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수요리뷰회] 자동차 냄새제거엔 냄새제로 불스원 차량용 에어컨 필터

2023. 10. 4.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났습니다. 9월 한 달간은 드라이브를 정말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연휴 때를 포함하여 제천부터 단양, 포천, 고성 등 정말 많은 곳을 드라이브를 했는데요.

 

추석 연휴 마지막쯤 차량을 살펴보니, 차량의 퀴퀴한 냄새를 비롯하여 각종 다양한 냄새들이 섞여서 살짝 불쾌한 냄새가 느껴집니다. 특히 추석 전에 갑작스럽게 비도 내리는 바람에 더 심해진 것 같은데요.

 

자동차 냄새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작업이 차량용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때마침 시간도 되었겠다 싶어 불스원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차량용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보았습니다.

 

 

아직도 차량 정리가 잘 되지 않은 상태인데요, 지저분한 모습은 정리가 쉽지만 차 내부에서 나오는 냄새는 치운다고 냄새가 제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에어컨 필터 교체가 필수입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는 혼자서도 하기 쉬울 정도로 간단하며, 즉각 냄새가 없어지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반응이 빨라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차량 정비 작업입니다. 이번 수요리뷰회를 함께 보면서, 어떤 에어컨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어떻게 교체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냄새제로! 자동차 냄새제거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에어컨 필터교체

불스원 에어컨 필터인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필터는 말 그대로 냄새제로를 만들어주는 에어컨 필터입니다. 항균 코팅막으로 필터 원단을 깨끗하게 유지시키고, 제오-액티브 포뮬러와 활성탄으로 냄새를 제거해 줘서 쾌적한 차량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필터입니다.

 

 

강력한 3중 필터효과를 통해 항균 항곰팡이 효과를 만들고, 생활악취를 제거하며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초미세먼지는 99% 차단을 하기 때문에 황사와 꽃가루 같은 먼지들을 걸러줘, 언제나 상쾌한 공기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기관지에 민감하거나 냄새에 예민하신 분들은 주기적으로 차량용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냄새제로 활성탄 에어컨 필터 원단 디테일

제품을 개봉하면 비닐포장에 에어컨 필터가 들어있습니다. 한쪽은 제오-액티브 포뮬러 층을 볼 수 있고, 반대쪽은 항균 코팅 된 2단계 필터층을 볼 수 있습니다. 더블 탈취 필터층을 사용하면서 냄새를 확실하게 잡겠다는 의지가 필터에서 느껴집니다. 👍

 

제오-액티브 포뮬러와 활성탄 성분이 차량 내 악취, 배기가스,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줍니다. 그래서 냄새제로 필터는 5대 유해가스 제거 효과를 갖추고 있고, 99.9% 강력 항균 파워를 지니고 있어서, 필터 원단 내부에 오염된 세균에 대한 정균 감소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0등급의 항곰팡이 효과로 곰팡이에 대한 저항성이 높아, 냄새 걱정 없는 안심 필터를 사용합니다.

 

 

▲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 필터 상단

 

 

▲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 필터 하단

 

 

▲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 필터 마감

제품을 보면서 깜짝 놀란 건 마감까지 너무 디테일하게 만들어진 점입니다. 대부분 마감을 보면 그냥 잘려있는 경우가 많은데, 불스원 에어컨 필터는 마감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냄새제로 불스원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방법

냄새제로 필터는 해당 차종에 따라 다양한 번호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 차량에 맞는 번호를 선택해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K7 프리미어 모델로 11번 필터에 해당하는데요. 11번 필터는 K7 외에도 그렌저 IG, 넥쏘, 소나타 뉴라이즈, LF 소나타, 싼타페 TM 등 다양한 차종과 호환되기 때문에 꼭 내 차량에 맞는 필터 번호를 체크하신 후 선택해야 합니다.

 

 

① 조수석 글로브 박스를 열어주고 내용물을 정리해 줍니다.

 

 

② 글로브 박스 안쪽 양 끝에 있는 고정핀을 돌려서 분리해 주세요.

 

 

③ 오른쪽에 있는 고정핀도 함께 분리를 해주면 글로브 박스가 아래로 더 내려가게 됩니다.

 

 

④ 고정된 필터 덮개의 고정핀을 살포시 눌러 분리를 해주세요.

 

 

⑤ 그럼 기존에 있던 필터를 꺼낼 수 있습니다. 이대로 새로운 필터를 넣고 역순으로 조립하면 끝! 너무 간단하죠?

 

 

 

 

충격받은 기존 필터와의 상태 비교

기존 에어컨 필터의 상태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생각보다 엄청나게 지저분해져 있었고, 멀리서도 냄새가 올라오는데, 냄새를 맡아보니 차량 내 퀴퀴한 냄새가 났던 원인은 이 필터가 확실히 맞았습니다.

 

 

필터 내부에 각종 먼지와 민들레씨앗까지 보이는 것을 보면, 이 필터도 제 역할을 나름 잘해줬구나 생각이 듭니다. 이런 정도의 필터를 차 내부에서 계속 돌리고 있었으니 냄새가 나는 건 당연했겠네요. 정말 꾸준하게 필터 상태를 확인해 보고 계절마다는 꼭 교체해야겠다는 생각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불스원 냄새제로 차량용 에어컨필터를 새롭게 꺼내고, 방향에 맞게 기존 필터 위치에 넣어줍니다.

 

 

꺼낼 때 그대로 맞추어 넣어주면 필터 교체는 이제 끝입니다. 필터 교체하는 순간부터가 답답했던 마음이 확 뚫리는데요. 빨리 닫고 나서 에어컨을 켜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역순으로 조립해 주고 글로브 박스까지 닫아주면 필터교체는 완전히 끝났습니다. 정말 간단한 작업이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특히 한 번 직접 해보기만 하면 추후에는 교체방법을 따로 보지 않아도 셀프로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차량용 에어컨 필터 교체 후엔, 냄새제로!?

에어컨 필터 교체를 완료한 후, 근교에 드라이브를 살짝 나갔습니다. 그리고 에어컨을 켜서 주행한 결과 그전에 퀴퀴한 냄새가 났던 것과 비교하면 굉장히 놀라울 정도로 냄새가 하나도 나질 않습니다.

 

그리고 실제 더 확실하다 느꼈던 건, 옆에 앉았던 동승자가 차량에 탈 때마다 비염처럼 콧물이 자주 흘러내렸는데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고 난 후 콧물 나는 게 거의 없어지듯 줄어들었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교체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느껴보니, 다시 한번 정기적인 필터 교체에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도 차량 내부에 있는 퀴퀴한 냄새부터, 비염, 기관지까지. 에어컨 필터가 오래되었다면 연관이 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환기도 잘하지 않게 되는 좁은 내부 공간인 만큼, 필터를 통해 들어오는 공기 질이 정말 중요합니다.

 

기존 차량관리는 차를 위해서 이것저것 교체했지만, 에어컨 필터만큼은 차가 아닌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해서 필수로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냄새제거는 물론 2중 필터를 사용해 초미세먼지까지 확실히 걸러내는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차량용 에어컨필터로 내 차 내부의 공기질을 바꿔보세요.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저처럼 교체하고 즉각 차이와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올 가을도 건강하게, 안전하게 불스원입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