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생활관리

가을 캠핑에 가장 필요한 차박 텐트! 어떤 텐트가 좋을까!?

2022. 10. 25. 11:00

출처 ⓒun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떠나기 좋은 가을, 도심지를 벗어나 자연으로 떠나는 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 시즌입니다.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많은 분이 산과 바다로 휴식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데요. 가을에는 유독 낮과 밤의 온도 차이가 크다 보니, 자칫 방심하면 감기·몸살에 걸릴 수 있어 보온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가을 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캠크루 차박 텐트로 따뜻하고 재미있게 다녀오는 노하우를 공개하고, 차박 텐트로 어떤 게 좋을지 살펴보며 불스원 차박 텐트만의 매력 포인트를 함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박을 하기 전, 미리 알면 좋은 꿀팁!

출처 ⓒunplash

차박은 언제 어디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강점이 있고, 별도의 준비 없이 가볍게 다닐 수 있어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즐거운 차박 여행을 하기에 앞서, 에티켓을 먼저 숙지하고 모두가 배려하는 여행 문화 만들기에 동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차박을 하기 전 알아야 할 꿀팁을 공개합니다.

 

① 좌석과 트렁크 높낮이 차이로 발생하는 경사를 최대한 줄여주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은 에어매트를 설치하거나 별도의 구조로 보강하는데 이 평탄화 작업을 통해 공간을 자연스레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 쪽으로 차박지를 정하셨다면 올라가는 비포장도로에서 속도를 감속해주셔야 합니다. 차가 미끄러지거나 야생동물과 충돌할 수 있어 천천히 주행하는 습관을 갖춰주세요!

 

③ 차량 내부 취침 전에 안전을 위해 안전장치를 확인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사이드 브레이크가 잘 잠겨 있는지, 변속기 기어가 P에 있는지 등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날이 춥다고 무작정 히터를 가득 틀고 자면 산소 부족으로 인해 질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적정 주기로 환기를 해주시거나 창문을 조금 열어 주셔야 해요.

 

유명 차박지는 언제나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오고 가는데요. 차박 여행지는 사람들에겐 놀러 가는 곳이지만 현지에 사는 주민들은 일상생활을 하는 곳입니다. 타인의 장소에 쓰레기를 버리거나 소음을 크게 일으키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여행지에서 나온 쓰레기 정리와 타인을 위한 배려는 필수로 챙겨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차박 캠핑을 위한 필수용품들!

1출처 ⓒunplash

자연 속에서 힐링을 선사하는 차박 캠핑의 열풍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탁 트인 경치 속에서 자유를 만끽하는 재미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인기가 많은데요. 차박의 매력이 간편한 것이라 해도 여러 가지 필수용품들이 있습니다. 한층 더 여행의 질을 높여주는 용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① 간편 조리 음식, 밀키트

간단 캠핑족을 위한 밀키트 음식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다양한 재료를 사들고 와서 요리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더 간편하게 식사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별한 손질 없이 단번에 완성할 수 있는 밀키트 요리를 미리 챙겨주시면 좋겠죠?

 

②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에어매트

차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것! 바로 잠자리인데요. 차박 캠핑은 차에서 잠을 자는 만큼, 편안한 잠자리를 책임질 차량용 에어매트를 구비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모델에 따라 폭신한 정도나 보관 방식이 다르므로 개개인 차종과 캠핑 목적에 따라 꼼꼼히 따져본 뒤 선택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③ 수납 걱정 끝, 폴딩 박스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한정된 공간 속에 많은 짐을 실어야 해 매번 골머리를 앓게 됩니다. 그렇다고 아무렇게 넣자니 필요할 때 찾기도 어렵고 지저분해질 수 있어 망설이게 되는데요. 쉽고 편하게 접어 쓸 수 있는 폴딩 박스를 통해 다양한 캠핑용품을 정리하고 구분해 담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필요한 차박 텐트! 어떤 텐트가 좋을까!?

출처 ⓒunplash

차박지를 선정하고 휴식을 취할 때 필수로 활용되는 차량용 텐트! 차박의 매력은 텐트를 설치하고 걷는 번거로움이 없고 비나 바람, 야생동물로부터 안전하다는 점인데요. 백패킹이나 캠핑은 막상 도착했을 때 사람이 많거나 더럽고, 경치가 좋지 않아도 이를 감수해야만 합니다. 반면 차박의 경우 아니다 싶으면 바로 시동을 걸고 이동할 수 있어 점점 더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박 캠핑 텐트는 2가지 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불스원 차박텐트와 같은 도킹 텐트는 공간 활용이 좋고 차량 뒷면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텐트입니다. 바람이 불어도 막아 줄 수 있어 난방 효과가 좋으며, 차량 외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루프탑 텐트는 차량 루프랙에 설치하고 필요할 때 사용하는 텐트입니다. 설치와 해체가 빠르다는 강점이 있지만, 주차 공간의 제약이 있고 비용이 많이 드는 편이라 쉽게 선택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차박 텐트는 다양한 장소에서 간단히 펼쳐야 하므로 휴대하기 좋고 실용성이 좋은 도킹 텐트를 선택해주시는 게 더욱 좋습니다.

 

 

 

 

추운 가을에 꼭 필요한 필수 차박용품, 캠크루 텐트!

여행을 떠나기 좋은 시즌이지만, 추운 가을은 바람이 차고 세서 이를 막아 줄 수 있는 캠핑 텐트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성능만 보고 무거운 텐트를 가져가기 쉽지 않고, 원터치 방식의 텐트들은 간단하지만 보온이나 안전이 부족해 차박 텐트를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차박 텐트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더욱더 편리한 여행을 위해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을까요?

 

 

불스원 캠크루 차박 텐트는 가볍게 떠나고 싶은 캠핑족들의 니즈에 맞추어 출시된 제품입니다. 단 3분이면 나만의 휴식처를 만들 수 있으며, 전용 쉘터와 결합 시 아늑하고 넓은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형 SUV부터 대형 SUV까지 여러 차종에 호환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 편의성이 좋은 텐트입니다. 또한 TPU 우레탄 창 소재와 모기장이 있어 벌레로부터 위협을 줄일 수 있고, 한 시즌이 아닌 사계절 내내 두고두고 활용이 가능해 실용적입니다. 그동안 번거로운 설치 방식 때문에 고민이 되셨다면, 캠크루 차박 텐트로 쉽고 빠르게 설치해보세요!

 

 

집 앞 한강공원부터 해수욕장 등 주차가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차크닉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날이 추워진 가을, 불스원이 소개해 드린 캠핑 노하우와 함께 가족 및 친지들과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