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실내 마스크 부분 해제, 밀폐된 차 안 청결 유지하는 방법!

2023. 2. 7.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실내 마스크 사용이 본격적으로 해제되었습니다. 완전 해제는 아니지만, 부분 해제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조금 더 편안한 일상생활이 가능해졌는데요, 그러나 마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들이 늘면서 오히려 코로나는 물론 감기까지 주의해야 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특히 차 안에서도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까지 마스크 없이 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가끔 자동차 실내를 보면 재채기를 통해 침이 튄 흔적이나 신발자국 등 오염물이 발생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서로가 조심해야 하기도 하지만 차량 내에서의 청결 또한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내 차의 실내를 깨끗하게, 그리고 항균을 통해 청결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지저분해지는 자동차 실내

대부분 어두운 색상으로 구성된 자동차 실내는 굉장히 쉽게 지저분해집니다. 특히 재채기 한 번만 해도 침이 튄 자국이 대시보드 플라스틱이나 가죽, 크롬 등에 쉽게 남고요, 차량을 탑승할 때 신발이 스친 부분들은 쉽게 오염되기도 합니다. 외에도 터치스크린에 남는 지문 자국 등 다양하게 지저분해지는 것이 자동차 실내입니다.

 

쉽게 지저분해지는 만큼 전용 크리너를 사용하면 쉽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실내는 조금만 신경 써줘도 금방 깔끔해지기 때문에 동승자를 태운다면 탑승하기 전에, 빠르게 청소할 수 있는 전용 제품으로 실내를 깨끗하게 만들어주세요.

 

 

 

 

#1. 실내 크리너 하나로 실내를 완벽하게 세차하기

가장 쉽게 실내를 세차할 수 있는 전용 제품은 바로 불스원 크리스탈 실내 크리너입니다. 크리스탈 실내 크리너는 세정, 광택 효과, 상쾌한 향까지 모두 갖추었기 때문에 닦기만 하면 실내가 깨끗해집니다. 게다가 겨울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정전기까지 방지해 줍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따로 어려운 방법 없이 적당량을 부드러운 천에 2~3회 분사 후 차량 실내를 닦아주시면 끝!입니다. 다만 찌든 오염의 경우 제품 분사 후 스펀지를 이용하여 가볍게 문질러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사용 후 통풍이 잘 되도록 작업 부위를 건조해 주세요.

 

차량 실내 청소, 어렵지 않습니다!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로 가볍게 뿌리고 닦아만 주세요. 기존보다 훨씬 깔끔한 내 차 실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오염된 부분들은 크리너 티슈로 빠르게!

다용도 크리너 티슈는 만능으로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세차를 제대로 하지 못했을 때 순간적으로 빠르게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크리너 티슈이기도 한데요, 찌든 때 제거는 물론 세정, 오염 방지, 은은한 향까지 담겨있는 다용도 크리너 티슈입니다.

 

 

사용 방법은 일반 물티슈처럼 한 장씩 뽑아 원하시는 오염물을 제거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 후 얼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마른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시면 더 좋습니다. 

 

간혹 차량 조수석에 동승자가 탑승하려 하는데, 대시보드 앞에 먼지가 가득 쌓여있어 서로 민망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럴 때 다용도 크리너 티슈는 빠르고 간편하게 실내를 원하는 부위만 세차할 수 있어서 편하고 좋습니다. 항상 휴대하고 다니시다가 필요할 때 한 장씩 쓱 꺼내서 사용해 보세요.

 

 

 

 

 

#3. 공기 청정 항균 효과를 차에서도! 활성탄 필터

마스크를 사용하면서 코로나와 감기 등 다양한 세균을 예방했지만, 마스크 해제를 통해 쓰지 않게 된다면 세균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신체에 쉽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더 신경 써서 청결하게 공간은 만들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 실내에서도 필터 하나만 교체하면 공기청정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바로 프리미엄 공기 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를 사용할 경우 가능합니다. 에어컨 필터가 5중 필터층으로 제작되어 공기 청정, 항균, 냄새, 배기가스, 초미세먼지를 걸러주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각종 오염물과 미세먼지를 예방할 수 있어요.

5중 필터층 중 콜게이트층은 탈취, 유해가스 제거 효과를 만들어주고, 항균 필터는 99.9% 강력 항균 효과로 필터 원단 내부에 오염된 세균에 대한 99.9%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곰팡이 효과 0등급인 최고 등급과 초미세먼지 99% 차단까지 엄청난 성능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공기 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입니다.

 

자동차는 나만 탑승하는 것이 아닌 가족부터 아이와, 친구들까지 내 주변 지인들이 탑승하는 공간입니다. 프리미엄 공기 청정 항균 필터로 내 차를 청결하고 깨끗한 공간으로 만들어주세요. 

 

 

마스크가 해제되면서 더욱 중요해진 건 예방입니다. 전체적으로 코로나가 나아지고는 있지만 아직도 많은 수의 감염자가 매일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 주고,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서로를 위한 일이자 가장 안전합니다. 차량 실내 세차와 청소를 통해 내 차를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