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5월 대체 공휴일 가볼만한 곳 경기도 드라이브코스 BEST 4

2023. 4. 24.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2023년 5월은 정말 흔치 않게 공휴일이 많은 날입니다. 특히 대체공휴일을 통해 쉬는 날이 3번이나 있는데요. 자그마치 주말과 이어진 휴일들입니다. 직장인들에게는 꿀과 같은 최고의 휴일이 아닐까 싶어요.

 

5월 대체공휴일은

① 5월 1일 (월) 근로자의 날

② 5월 5일 (금) 어린이날

③ 5월 29일 (월)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이렇게 삼일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벌써부터 5월 여행계획을 짜고 있는데요, 5월 가볼 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특히 차량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5월 대체공휴일 날 드라이브 코스에 가기 좋은 장소를 많이 찾고 계실 텐데요. 먼 곳이 아닌 경기도 주변! 불스원과 함께 5월 가볼 만한 곳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보도록 해요!

 

 

 

 

#1. 계곡과 함께, 75번 국도 경기도 가평 드라이브 코스

장소 : 가평 75번 국도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복장리 산 144-5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872-2
드라이브 포인트 : 창문 열고 달리면 계곡 뷰와 시원한 바람이 솔솔~!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국도 중 하나가 바로 서울 근교에 있는 경기도 가평 75번 국도입니다. 가평군과 강원도 화천군을 잇는 국도로 77km 길이로 이루어져 있고, 청평호와 남이섬을 지나는 길이기도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에게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로 소문이 나 있는 만큼 조금 일찍 출발하거나 늦게 출발하여 붐비는 시간을 피한다면, 아주 멋진 드라이브 코스가 될 겁니다.

 

청평댐 부근에서 가평읍을 거쳐, 연인산, 명지산, 도마치재까지 이어지는 75번 국도는 구간에 따라 다른 매력들이 가득해서, 드라이브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청평호를 지나치며 볼 수 있는 물안개는 운치 있는 드라이브를 만들어주고, 중간중간 보이는 계곡과, 흐르는 물소리가 힐링 그 잡채입니다.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로, 거리도 가깝고 오랜 시간 동안 드라이브만을 원한다면 가평 75번 국도를 추천합니다!

 

 

 

 

#2. 꽃 향기 가득한 넓은 목장! 안성목장 드라이브

장소 : 안성목장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웅교리 산 26-1
드라이브 포인트 : 사계절 내내 다른 느낌의 풍경 만남!

안성 목장은 분위기를 느끼고 싶을 때 떠나면 좋은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시기를 잘 맞추면 유채꽃밭으로도 갈 수 있고 평소에는 넓은 목초지로 지나갈 때마다 굉장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옆에 위치한 안성팜랜드를 사람들이 대부분 찾아가지만, 자연과 어우러진 풍경을 느끼고 싶다면 옆에 위치한 안성목장이 딱!입니다. 이런 장소에서 드라이브 자체가 굉장히 멋스럽기도 합니다.

 

안성목장은 사계절 내내 재방문해도 즐거운 곳입니다, 봄에는 유채 꽃, 여름에는 호밀밭, 가을에는 코스모스 핑크뮬리, 겨울에는 눈으로 뒤 덮인 목장의 매력에 빠질 수 있습니다.

 

 

옆에 위치한 안성팜랜드는 안성 목장과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드라이브도 하고 보고 듣고 즐기기에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해질 때 가면 예쁜 일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안성 목장부터 팜랜드까지, 지나가는 길 자체가 완벽한 드라이브 코스! 주변에도 잘 찾아보면 예쁜 카페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카페투어까지 연결시켜 드라이브 코스를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헤이리부터 임진강 끝까지, 넓고 쾌적한 도로 자유로!

장소 :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1325-2
주차정보 : 경차 1,000원 / 소형차 2,000원 / 중형차 3,000원 / 대형차 5,000원

북한이 보이는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자유로 끝 부분까지 달려야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 시작점은, 아울렛이나 헤이리마을 등 가볼 곳이 많기 때문에 도로에 교통량이 많은데요. 헤이리마을부터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까지는 교통량이 적고, 도로는 매우 넓기 때문에 시원하게 드라이브하기 좋은 도로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자유로 주변에 워낙 많은 대형 카페와, 대형 아울렛, 프로방스, 헤이리마을 등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놀거리가 너무 많아서 5월 드라이브 코스로도 적극 추천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주말보다 이번 5월 대체공휴일을 잘 이용하시면 사람도 적고,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여러 장소 중에서도 헤이리 마을까지 오셨다면 잠시 드라이브를 쉬어가는 겸, 내려서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리마켓부터, 맛집, 대형 카페, 전시 공간 등 볼거리가 너무 많습니다. 강변북로부터 평화누리공원까지 드라이브를 계획하신다면, 중간에 헤이리마을로 들리셔서 분위기도 UP 시키고, 가볍게 커피 한 잔 하면서 운전 중 휴식을 충분히 취해주세요. 또 다른 느낌의 즐거운 시간이 될 겁니다.

 

 

 

 

#4. 별 보는 드라이브, 포천 조경철 천문대

장소 : 조경철 천문대
주소 : 강원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 431
드라이브 포인트 :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만나는 이동갈비 거리와 산속 카페

포천에 위치한 조경철 천문대의 정확한 주소는 강원 화천군입니다. 천문대를 올라가기 직전에는 경기도 포천, 천문대를 올라가면 강원 화천군으로 포천과 화천 경계사이에 위치해 있는 천문대입니다. 천문대는 올라가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확 풀리는 멋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천천히 드라이브를 하면서 풍경을 즐기기 딱 좋은 장소입니다.

 

해가 지기 직전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일몰을 만날 수 있고, 잠시 차에서 시간을 보내고 밤이 되면, 신비스러운 별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시원함과 풍경의 끝판왕! 5월,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를 완벽하게 다녀오고 싶다면, 포천을 추천드립니다. 분위기 좋은 클래식한 음악을 틀고, 창문을 열며 산길을 드라이브 해보세요. 가장 완벽한 여행과, 추억이 될 겁니다.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네 곳을 알아봤는데요. 경기도가 정말 넓은 만큼 갈 곳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5월은 쉬는 날과 대체공휴일이 있는 만큼, 여행이 덜 부담스러울 텐데요. 쉬는 날을 적극 활용해서 5월에는 많은 여행과 안전한 드라이브를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