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드드득', 자동차 와이퍼에서 나는 의문의 소리! 해결 방법은?

2022. 9. 6.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비가 내리거나 앞 유리에 오염물질이 있으면 자동차 와이퍼를 작동하게 됩니다. 와이퍼는 사계절 내내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필수 차량용품인데요. 어느 순간 와이퍼가 '드드득' 소음을 내며 빗물을 잘 닦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와이퍼 교체를 최근에 했는데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스러운데요. 이번 시간에는 와이퍼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이유와 와이퍼 소음 해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적절한 와이퍼 교체 시기는?

출처 ⓒunsplash

시야 확보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와이퍼는 매우 중요한데요. 와이퍼가 노후화되면 닦임성이 떨어지면서 유리 면에 줄이 생기거나, 얼룩이 남는 등 시야 방해의 원인이 됩니다. 적절한 주기에 반드시 와이퍼를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퍼의 적정 교체 주기는 6개월이지만, 사용량에 따라 4~6개월 사이에 교체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와이퍼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 관리하는 것은 안전 운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니, 꼭 지켜주세요!

 

 

 

 

와이퍼 ‘드드득’ 소리, 멈춰!

출처 ⓒunsplash

와이퍼 작동 시 소리가 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유막이 형성되었을 때고, 두 번째는 와이퍼 날이 오래되어 손상되었을 때인데요. 자동차 유리는 배출가스와 먼지 등으로 생기는 유막으로 미세한 막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우천 시 앞 유리에 기름막이 있다면 '드드득' 하는 소음을 유발할 수 있어요.

 

와이퍼의 고무 날이 손상되어 있으면 유리가 잘 닦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소음이 발생하는데요. 와이퍼 날 내구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와이퍼 고무 날은 기온 차가 심하거나 외부 자극이 있으면 손상될 수 있으니, 날의 내구성 등을 더 꼼꼼히 알아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불스원 레인 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만의 특징

변덕스러운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기능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좋은 와이퍼 선택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불스원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극한 환경에서도 변형과 손상이 적어 오랫동안 우수한 닦임성을 보여줍니다. WPT 기술로 탄생한 특수 실리콘 고무는 내열성/내한성/내오존성을 극대화하여 초기 성능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강점이 있습니다.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메탈 하이브리드 관절 구조로,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통해 강력한 밀착력과 안정적 닦임성을 자랑하는 제품인데요. 차종 및 유리 곡면과 관계없이 강력하게 밀착하여 내 자동차 유리를 말끔하게 닦아내 줍니다.

 

 

와이퍼 수명이 다할 때까지 반복 발수코팅 효과가 있어 유막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기존 발수 와이퍼 대비 4배 이상 강화된 발수코팅 지속성으로, 태풍이 불거나 비가 많이 오는 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빠른 메탈 실리콘 와이퍼 교체 방법!

안전 운전을 위한 필수 차량용품 자동차 와이퍼는 교체 방법도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함께 확인하시죠!

 

기존 와이퍼를 분리해 줍니다.

중간 덮개 부분을 열어주고, 아래 방향에 고리를 끼울 수 있게 준비해주세요.

아래에 있는 튀어나온 장착부에 고리를 가볍게 걸어주고, 덮개를 탁! 소리 나게 덮어주세요.

와이퍼 날이 보호된 고무 커버를 제거해주세요.

 

 

안전 운전을 위해선 쾌적하고 깔끔한 시야 확보가 중요합니다. 더 안전한 주행을 위해 와이퍼 점검을 항시 하고, 적절한 시기에 교체해 주세요! 불스원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와 함께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