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드라이브로 밤하늘의 낭만 찾기! 별이 잘 보이는 은하수 드라이브 코스

2022. 9. 1.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날씨 걱정 없이 시원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선선한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9월은 별이 잘 보이는 시기여서 밤하늘을 보며 멋진 가을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별이 반짝이는 하늘 아래 낭만을 찾을 수 있는 곳! 별 보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별이 잘 보이기 위해서는 달이 뜨지 않는 날이 좋은데요. 달빛이 가장 적은 날, 소중한 사람과 함께 멋진 드라이브를 계획해보세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양평 벗고개 터널

장소: 양평 벗고개 터널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187
주차정보: 무료

 

양평 벗고개 터널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별 보기 명소로 널리 알려진 이곳은 주변 광해가 거의 없어 반짝이는 별을 관측하기 좋습니다. 드라이브 길 자체가 차선이 넓고 포장이 잘 되어 있어 편안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요. 서울 근교 별구경 드라이브 코스를 찾는다면 벗고개 터널을 추천해 드립니다.

 

 

 

고요한 정상에서 펼쳐지는 낭만! 영월 별마로 천문대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장소: 영월 별마로 천문대
주소: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주차정보: 무료

 

산 정상에 있어 밤하늘 별을 그대로 즐길 있는 드라이브 코스 영월 별마로 천문대입니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별마로 천문대는, 천문대 입장 없이도 별이 잘 보이는 곳이라 벌써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천문대는 오후 3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며 매표는 오후 9 50까지 가능하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산 드라이브를 하면 공기도 무척 쾌적하고 선선하지만, 산길이 하나뿐이라 올라갈 차가 마주 있으니 저속으로 양보해가며 운전해주세요.

 

 

 

 

풍력발전기와 함께 보는 별밤, 제주 유채꽃 프라자

 

장소: 유채꽃 프라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464-65
주차정보: 무료

 

낮에 가도 좋고 밤에 가도 좋은 드라이브 코스, 제주 유채꽃 프라자입니다. 주차 시설이 잘되어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사람이 많지 않아 한적함을 느낄 수 있어요. 낮에는 오름 아래 둘레길을 따라 펼쳐진 유채꽃과 억새를 볼 수 있습니다.

 

유채꽃 프라자는 조용하면서도 거대한 풍력발전기와 별이 어우러진 감성 가득한 드라이브 스팟인데요. 유채꽃 프라자 건물 위 테라스에서 별과 자연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더 매력적입니다.

 

 

 

 

차박까지 가능한 별 보기 스팟! 멍에전망대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장소: 멍에전망대
주소: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98
주차정보: 무료

 

멍에 전망대는 은하수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스팟입니다. 주차장과 화장실 시설이 잘되어 있어 차박 여행지로도 인기 있는 곳이에요. 낮에는 고랭지 배추밭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고, 일몰 시각엔 멋진 풍경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멍에 전망대까지 가는 드라이브 길이 예쁘고 공기가 좋아 창문을 열고 달리면 신선한 바람을 맞을 수 있는데요.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틈새 여행과 별을 보고 싶은 분에게 강릉 멍에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별 보는 장소에서도 센스 있는 차량 에티켓 필수

별을 보러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낭만이 가득합니다. 함께 공유하는 자연이기에 주변 사람을 배려하고, 다 같이 쾌적한 감상을 할 수 있는 에티켓이 필요한데요. 더 즐거운 별빛 드라이브를 위한 센스 있는 배려 에티켓을 소개합니다.

 

주차 시 자동차 라이트를 꼭 꺼주세요. 타인의 시야를 방해하고 별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② 목적지 부근에서 안전을 위해 저속 운전해주세요. 갑자기 사람이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③ 차 실내등을 꺼주세요. 시야를 방해할 수 있고, 벌레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떠나기 좋은 선선한 9월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낭만적인 별빛 드라이브를 즐겨 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