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수요리뷰회] 휴대용 자동차 소화기 차량용품 필수 선물, 불스원 소화용구!

2022. 10. 2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요즘같이 급격하게 건조해지는 가을은 화재가 일어나기 쉬운 시기입니다. 선선한 날씨 탓에 바람이 많이 불기도 하고, 기온이 낮아져 난방 기구 사용이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밤과 낮 일교차가 크다 보니 히터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특히 자동차 화재는 연쇄적으로 번지기 쉽고, 막대한 피해와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불스원 스프레이 강화액 소화 용구를 직접 사용해 보면서 언제 어디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실사용 시 어떤지에 대해서 직접 사용을 통해 리뷰해보겠습니다.

 

 

 

 

화재가 자주 나는 가을, 필수 차량 아이템 소화 용구

▲ 거치대를 통해 차량뿐만 아니라 가정용 등 다양하게 사용되는 불스원 소화 용구

쌀쌀한 날씨지만, 가을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여행의 기분을 느끼기 위해 차를 타고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결함을 비롯해 외부 건조한 날씨, 정전기 등등으로 화재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항시 조심한다고 하더라도,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미리 대비해 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내 차는 괜찮다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예기치 못한 화재가 발생했을 시 초기 진압을 해주시는 것만으로도 많은 예방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만약 대처방안을 준비하지 않는다면, 사고 발생 시 운전자나 동승자가 더 큰 피해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구비해두시는 게 중요하겠죠?

 

 

 

 

최근 들어 화재가 많아진 전기차!

자동차 화재는 전기차량이 출시되고 나서 더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화재가 발생하는 원인은 자동차 내부 결함이나 운전자의 담배꽁초, 부주의 등이 있는데요. 친환경 에너지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 결함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 시 불이 더 잘 붙게 되는데요. 자동차에 불이 붙게 되면 불길은 순식간에 빠르게 번지기 때문에 초동 진압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기차의 경우 화재 원인인 리튬이온 배터리가 문제가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보다 중요한 건 배터리 결함 및 과충전, 외부 충격으로 인한 화재 발생입니다. 주행할 때 이 점을 숙지하여 준비하시는 건 필수지만, 사고는 뜻하지 않게 찾아오는 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화재 발생 시 비상시로 활용이 가능한 탈출 도구를 비롯해 간단한 소화기를 구비하여 즉각적인 대처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화재를 대비하는 방법, 불스원 소화 용구!

가연성 물질인 휘발유 연료, 배터리 등을 통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는 차량 화재는 초기 진압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상황 발생 시 휴대하기 편한 소화기를 구비해두셔야 하는데요. 언제 어디서라도 즉각 사용이 가능한 위치에 두시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소화 용구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화재 발생 초기 1분 골든타임에 바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강화액 소화기로 빠른 진압이 가능하며, 급박한 상황 속에서 누구라도 쉽게 손에 쥐고 뿌려주기만 하면 유류 화재를 진압할 수 있습니다. 충전 가스가 질소 방식으로 내부 폭발 방지가 되어 있으므로 화재가 발생했다면 바로 분사하여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크기 또한 작고 아담해 휴대성이 좋은 소화기인데요. 처음 차를 구매한 사람들에게도 센스있는 선물용으로 주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실제 사용이 궁금하다! 어떻게 쓰면 될까?

그 전에 실제로 잘 나오는지 확인하고자 스프레이를 뿌려보았는데요. 아주 강력하게 잘 나오더라고요. 따로 장치를 제거할 필요 없이 즉각적으로 분사할 수 있어서 누구나 사용하기 쉽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① 뚜껑을 열어주세요.

② 불이 난 해당 지점에서 2~4m 떨어지세요.

③ 스프레이 버튼을 눌러 분사해줍니다.

 

 

불스원 소화 용구의 액체가 강력하게 뿜어져 나옵니다. 최대 4M까지 분사할 수 있으므로 분사할 때는 넉넉하게 2M 이상 거리를 두고 분사해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불스원 소화 용구를 이렇게 뿌려 보았는데요. 실제 화재 시에는 순식간에 쫙 퍼져나가면서 진압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액체로 만들어진 타입이라 소화력이 뛰어나서 놀랐고, 최대 23초간 연속 분사가 되어 효과적으로 초기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부담 없는 크기와 사용 방법으로, 평소에 가지고 다니면서 캠핑장을 비롯해 일상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포인트에요.

 

 

 

 

내 차에 필수용품, 친구에겐 선물로!

평소 소화기라 하면 묵직해서 활용하기 어려워 망설이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불스원 소화 용구는 알루미늄 캔을 활용해 가벼우며 녹이 스는 걸 방지해 주고 있습니다. 차 트렁크나 손이 잘 닿는 의자 그물 등등 이런 곳에 놓아두어도 이상이 없어 실용적인 제품이에요.

 

내 차에는 필수로 놓고, 주변 친구들이 차를 구매했다면 필수로 선물해야 할 차량용품 중 하나입니다.

 

 

화재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빠른 진압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대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소화 장비이므로, 손에 닿는 위치에 두기 쉽고 보관이 용이한 제품을 선택해 주시는 게 필요합니다. 급변하는 환절기 가을 날씨를 맞이해 미리 하나 준비해두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