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기아 2024 더뉴K5 페이스리프트 신형 출시, 신기술과 매력포인트

2023. 11. 10. 11:00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매년 수많은 신차가 등장하고, 새로운 기술들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의 신 차가 등장해도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이제는 쿠페형 까지 정말 많은 종류의 차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그래서 불스원 신차 뜯어보기는 한주의 가장 핫한 신차 소식과 그 차의 매력포인트를 소개하고, 그에 알맞은 차량용품까지 알아가 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알아볼 차는 더 뉴 K5입니다. 현재 가장 핫 한 신차로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출시되었는데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강조된 더뉴K5 의 매력에 함께 빠져보시죠.

 

 

 

 

민첩하고 강인해진 2024 더뉴K5 

출처 ⓒ 기아 홈페이지

기아 K5 모델이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되어 돌아왔습니다. 전체적으로 큰 변화가 없는 것 같지만 포인트만 잘 건드려서 새로운 자동차를 보는듯한 이미지로 신차 느낌이 물씬 납니다. 

 

기존 더뉴K5 모델 디자인의 완성도가 워낙 높아서, 변화를 주지 않고 DNA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정하여 새로운 아이덴티티 라인만 도입했습니다. K5는 중형차인 만큼 아무래도 높은 판매량을 기대하는 메인 모델인데요. 그만큼 디자인이나 성능 부분, 그리고 가격적인 모습까지 최대한 많이 신경을 쓴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훨씬 민첩해지고, 더 강인해진 모습의 기아 더뉴K5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더뉴K5는 신차 일까? 페이스리프트란?

출처 ⓒ 기아 홈페이지

현재 출시한 더뉴 기아 K5는 2019년 풀체인지를 선보인 후, 4년 만인 2023년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 신차입니다.

 

풀체인지는 차량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디자인 전체가 바뀌는 것을 뜻합니다. 외부 디자인은 물론이며, 자동차의 성능인 엔진, 미션 등 전체가 새로 개발되어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되는 신 차를 얘기합니다. 1세대, 2세대, 3세대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페이스리프트는 자동차의 디자인 변경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업데이트를 한 모델을 뜻합니다. 차량이 출시되고 나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자동차의 디자인을 비롯하여 편의사양등을 보강하는 것을 얘기합니다. 대부분 기존 모델의 부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호환하면서도 디자인 변경을 시도하고 있고. 새로운 기술을 넣어 더욱 경쟁력 있는 차량으로 완성시킵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일반적으로 풀체인지가 아닌 경우에는 저렴한 플라스틱 부분이나 범퍼 부분 위주로 디자인을 변경하고 있으며, 투자를 많이 해야 하는 펜더, 트렁크, 도어, 등은 전체적으로 변하지 않게 유지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2024 더뉴K5도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이미지나 호환 부분을 많이 가져가면서도, 기아에서 추구하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의 아이덴티티를 적용하여 마치 신 차 같은 모습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변하지 않은 것 같으면서도 변한 모습을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인데 더뉴k5 모델은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 굉장히 잘 변화시킨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더뉴K5 페이스리프트의 Point

출처 ⓒ 기아 홈페이지

K5는 이미 중형 세단 시장에서 독보적인 국내 1위 모델입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실내외 디자인을 변화시켰고, 편의사양의 구성을 개선했습니다. 특히 승차감에 중요한 소음과 진동 차단 성능을 개선해 차량의 승차감과 주행력을 높였습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Point #1. 깔끔한 실내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파노라믹 커브드를 적용시키면서 수평적으로 레이아웃을 깔끔하게 정리했고, 운전자 시야에서 디스플레이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화면 배치를 잘 구성해 놓았습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도 적용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정돈된 실내와, 기술적으로 결합된 모습이 페이스리프트의 포인트입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Point #2. 스타맵 시그니처 테마 LED 라이팅 적용

 

최근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시켜, 기존 브랜드의 통일감을 주면서도 디자인이 잘 어우러지도록 배치되었습니다. 수직과 수평선의 라인은 더뉴K5가 스포티하면서도 모던한 세련미를 더해주고, 강인한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Point #3. 입체감과 볼륨을 강조한 후면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의 라인을 그대로 살려내,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LED 콤비 램프를 적용시켰습니다. 때문에 입체감이 강조되고, 부메랑 형태의 램프를 양 옆에 배치해 차량의 강인함과 존재감을 확실하게 나타냅니다.

 

 

 

 

하이테크! K5의 혁신적인 신기술과 편의성

출처 ⓒ 기아 홈페이지

더뉴K5는 하이테크 기술도 많이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기존모델보다 향상되어 운전자의 편의성은 물론 안전사양까지 갖춰서 더 나은 주행력을 보여줍니다. K5의 하이테크 기술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출처 ⓒ 기아 홈페이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본적인 HUD가 들어가고, 그 안에서 많은 옵션들을 표시해 주는데요.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내비게이션을 인지하여, 안전구간과 곡선로 진입 전에 속도를 줄여주고, 벗어나면 원래 속도로 주행해 주는 더 똑똑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도로 상황에 맞추어 주행을 도와줍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기능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기능은, 전방 카메라가 교통 표지판 정보를 인식하고 내비게이션이 교통 표지판과 지도 정보를 파악해 도로의 제한 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반자율주행과 함께 사용하면 편리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후측방 모니터 BVM

 

방향지시등을 작동하면 차량의 측방 카메라가, 화면을 통해 영상을 비추어 다가오는 차량이 있는지 보여줍니다. 초보운전자에게는 사각지대를 해결해 주는 기능으로, 사용하면 안전운전에 큰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편의성을 통한 주행의 새로운 즐거움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이제는 차량도 하나의 이동수단이 아닌 공간으로서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새로 나온 신 차 대부분이 공간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신경 쓰고 있고 편의성과 더불어 안락함을 선사하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더뉴K5 도 마찬가지로, 스트리밍 플러스를 제공해,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 차량 내에서 왓차, 웨이브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OTA 업데이트 기능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이 되어서, 차량의 주요 전자 제어와 연계된 기능을 최신 상태로 편하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중접합 차음 유리는 기존 앞유리만 적용되었는데, 뒷좌석까지 확대 적용을 통해 정숙성은 물론 주행감각까지 높였습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기존 K5 모델도 항상 인기가 많았지만, 디자인을 미래적으로 다듬고 최신기술을 더 적용함으로써 더욱 1위 자리를 굳건하게 하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약 5일간 6,000대의 사전 계약이 진행된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정말 기대됩니다.

 

 

 

 

신 차에 꼭 필요한 차량용품,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

신 차를 구매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차량용품이 바로 스마트폰 무선충전거치대입니다. 그중에서도 모든 스마트폰의 호환이 가능하고 고속 충전이 가능한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는 필수입니다.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는 2세대 제품인 만큼, 새로운 기술들이 많이 적용되고 보강되었는데요. 무선충전 거치대에도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사이드암 버튼에 하이테크 기술이 들어가 터치로 바뀌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FOD 지능형 센서가 탑재되어 충전 코일 위치에 정확하게 스마트폰을 안착시킵니다. 전력손실 없이 최대 효율로 충전을 할 수 있으며, 발열까지 최소화시켜 무선충전 거치대의 성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스캔 플러스는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고, 기종별 최적의 충전효율을 자동으로 탐지해 최대 출력을 지원합니다. 이런 기술들이 하이테크 기술을 강조하는 K5에 가장 어울리지 않나요?

 

 

거친 도로나, 빠른 주행에도 안정감 있게 착 고정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보며 신뢰도가 확 올랐습니다.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 거치대의 사용이 정말 편리하다고 느껴졌던 순간입니다.

 

만약 내가 또는 주변 친한 지인이 새 차를 뽑았다면, 주저 없이 추천드리고 싶은 선물이 바로 무선충전거치대입니다.😘 새 차 선물로도 인기가 좋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해하는 인기 차량용품입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출시되는 기아 더뉴K5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현재는 계약이 진행 중이고, 순차적으로 인도가 되어 도로에 주행되는 모습을 곧 볼 수 있을 텐데요. 페이스리프트가 된 만큼 굉장히 매력적이고 기대되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새로운 신차를 가져와, 어떤 점이 매력포인트고 기대되는지 함께 얘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새 차 운전에도 항상 안전운전과 무사고를 바라며, 새 차에도 항상 불스원샷! 잊지 마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