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10월2일 임시공휴일 확정! 떠나기 좋은 9월 10월 여행 드라이브 코스 BEST 4

2023. 9. 5.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이 좋아 점차 선선해지고 있습니다. 이제 머지않아 여름은 훌쩍 떠나가고 올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맞이할 수 있는 가을이 찾아오는데요. 때마침 10월2일 날은 임시공휴일로 확정되어 9월 추석 연휴가 목요일부터 화요일까지 무려 6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긴 연휴, 날도 좋은데 집에서 보내기엔 너무 아까운데요.

 

10월2일 임시공휴일을 포함해 9월부터 10월까지 떠나면 좋은 드라이브 코스! 여러분에게 긴 연휴에 푹 쉬다 올 수 있는 멋진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선선한, 좋은 날 동서남북 떠나기에 딱 좋은 9월 10월 여행을 불스원과 함께하세요.

 

 

 

 

#1. 모두의 여행 로망! 해외 대신 강원도의 나폴리, 삼척 장호항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장소 : 삼척시 장호항
주소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
드라이브 포인트 : 시원한 바닷길과 더불어, 이국적인 해변! 투명한 바다에서 스노클링까지!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은, 투명하고 맑은 에메랄드 빛의 바다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흰모래사장과 기암괴석으로 둘러싸여 있어 장관을 이루면서도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장호항은 속초, 강릉, 동해에 비해 복잡하지 않고 조용한 바다 여행지에 속하기 때문에 10월2일 임시공휴일과 같은 긴 여행을 할 수 있는 여행지로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장호 체험장에서는 투명카누는 물론 스노클링 장비까지 대여할 수 있고, 다른 곳보다 수온이 따뜻해서  9월이나 10월에도 물놀이를 즐기기에 딱 좋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무엇보다 뷰가 환상적인데요. 장호항을 가기 위해서는 고속도로를 타고 내려올 수도 있지만, 동해부터 해안도로를 따라 내려오는 드라이브 코스가 정말 아름답기 때문에 여행자 대부분이 해변을 따라 이동합니다. 해안도로에서 느끼는 시원한 바닷바람과 풍경, 그리고 중간중간 멈추어 구경할 수 있는 전망대까지.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와 액티비티한 여행을 할 수 있는 삼척 장호항! 바다를 원하신다면 고민 없이 장호항을 추천드립니다.

 

 

 

 

#2. 미리 보는 설악산 풍경, 사람 없을 때 즐기는 오색 약수터, 주전골 계곡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장소 : 오색약수터 ▶ 주전골 계곡
주소 : 강원 양양군 약수길 45
드라이브 포인트 : 설악산 주변의 자연을 보며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는 오색 약수길!

 

단풍의 꽃이라 불리는 오색약수터는 설악산 정상에 이르는 길목에 위치해 유명해졌는데요. 오색약수터부터 오색 주전골 계곡까지 이동하는 트레킹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워낙 인기가 많고, 우리나라 최고의 단풍을 보여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10월 말쯤 단풍이 초절정기에 이르면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제대로 즐기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 가서 초록초록한 풍경으로 피톤치드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지도

오색약수터는 트레킹도 즐겁지만, 오색약수터까지 가는 드라이브 코스 길이 너무 멋집니다. 설악산을 끼고 둘레를 돌며, 숲을 헤쳐가는 느낌으로 드라이브를 할 수 있어서 자연을 만끽하기에도 좋고, 맑은 공기와 마음이 편해지는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유되는 초록색의 풍경을 따라가며 차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오색약수터, 주전골까지! 가족과 함께 9월 10월 여행을 준비해 보세요.

 

 

 

 

#3. 밤하늘의 별을 따서 너에게 줄래~♪ 은하수 여행, 화천 조경철 천문대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장소 :조경철 천문대
주소 : 강원 화천군 천문대길 431
드라이브 포인트 : 드라마틱한 장면이 펼쳐지는 장소, 은하수 관람하기 좋은 천문대

낭만을 꿈꾸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감성에 흠뻑 젖어있는 드라이브를 원한다면! 화천 조경철 천문대를 추천합니다. 조경철 천문대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는 천문대로, 편안하고 조용하게 별을 구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광덕산 높은 위치에 자리 잡고 있어, 올라가면서도 멋스럽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고, 넓은 주차장에서 자리를 잡고 별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높은 위치인 만큼 낮에 지는 일몰 감상부터, 눈 바로 앞에 보이는 큰 달, 그리고 하늘에서 촘촘하게 박혀있는 별까지 말 그대로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9월 10월은 점차적으로 해가 짧아지고 밤이 길어지는 만큼, 화천 조경철 천문대는 분위기 좋은 별밤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장소이며, 천문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편하게 별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서 10월2일 임시공휴일을 비롯하여 연휴에 꼭 방문해 멋진 풍경을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4. 태안에도 사막이 있다!? 신두리 해안사구 드라이브 & 차박 캠핑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장소 : 신두리 해안사구
주소 :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201-54 신두리 사구센터
드라이브 포인트 : 국내 최대의 모래 언덕, 예쁜 사진은 덤!

국내 최대 사구인 신두리 해안사구는 한국의 사막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여행지입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사구인만큼, 진짜 사막 같은 느낌의 장소들을 만날 수 있으며, 모래언덕 포토존으로 예쁜 사진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다양한 모습의 경관을 연출하며, 뒤로는 두웅습지가 있어 천연기념물부터 멸종위기의 동식물들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바로 앞에는 신두리해수욕장이 위치해 있고, 캠핑장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차박을 하시는 분들은 사막 같은 신두리 해안사구부터, 해수욕장 그리고 노을이 예쁜 일몰까지 모두 볼 수 있어 최고의 캠핑지라고도 불립니다. 만약 커플이라면 예쁜 사진부터 감성 캠핑까지 즐길 수 있는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로 멋진 드라이브 여행을 추천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