적인 세차를 하기 전 도장면에 있는 이물질을 불려서 제거하고, 세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예방하는 작업입니다. 프리워시를 하게 되면 카샴푸를 사용할 때 좀 더 효과적인 세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급적 프리워시를 먼저 작업하시길 추천드려요.

 

 

루나틱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① 버킷에 2/3 가량 물을 받아 준비합니다.

② 클리어핏 프리워시와 물을 희석 비율에 맞춰서 희석해 줍니다.

③ 프리워시 희석액을 차량에 도포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고압수를 사용해 꼼꼼하게 세척하면 끝입니다.

 

 

비율은 내가 사용하는 세차용품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찌든, 강한 오염 기준으로 1:10 정도의 비율을 사용하면 풍성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나틱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 워시 사용방법을 참고하며, 제품을 물과 희석해 줍니다.

 

 

그리고 차량에 오염물이 심한 곳을 위주로 분사해 주시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 워시는 비누화반응과 마이셀 형성, 단백질 제거반응을 통해 유기오염 세정에 탁월합니다. 조류의 배설물이나 타르, 기름때, 벌레사체 등 카샴푸로도 잘 닦이지 않는 부분들을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편한 셀프세차, 그리고 확실하게 깨끗한 차량을 만들고 싶다면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 워시를 꼭 사용하세요.

 

 

 

 

 

 

② 극강의 윤활성분으로 부드러운 셀프 세차는 체리핏 카샴푸

두 번째는 카샴푸로 차를 세정해 주는 본격적인 단계입니다. 앞서 프리 워시를 사용했기 때문에 카샴푸로 조금만 닦아줘도 차가 금세 깨끗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다양한 카샴푸 중에서도 루나틱 체리핏 카샴푸를 선호하는 이유는 극강의 윤활력과 거품을 품은 고농축 카샴푸이기 때문입니다. 중점제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계면활성제를 사용해서 만들어낸 고점도 카샴푸이고, 초고농축 배합기술을 통해 풍부한 거품은 물론 세정력까지 향상했습니다. 

 

게다가 중성 성분으로 도장면부터 휠, 타이어 등 모든 부위에 손상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고요. 1:200~1:1000의 높은 희석비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입니다.

 

 

루나틱 체리핏 카샴푸를 사용해 미트질을 하게 되면 강력한 세정력으로 오염물이 쉽게 사라집니다. 풍성한 거품이 오염물을 끌고 흘려내려 빠르게 세정을 도와줍니다. 윤활력도 좋기 때문에, 세차 후 드라잉을 할 때 부드럽게 마무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중성(pH7) 제품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한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성능과 편의성 모두를 잡고 싶다면 루나틱 체리핏 카샴푸를 사용하세요. 낙엽과 함께 달라붙은 오염물들이 쉽고 간편하게 닦일 겁니다.

 

 

 

 

 

③ 진흙으로부터 휠과 타이어를 깨끗하게! 하이브리드 크리너

휠 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는 휠과 타이어를 한 번에 세정할 수 있는 간편하고도 강한 성능을 갖춘 셀프세차 용품입니다.

 

뿌리고 닦는 것만으로도 타이어에 고착된 갈변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휠의 분진도 쉽게 제거하여 지저분했던 타이어를 한 순간에 깔끔하게 만들어줍니다.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에 오염이 착 달라붙어 빠르고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강력한 알칼리성분으로 차체에는 손상 없이, 잘 지워지지 않는 오염물을 제거해 주고. 고약한 냄새 대신 감성적인 블랙베리 향으로 세차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휠과 타이어 표면에 내용물을 고르게 분사한 후, 표면이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찌든 때나 기름때가 심하다면 분사 후 부드러운 스펀지 또는 솔로 가볍게 문질러 주신 후 물로 씻어주시면 됩니다.

 

주의점이 있다면 타이어나 휠을 세정할 땐, 주행 직후 표면이 뜨거울 때 사용하지 말고, 충분히 식혀준 후 사용해야 합니다. 

 

뿌리고 닦는 것만으로도 한 번에 휠과 타이어를 세정할 수 있는 휠 & 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를 사용해서, 타이어도 보호하고 자동차의 미를 완성시켜 보세요.

 

 

 

 

 

④ 내 차를 보호하고, 광택은 덤으로! 셀프 유리막 코팅 더 루나 왁스

셀프세차를 깔끔하게 끝냈다면 마무리는 광택작업이 필요합니다. 셀프로 유리막코팅을 만들 수 있는 더 루나 왁스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막코팅을 시공하게 되면 차에 광택을 나는 것은 물론 유리막이 도장면에 빠르게 결합해 경화 후 강한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유리막은 미세 스크래치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방오력이 좋아서, 오염물도 튕겨내어 재오염을 방지하고 차량을 보호해 줍니다.

 

유리막을 통한 광택은 우수한 색상 복원력으로 새 차 상태의 도장면 퀄리티를 나타내고, 어두운 색상은 더 깊고 어둡게, 밝은 색상은 더 밝은 광택을 구현해 냅니다.

 

 

루나틱폴리시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더 루나 왁스는 높은 초기 발수각으로 비딩력과 쉬팅력을 향상시키고, 강력한 밀착력과 촘촘한 코팅막 구조로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특히 반복적인 레이어링을 통해 코팅층과 광택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셀프세차를 끝낸 후 여유 있게 여러 번 작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더 루나 왁스 사용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세차를 통해 오염물이 제거되었고, 유리막 코팅층이 생기면서 훨씬 더 빛나는 광택과 함께 차량을 깨끗하게 보호해 줍니다.

 

 

도장면에 단단하게 코팅된 발수력은 빗물부터 오염물까지 쉽게 흘러내리도록 설계되어 새 차 같은 컨디션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을 외부에 주차한다면 잊지 말고 더 루나왁스 작업은 필수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가을에 필요한 셀프세차 방법과 세차용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딱 네 가지의 세차 용품으로 완벽한 차량의 컨디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셀프세차 어렵지 않으니, 루나틱폴리시와 함께 올 가을 세차를 쉽게 마무리해 보세요! 😊

 

내차를 항상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고성능 프리미엄 세차용품, 루나틱 폴리시와 함께 셀프세차 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