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액세서리

[수요리뷰회] 차량용품 필수! 듀얼코일 무선충전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통풍구형 사용 후기

2023. 9. 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차량용품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필수품이라 하면 떠오르는 차량용품이 있을까요? 저도 여태 잘 느끼지 못했다가, 오랫동안 사용했던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가 고장 나면서 불편함을 겪었더니 운전하면서 가장 필요했던 차량용품은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였다는 것을 최근 깨닫게 되었어요.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좋지 않다 보니깐, 스마트폰으로 운전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내비게이션이었습니다. 가장 보기 편한 곳에 설치해야만 운전할 때 사고 위험 없이 안전운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용 거치대가 꼭 필요했죠.

 

그 간에는 자석 부착 형식의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했던 터라, 휴대폰 뒤쪽에 붙이는 자석도 굉장히 거추장스러웠고, 한 손으로 한 번에 부착시키는 것이 어렵기도 했는데요. 제가 이번에 수요리뷰회로 사용하는 듀얼코일 무선충전거치대 통풍구형은 그야말로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의 신세계였습니다.

 

간편한 자동 거치는 물론, 충전까지 고속으로! 게다가 모든 폰을 호환시킬 수 있어서 정말 편했는데요. 불스원 신제품 듀얼코일 무선충전 거치대를 통해 운전이 얼마나 편해졌는지 이번 수요리뷰회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도 계기판에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최근 거치대가 고장나면서, 주변에 추천을 받아 저도 계기판에 몇 번 내비게이션을 사용해봤는데요. 정말 불편하고 위험한 행동이라, 바로 관뒀습니다. 실제 주변에 물어보니, 자동차 내장형 내비게이션은 사용하기 불편하고, 휴대폰 거치대가 따로 없어서 계기판에 놓고 운전한다는 사람들이 많아 깜짝 놀랐습니다.

 

이런 경우, 급정거 하게 될 때 휴대폰이 튀어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정말 위험하고, 보통 가로로 내비게이션을 봐야 해서 미리 길을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내비게이션이 안전운전에 도움은 커녕 더 위험한 상황을 만들어주는 방법이에요.

 

절대로 이렇게 운전하시면 안 되고, 올바르게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탄하고 섬세한, 불스원 듀얼코일 무선충전거치대

듀얼코일 무선충전거치대는 통풍구 클립과, 대시보드형 클립으로 나뉘어있는데요. 저는 통풍구에 설치하는 것을 좋아해서 통풍구로 사용했습니다. 통풍구형도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불스원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가 좋은 점은, 통풍구 지지대가 있다는 점이에요. 통풍구 지지대가 없으면 차량이 흔들릴 때 거치대도 심하게 흔들려서, 나중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옆에 충전상태 표시등은 내 휴대폰이 잘 충전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논슬립 실리콘 사이드암으로 휴대폰을 잘 고정해 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손상 없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제가 사용했던 자석 부착 형식은, 스마트폰 뒤판에 끈적임이 발생하고, 자석으로 인해 다른 곳에 자주 달라붙고 했던 것을 생각하면 정말 너무 편리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차량용 휴대폰 무선충전 거치대 설치하기

일자로 된 통풍구라면 설치하기가 굉장히 쉽습니다. 통풍구형에 달린 고정클립형 집게를 통해 통풍구에 물리기만 하면 끝이거든요. 원하는 위치와 방향을 정해 고정클립으로 설치해 줍니다. 원터치 방식으로 눌러서 꽂아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설치가 가능해요.

 

 

■ 통풍구형 호환성: 일자로 된 통풍구에는 설치가 가능하며, 일자가 없는 통풍구는 대시보드형을 추천드립니다.

 

 

통풍구에 잘 끼워 설치를 완료했다면, 아래 통풍구 지지대로 흔들리지 않게 받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받침만 잘 활용하면, 차가 심하게 흔들려도 절대 움직이지 않는 단단한 고정력을 보여줍니다.

 

 

받침으로 단단하게 위치를 잡아주었다면 홀더부 고정핸들로 내 시선과 방향을 잡아준 후 고정시키면 끝!입니다. 통풍구형은 한 번의 설치로 운전하는 내내 위치를 바꿀 필요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설치가 굉장히 쉽고 크기가 작기 때문에 렌트카를 사용하거나 차를 바꿔 타는 경우, 들고 이동해서 설치해도 간편해서 휴대하며 다니기도 좋습니다.

 

 

 

 

인테리어에도 쏙, 작고 예쁜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듀얼코일 무선충전거치대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전면부의 메탈 글라신 패널 소재와 올블랙의 색상, 그리고 곡선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어떤 차량에 가져다 놓아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메탈 글라신 소재는 어느 방향에서 봐도 크리스탈 같은 느낌과 고급스럽고 은은하게 빛나는 느낌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무엇보다 다른 무선충전 거치대와 비교해 보았을 때 크기가 굉장히 작고 심플해서 과하지도 않으며 휴대폰을 올려놓았을 시 받쳐주는 크기가 딱 알맞아 안정감도 돋보입니다.

 

 

 

 

기대되는 C타입! 듀얼코일의 무선충전의 성능

설치가 모두 끝났다면 마지막으로 충전 케이블을 꽂아주면 되는데요. 케이블을 통해 무선충전이 가능해집니다. 따로 스마트폰에 충전 케이블을 꽂을 필요 없이, 거치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무선충전을 사용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정말 편합니다. 한 번의 사용으로 다신 케이블을 꽂는 수동으로는 불편해서 못 돌아가겠더라고요.

 

충전은 고속 충전으로 15w를 지원하고, 일반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폰, 플립형 스마트폰까지 모두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비닐 떼는 건 국룰이죠. 사용 전 거침없이 비닐을 떼어주고, 메탈 글라스 소재를 감상해 줍니다. 빛이 반사될 때마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정말 예쁘게 느껴지네요. 이 패널 안에는 듀얼 코일이 내장되어 있어서 어떤 스마트폰이던 쉽게 무선충전이 가능한데요.

 

기존 타제품 같은 경우에는 중앙을 제대로 맞추지 않으면 충전이 잘 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는데, 듀얼코일은 대충 스마트폰을 올려놓아도 자동으로 위치를 잘 잡아주면서 고속 충전까지 쉽게 가능합니다.

 

 

 

 

탄탄한 고정력의 무선충전거치대

통풍구형 고정클립과, 받침대, 그리고 강력한 3중 고정 거치를 통해 운전 중에서도 흔들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정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손으로 흔들어야 저 정도로 움직이며, 방지턱이나 급커브 등에서도 꿈쩍도 하지 않는 강력한 고정력을 보여줍니다.

 

 

 

 

양쪽에 설치된 수동개폐 버튼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닫히는 사이드암 수동 개폐 버튼으로 직접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은 대부분 오른쪽으로 한 곳만 버튼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거치대 위치를 오른쪽이 아닌 왼쪽에 설치하는 경우 반대손으로 조작해야 해서 불편함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양쪽에 수동 개폐버튼이 있는 경우에는,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방향에 상관없이 편한 설치와 조작이 가능합니다. 섬세하고 디테일한 불스원 무선충전거치대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4단계 높이 조절을 통한 모든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

Z플립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

 

무선충전거치대는 Z플립 스마트폰도 지원합니다! 최소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으로 접어도 충분히 고속무선충전까지 가능하고,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잡아줄 수 있어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타제품 경우에는 Z플립처럼 반으로 접어 놓으면 높이가 맞지 않아 사용하기 어려운 거치대가 많았는데요. 듀얼코일 무선충전거치대는 모든 스마트폰 사이즈 커버가 가능합니다.

 

 

실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S22 울트라 사이즈로 가장 큰 사이즈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이 사용하고 있고요. 조금 더 여유가 있기 때문에 추후 스마트폰이 조금씩 커지더라도 충분히 소화해 낼 수 있는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입니다.

 

 

 

 

360도 회전 가능, 시청부터 촬영까지 편리한 사용감

듀얼코일 무선충전거치대는 홀더부 고정핸들 부분이 볼조인트 구조로 구성되어 있어, 360도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를 정차한 후 스마트폰으로 시청이 필요하던지, 영상이나 사진의 셀프 촬영 각도가 필요할 때, 원하는 방향으로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동이 꺼져도 사용이 가능한 무선충전 거치대!

실제로 써본 사람만 안다는 불편함인데요. 만약 차량 시동이 꺼진 채로 거치대도 그대로 작동이 멈춘다면, 사용하기 굉장히 불편한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입니다.

 

일반적으로 운전을 한 후 스마트폰을 꺼낼 때, 차량 시동을 끈 후 스마트폰을 빼는 경우가 많아서 거치대는 차량이 종료되어도 작동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꺼내기 위해서 다시 시동을 켰다 꺼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죠.

 

 

불스원 듀얼코일 무선충전 거치대는 시동이 꺼져도 3~4회 정도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건 정말 꼭 필요한 기능으로, 이 기능이 없는 거치대라면 구매를 신중하게 고려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스마트폰을 인식! 오작동 없는 무선충전 거치대

전자제품의 가장 큰 치명타는 오작동입니다. 스마트센서를 통해 인식해서 자동 개폐 기능이 작동되는데요. 만약 손을 인식하게 된다면 조금만 움직여도 계속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사용에 있어 큰 불편함을 가져다줄 수 있어요. 때문에 오작동 없이 기기를 제대로 인식하는 신뢰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이던 15W 무선충전은 기본

차량에서는 보통 전압이 낮아 무선충전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15W의 충전속도로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충전을 보여줍니다. 간혹 충전속도가 느려서, 충전을 하고 있는 와중에 내비게이션의 소모 배터리가 더 큰 경우도 본 적이 있는데요.

 

듀얼코일 무선충전거치대는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활용하면서 거치를 해놓으면, 도착 시 항상 스마트폰 충전이 완료되어 있었습니다. 고속충전은 거치대 선택에 있어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디테일함이 느껴졌던 감동 포인트

여러 무선충전거치대를 비교했을 때, 스마트폰을 거치해주는 사이드암 지지대가 스마트폰 측면 버튼을 눌러 버리거나 가리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스마트폰이 새로 출시할 때마다 측면 버튼 위치가 달라지면서 간섭이 생기는 제품들이 있었는데요.

 

듀얼코일 무선충전거치대는 이 부분까지 신경 써서 상단이 아닌 하단부에 사이드암을 만들어 스마트폰 측면 버튼과 간섭이 생기지 않도록 만들었고, 4단 높이 조절을 통해 간섭이 되지 않도록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들까지 신경 써서 디테일하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기능성과 신뢰성까지 모두 돋보이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 시야에서, 확실한 기능! 편리한 사용까지

 

 

 

운전 중 가장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려면, 내 시야에서 가장 편하게 보이는 위치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 손으로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탈착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존 자석형 거치대를 사용했던 저로써는 ① 스마트폰 거치 ② 위치 조정 ③ 충전 케이블 꽂기 의 과정을 운전 중 불안하게 조작했었는데요.

 

무선충전거치대를 사용해 보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습니다. ① 스마트폰 거치 하나로 위치 조정, 무선충전까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이죠. 만약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고민 없이 기능성과 편리함이 돋보이는 무선충전 거치대 구매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안전운전을 도와주는 불스원 듀얼코일 무선충전 거치대! 스마트폰 종류 고민 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차량용품을 사용하시고, 선물도 해보세요. 차량용품의 필수품으로 누구나 다 좋아할 겁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