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갑작스레 추워진 가을 날씨, 일교차가 큰 계절에 꼭 필요한 차량용품 BEST 4

2022. 10. 17. 15:55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낮에는 따뜻하지만, 저녁만 되면 기온이 내려가며 일교차가 매우 큰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10월은 1년 중 평균적으로 온도 차가 매우 큰 시기입니다. 날씨가 변화하는 만큼, 자동차 역시 온도에 영향을 받기 시작하는데요. 변덕스러운 날씨에 맞춰 소중한 나의 차량도 관리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오늘은 갑작스럽게 바뀌는 가을 날씨에 맞춰 준비해야 할 차량용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녁만 되면 사르륵 생겨나는 김 서림 방지

일교차가 큰 저녁에는 외부의 온도와 차량 내부의 온도가 급격하게 변하기 때문에 김 서림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시야를 가리기 때문에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한데요. 온도 차이가 크게 나는 환절기에는 김 서림 방지 제품을 활용하여 예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행 중 김 서림 현상이 일어나면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지만, 창문을 열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비가 오거나 날이 너무 추워서 열기 힘들고, 그렇다고 에어컨을 틀기에도 난처한 경험을 하죠.

 

불스원 레인OK 김서림 방지 스프레이간단히 뿌리고 닦아 주는 것만으로도 10일 이상 김 서림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줌으로써 선명한 운전 시야를 확보해주는 제품입니다. 김 서림 제거와 유리 세정을 한 번에 도와줌으로써 자동차 내부 앞 유리, 옆 유리 등 용도에 따라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교차로 인해 생겨나는 김 서림! 부담 없이 간단하게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2. 얼지 않도록 부동액이 첨가된 냉각수!

일교차가 클 때 가장 중요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 것은 바로 엔진룸입니다. 온도가 변화하는 가을에는 냉각수 점검에 소홀해 어느 순간 보닛을 열어보면 냉각수가 사라진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교체하지 않기 때문에 인지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운전자들이 많은데요. 부동액으로 엔진의 열을 식혀주고,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관리해주시는 게 필요합니다.

 

 

가을철 부동액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부식 방지와 동파 방지를 위해서입니다. 부동액은 물의 어는점을 떨어뜨려 기온이 내려가도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도와주는데요. 날이 추워진 날씨에는 부동액과 냉각수의 비율이 50대 50으로 섞인 다목적 기능의 제품이 좋습니다.

 

불스원 물 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정제수와 부동액이 이미 5:5 비율로 희석되어 있어 사용이 매우 편리한 제품입니다. 고순도 정제수 사용으로 일반 수돗물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억제해줍니다. 고성능 금속 부식 방지제가 함유되어 녹과 부식 발생 방지에 효과적이며, 내부 알루미늄 라디에이터 보호까지 도와주는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을철 추워진 날씨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한 부동액! 추천해 드립니다.

 

 

 

 

 

#3. 높은 습도와 온도차로 인한 수분 제거

급격하게 날씨가 추워지면서 연료탱크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기온 차로 인해 물체 표면에 수분이 생기면서 주유소 탱크 내부에 수분이 유입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연료 라인 내부에 수분이 얼어붙으면 원활한 연료 공급이 어려워져 엔진 부조화, 시동 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금속 연료탱크 부식은 고장의 주요 원인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대비해주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불스원샷 수분 제거제 동결 방지제 부식방지제경유 차량과 휘발유 차량의 특성에 맞는 필요 기능을 각각 담아냈으며, 공통으로 수분 제거제 성분을 포함하였습니다.

 

① 경유용 수분 제거&동결 방지제는 수분 제거와 동시에 경유의 저온 유동성을 향상해 경유의 연료필터 막힘을 방지해주는데요. 고농도 향상제를 함유하여 저온에서도 CRDI 엔진의 착화성과 시동성을 향상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② 휘발유용 수분 제거&부식 방지제는 엔진 부식을 방지하는 부식방지제와 마찰 저감 성분이 혼합되어 있는데요. 연료 라인의 윤활성 향상과 동시에 마찰에 의한 엔진 마모 현상을 모두 예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입니다. 일교차로 인해 발생하는 수분! 연료탱크 고장 예방과 엔진보호까지 한방에 관리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4. 낮은 온도에서 치명적인 엔진 마모 방지하기

자동차의 핵심이라 불리는 엔진! 엔진 관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엔진 노후화를 비롯해 마모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날이 추워지는 가을! 엔진 관리는 반드시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내부 온도가 낮아지면서 엔진 오일의 운동성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고 엔진 마모가 평소보다 더 빠른 속도로 진행되기 시작하죠. 만약 엔진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엔진 마모와 소음, 출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미리 방지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차 엔진은 시동을 끄면 중력에 의해 엔진 오일이 바닥에 가라앉습니다. 시동을 켤 때 엔진 전체에 엔진 오일이 공급되기 전까지 약 7초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초기 시동이라 불리는 이 짧은 순간 동안 엔진은 윤활유 없이 금속끼리 부딪치며 수백 번 이상 움직이는데, 엔진 마모의 70~80%가 바로 이때 발생하게 됩니다.

 

엔진 코팅제 블랙은 7초의 골든타임 동안 엔진의 마찰, 마모를 방지하여 항상 새 차와 같은 엔진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세계 특허 물질 AOMC가 엔진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마찰/마모 방지 및 윤활성을 향상해줍니다. 에스터 오일 자체의 극성으로 고온 안정성이 높아 슬러지 억제 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엔진 자체 3대 유해 물질 염소계 파라핀, 테프론, 이황화 몰리브덴이 첨가돼있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 관리는 항시 필요한 만큼, 일교차가 큰 가을에도 코팅제 하나로 내 자동차의 성능을 유지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교차가 큰 가을철 다양하게 발생하는 차량의 이상 증상에 도움이 되는 차량용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온도 차로 인해 생겨나는 증상은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내 차 정비에 더욱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