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 불스파워 시그니처, 엔진코팅제가 필요한 이유와 엔진첨가제 사용법

2023. 8. 28.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의 가장 더운 시점이 지나가면서 차량을 점검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더위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더 많이 차를 주행했고, 여름 내내 에어컨을 계속 켜고 달렸으며, 뜨거운 태양아래 지속해서 차를 주차하면서 과연 내 차는 괜찮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만약 차량 관리를 꾸준하게 했다면 큰 문제가 없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관리는 바로 엔진입니다. 다른 곳들은 눈에 보이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쉬운 편인 반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엔진 같은 경우에는 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동차의 심장이라 불리는 엔진! 우리는 자동차의 엔진만 잘 보호해도 오랜 시간 동안 큰 문제없이 차를 관리하며 주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엔진 관리는 어떻게 쉽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지 않는 엔진은, 엔진코팅제로 쉽게 관리하기.

엔진코팅제는 자동차 엔진을 보호하는 엔진오일에 섞어서 사용해 주는 차량 용품입니다. 자동차는 엔진 내부에서 발생하는 마찰과 열, 그리고 부식과 같은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엔진 오일을 사용하는데요. 엔진 오일은 시동을 끄고 시간이 지나면 바닥으로 가라앉게 됩니다. 그때 엔진코팅제는 엔진 내부에 보호막을 생성해, 엔진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오일 바닥에 내려앉아, 엔진 내부 실린더에 오일이 없는 7초의 골든타임동안 엔진의 마찰과 마모를 방지해 항상 새 차와 같은 컨디션으로 유지시켜 주는 제품입니다.
 
때문에 엔진코팅제는 차량을 구매할 때부터 꾸준하게 사용할수록 엔진이 깨끗하게 관리되며, 항상 새 차 느낌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엔진코팅제의 프리미엄, 불스파워 시그니처

엔진코팅제는 다양한 종류와 성분이 있는데, 불스파워 시그니처는 가장 최신에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엔진코팅제 성분도 최신성분이 있는 만큼 가장 효과가 좋으며, 엔진의 소음이나, 노후방지 출력 향상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엔진코팅제의 1세대에는 고체 침전 문제와 성능이 미흡했고, 2세대는 고체 입자로 침전물이 생겨 오일필터가 막히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3세대에는 오일에 잘 용해되지 않아 침전물이 발생하며 오일필터를 막아버리는 현상을 조심해야 했으며, 4세대는 엔진산화와 엔진부식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불스원 시그니처 불스파워는 엔진코팅제의 5세대 입니다. 엔진에 안전한 5세대 물질을 사용해서 열에 강하고, 산성가스가 없으며, 오일필터가 막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허받은 AOMC와, 노벨화학상을 받은 Fullerene 물질을 사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엔진 유해물질이 없으며, 청정분산제와 산화방지제를 포함한 최고의 엔진 관리 제품 시그니처 불스파워입니다.
 
 
 
 

#. 엔진코팅제가 필요한 이유는 골든 타임 때문!

일반적으로 자동차 엔진은 시동을 끄면 엔진 오일이 아래 가라앉게 됩니다. 이런 증상을 드라이스타트라고 얘기하는데요.
 
 

엔진오일이 가라앉은 상태에서 시동을 걸게 된다면, 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마찰이 발생하여 엔진에 상처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엔진에 충격을 준다면, 마모가 생기면서 엔진의 성능이 떨어지고 차량의 수명이 줄어들게 됩니다. 때문에 엔진코팅제가 필요하고, 코팅제는 엔진의 마찰 및 마모로부터 보호해 주며 윤활성을 향상해 줍니다.
 
 
 
 

#.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엔진코팅제, 불스파워 시그니처

엔진오일 주입구에 불스파워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F선을 확인하고 여유가 있을 시 내가 직접 주입해도 되고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함께 넣어주면 엔진오일 적정량과 맞춰서 주입이 가능합니다.
 
엔진오일 교환시마다 한 병을 넣어주는 것을 추천하고, 엔진오일이 일반적으로 4~6L가 들어가기 때문에, 한 병 용량인 300ml를 넣어주면 딱 알맞습니다. 주입을 했다면 2분 정도 공회전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엔진코팅제, 불스파워를 사용하면 어떻게 달라질까?

불스파워를 사용하고 나면 일단 진동과 소음이 줄어든 느낌을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km가 많은 차량일수록 엔진이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이 느껴지는데요. 이후 시동을 걸 때마다 엔진소리가 달라지는 것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드라이 스타트 때문에 거친 엔진소리로 시작했다면, 엔진코팅제로 인해 윤활력이 향상되어 부드러운 소리로 시작이 됩니다.
 
 

불스파워 시그니처는 ① 볼 베어링 효과가 있어 윤활력을 증가시켜 주고, ② 상처가 난 피스톤 표면을 보호해 줍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던 상처에는 ③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수선효과를 나타내고, ④ 면의 슬러지를 세정하여 청정효과까지 가져다줍니다.
 
주입 하나만으로도 이런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엔진코팅제는 무조건 사용할수록 이득이며 가장 좋은 성능을 나타내는 불스파워 시그니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제 테스트를 통한 불스파워 시그니처의 성능

불스파워는 3중 코팅막을 형성하는데, 연비향상을 위한 물질로서 유기몰리브덴 AOMC과 고온에서 스크래치에 강한 물질인 유기텅스텐,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물질인 나노 풀러렌까지 세 가지를 형성하여 엔진을 강력하게 보호합니다.
 
 

AOMC, 풀러렌의 엔진코팅제 성능 테스트를 미국 ASTM 공인 테스트를 진행하여 엔진오일만 넣었을 때와, 불스파워 시그니처를 주입했을 때를 비교해 21.6%의 마모도가 감소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윤활력 테스트를 통해서도 69.2%의 마모량이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엔진오일 및 용량에 따라 결과가 상이할 수 있음)
 
 
 
 

#. 엔진의 노후화를 막아주는 불스파워 시그니처

마지막으로 불스파워는 에스터 오일 100% 를 사용하여 고온에 안정성이 높고 슬러지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거기에 엔진에 생성된 찌든 오일 때를 분해하는 청정분사제가 포함되었고, 엔진오일의 산화를 방지하는 산화방지제가 첨가된 프리미엄 엔진코팅제입니다.
 
이처럼 엔진코팅제는 엔진 관리에 있어 꼭 필요한 존재이며 주입만으로도 엔진이 관리되며 노후화를 막아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 차를 항상 새 차처럼 관리하고 싶다면, 눈에 보이는 외관이 아닌 눈에 보이지 않은 내부! 엔진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엔진오일 교환할 때는 잊지 말고 불스파워 하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