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자동차 소모품! 제대로 사용하고 절약하는 방법

2023. 7. 10.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사람도 삼시세끼 밥을 먹듯, 차량도 주행거리마다 주기적으로 먹여야 하는 차량용품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걸 소모품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자동차는 생각보다 많은 소모품을 사용해서 운행이 됩니다. 소모품을 제때 교환해 주거나 관리하지 않으면 운전 시 위험이 발생하거나, 차량이 고장 날 수 있는 상황도 생깁니다. 때문에 꾸준하게 관리하면서 보충하고나 교환을 해줘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워셔액, 에어컨필터, 엔진오일등이 있습니다.

 

소모품은 꾸준하게 사용해야 하는 만큼, 주기적으로 지출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만큼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절약할 수 있는지,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들이 좋은지, 이번시간에는 소모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먹는 차량용품 워셔액, 발수코팅까지 한 번에

자동차 소모품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 바로 워셔액입니다. 워셔액은 안전한 운전을 위해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특히 지금과 같은 여름철이라면, 운전 중 시야를 가리는 벌레 사체나 오염물등을 제거하기 위해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워셔액도 다 같은 워셔액이 아닌 기능성을 갖춘 워셔액이 있습니다. 불스원 3in1 워셔액은 사용만으로 깨끗한 세정은 물론 발수코팅에 광택까지 한 번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3in1 워셔액인데요. 

 

따로 세차를 하면서 앞유리에 발수코팅을 해주거나 광택을 내주는 번거로움이 필요 없이 발수코팅 효과와 광택효과까지 낼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경제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굉장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3in1 워셔액은 기능성도 갖추었지만, 세정력 또한 우수한 성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좋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차량용품인 만큼, 3in1 워셔액을 통해 경제적인 효과를 누리고 장마철에도 안전한 발수코팅까지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한, 엔진오일!

자동차의 심장을 지켜주는 엔진오일은 내 운전 습관과 성향에 알맞게 맞추어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엔진오일 교체에 꾸준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아무 곳에서 저렴한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엔진오일이 저렴하다고 아무거나 사용하게 되면, 더 잦은 교체를 하게 되면서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행감이 많이 떨어지고 엔진의 보호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엔진을 보호하는 차량 용품으로서 꾸준하게 교체를 해줘야 하는 소모품인 만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야 하고, 엔진을 잘 보호하며, 내 운전 스타일에 맞는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365 프로젝트 엔진오일은 국내 운전자의 평균 주행거리와 상황을 분석하여 ①매일 출퇴근하는 도심 주행의 운전자, ②주말 위주로 사용하여 여행을 다니는 주말 주행의 운전자에 맞는 오일을 만들어냈습니다.

 

엔진오일의 80%를 구성하는 좋은 베이스오일을 선택한 후, 운전자 상황에 맞춘 20%의 첨가제를 섞어 1,620가지 케이스의 최적의 조합을 연구했고 1년 15,000km 주행거리를 커버하는 제품으로 완성시켰습니다. 

 

 

365 프로젝트 엔진오일은 15,000km 주행거리가 커버되는 만큼 km 또는 1년에 한 번씩 교환해주는 것이 좋으며 우리나라 유형에 가장 알맞은 5W-30 점도를 사용합니다. 게다가 AMOC 첨가로 엔진 마찰과 마모를 방지 뿐만 아니라 TBN 부스터 성분으로 오일의 산화를 방지하고 슬러지 생성이 30%나 적습니다.

 

지구를 1.3바퀴 돌아서 검증한 만큼 내 차량의 엔진을 보호하고 오랫동안 경제적으로 오일을 사용하고 싶다면 PAO 베이스 고성능 합성 엔진오일인 365 프로젝트 엔진오일을 사용해 보세요.

 

 

 

 

 

정기적으로 교환이 필요한 에어컨 필터, 가장 경제적으로!

에어컨필터는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사실 에어컨필터는 필터가 오염이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관리라기보다 새것으로 꾸준하게 교체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에어컨필터의 주기적인 교체 시기는 10,000km 주행 또는 6개월 주기인데요. 먼지가 심할 때는 3개월마다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불스원 초미세먼지필터 파티클 에어컨필터는 미세먼지를 99% 이상 차단합니다, 차량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 청정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황사와 꽃가루를 차단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효율 원단을 사용하여 금속, 유기화합물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차단이 가능해요. 외부 미세먼지보다 무서운 게, 밀폐된 차 안의 미세먼지인 만큼 차량 안의 공기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필터 교체가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경제적인 연비 상승효과와 엔진 세정까지! 불스원샷

마지막 제품은 운전자라면 필수로 추천하는 불스원샷입니다. 차량은 주행을 할수록,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되는 것이 당연한데, 노후되면서 발생하는 증상들이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특히 심한 차량 엔진 떨림이라던지, 연비가 나빠진다던지, 연료 분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출력이 감소되는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그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엔진 속에 끼는 때 때문입니다.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엔진 내부에서는 연료가 연소되고, 남은 그을음과 뜨거운 열에 증발된 엔진오일이 함께 쌓여가면서 엔진에 제거하기 어려운 엔진 때를 생성해요.

 

눈에 보이지도 않고, 관리하기 어려운 엔진 때를, 쉽게 제거해 주는 차량용품이 바로 불스원샷입니다. 꾸준한 불스원샷 사용만으로 내 차의 엔진을 관리하고, 새 차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실제 불스원샷의 효과를 테스트하기 위해 인천에서 부산가지 왕복 840km의 실주행을 테스트하였는데요.

 

아반떼 AD 1.6 GDI 가솔린 16년식 차량으로 불스원샷을 주입한 후 측정한 결과입니다. 주입하고 나서 왕복을 했을 때, 엔진 때가 제거되어 눈으로 봐도 차이나는 세정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유를 하기 전 불스원샷을 넣고 연료를 2/3 이상 채워 넣어주면 끝!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계절이 변하는 시점인 3~4개월 단위로 사용해 주시면 알맞습니다. 새 차 같은 엔진으로 내 차량을 관리하고, 연비 상승까지 더해지는 불스원샷! 운전자라면 꼭 추천하는 차량용품입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