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나에게 알맞은 자동차 워셔액 선택 방법과 올바른 워셔액 사용 방법

2022. 11. 14.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급격하게 온도 차가 심해지는 가을은 내 자동차 관리를 더 꼼꼼히 해주셔야 하는 시기입니다. 단풍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이 이동하기도 하고, 도로 위를 달리다 보면 각종 오염물질이 달라붙기 때문인데요. 이때 운전자들은 시야 확보를 위해 워셔액과 함께 와이퍼를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운전자의 시야가 흐려지면 사고로 이어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항시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엔진오일이나 타이어 등은 교체할 때 관심을 많이 두는 반면에, 워셔액은 아무거나 사용해도 되지 않나? 하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내 자동차에 알맞은 워셔액 선택 방법과 올바른 워셔액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셔액이 갑자기 쭉 사라지는 이유?

출처 ⓒfreepik

주행 중 앞 유리창이 오염되면 워셔액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비포장도로나 고속도로를 달릴 때 흙먼지를 비롯해 다양한 이물질에 노출되게 됩니다. 특히 가을에는 날벌레나 새똥으로 인한 피해가 더 커 워셔액 사용이 많습니다. 이렇게 워셔액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쭉 사라져 경고등이 뜨는 경우를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정확히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알지 못해 계속 보충해주는 운전자들이 있습니다.

 

워셔액을 분명 새로 넣었는데, 금세 소진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체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각종 오염원으로 자주 더러워져 사용이 많아지는 시즌인 만큼, 워셔액에 관한 관심을 가지시면 더욱 안전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① 워셔액을 사용할 때 앞부분에만 분사되는 것이 아닌, 헤드라이트 워셔액이 함께 분사됩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퍼 워셔액을 5번 작동시킬 때마다, 1회 헤드라이트 워셔액이 사용되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단! 라이트가 꺼진 상태에서는 헤드라이트 워셔액이 작동하지 않으므로 참고해주세요. (차종별로 다를 수 있음)

 

② 워셔액이 새어 나오면서 내부에서 흐르거나, 부품의 결함이 생겼을 수도 있어 주기적으로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워셔액이 새어 나오면 다른 내부 차량용품에 이상 징후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므로, 발견 즉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③ 달리는 차량에서 워셔액을 사용 시 세척된 오염물질이 튈 수 있으므로 센스있게 뒤차가 있는지 없는지 체크해주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갑자기 날아오는 이물질 세례를 주지 않는 배려 습관은 모두가 필요하겠죠?

 

 

 

 

#1. 발수·세정·광택까지 한 번에, 3in1 코팅워셔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각종 소모품 교환부터 외장까지 손이 가는 곳이 많은데요. 그에 비해 워셔액은 개인이 손쉽게 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워셔액은 직접 구매 후 차량 보닛을 열고 워셔액 탱크에 붓기만 하면 되는 만큼 간단해서 많은 운전자가 구비해두고 채우는 편입니다.

 

시중에 많은 워셔액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은 선택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워셔액은 단순 세척만 하면 되는 거 아닌가? 생각하고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내 자동차 유리 관리가 세정만 하면 되는 걸까요?

 

 

일반적인 세정액은 단순 세정 기능만 담당하고 있어 다시 오염물이 튀어 오르는 것은 방지해주지 못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워셔액의 소진이 더 빨리 되기도 하는데요. 이를 대비하기 위해 세정뿐만 아닌, 기능성이 포함된 워셔액을 쓰면 더욱더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에탄올 코팅 워셔는 발수부터 세정, 광택까지 한 번에 잡아주는 3 in 1 제품입니다. 발수력 및 코팅 효과를 주어 선명한 시야 확보를 도와주는 워셔액인데요. 세차를 위해 이것저것 여러 제품을 시공하는 시간을 크게 덜어주어 실용적입니다. 날씨 구분 없이 사계절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만큼, 기능성과 세정력을 모두 갖춘 워셔액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2. 수입차에 안성맞춤! 그린 워셔

앞유리를 닦기 위해 워셔액을 사용하면서 공기를 통해 내부로 냄새가 유입되는 경험을 해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아무리 순환으로 막아 둔다 해도 사용할 때마다 이 불편감을 견디고 주행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판매되던 메탄올 제품이 2018년 이후 금지되면서 최근에는 에탄올 워셔액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코팅워셔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구매 전 넣어도 되는 제품인지 확인 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그린 워셔는 화학물질 저감 우수 제품으로 메탄올 대신 식물 발효 에탄올과 생분해도가 높은 원료를 활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2017년 올해의 녹색 상품으로 선정된 만큼 성분 자체가 순하고 친환경적인 워셔액으로, 수입차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분뿐만 아니라 본연의 기능인 맑고 깨끗한 운전 시야를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환경부의 깐깐한 안전기준을 승인받은 제품으로 나와 내 가족의 쾌적한 드라이빙을 위해 그린 워셔를 사용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3. 발수력부터 지속력까지 3배 빠른, 프리미엄 워셔액

차량 앞 유리가 오염된 상태에서 주행하다 보면 시야를 확보하지 못해 운전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더러운 상태로 방치하면 유리가 잘 안 닦이기도 하고,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는 만큼 즉각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

 

 

 

 

불스원 레인 OK 3배 빠른 프리미엄 발수코팅 워셔는 곡물 발효 에탄올과 음이온 계면활성제 방부제가 무첨가 되어 손상 없이 유리를 관리해주는 워셔액입니다. 자사 에탄올 3 in 1 코팅 워셔 대비 3배 빠른 발수코팅 속도와 20% 향상된 코팅 지속력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친환경 환경부에서 유해 물질 감소 제품으로 선정된 만큼, 더욱 순하고 성분이 한층 더 높아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워셔액입니다. 발수각을 103도로 구현하고 빗길 속에서도 우수한 발수 효과를 주어 깨끗한 앞 유리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구분 없이 안전한 주행을 원한다면, 3배 빠른 프리미엄 발수코팅 워셔 효과를 바로 체감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안전 운전을 위해 사용되는 차량용품인 워셔액을 선택하는 방법과 불스원 워셔액 3가지에 대한 장점을 알려 드렸는데요. 안전 운전을 위해서 꼭 필요한 소모품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성분과 기능까지 탄탄한 워셔액으로 차와 운전자의 건강 모두 관리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