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아 옛날이여~!” 그리운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2022. 2. 22. 10:09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는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정부 지침에 따라 내부 취식이 금지되었습니다. 포장 음식만 허용된 요즘, 휴게소 들르는 가장 큰 재미 하나가 사라졌는데요. 여행길의 새로운 재미를 더해줄 휴게소 음식. 다시 먹을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하며 오늘은 지나치기 아쉬운 휴게소별 대표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릉 휴게소 - 초당두부 황태해장국

출처: 한국도로공사

 

해장국의 대표주자 황태와 강릉의 대표 음식인 초당두부가 만났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휴게소의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은 고속도로 휴게소 최우수 음식으로 선정되었는데요. 황태로 감칠맛은 높이고, 동해의 깨끗한 바닷물로 간수한 초당두부는 부드러운 식감에 고소함을 더해줍니다. 쌀뜨물로 황태 특유의 군내를 잡아주어 국물까지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인삼랜드 휴게소 - 인삼 가마솥 비빔밥

출처: 한국도로공사

 

인삼 가마솥 비빔밥은 인삼으로 유명한 금산에 위치해있는 통영 대전 고속도로 인삼랜드 휴게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별미인데요! 특산품인 인삼을 활용해 인삼 돈가스, 인삼 떡갈비, 인삼즙 등 다양한 인삼 메뉴들을 보여주는데요. 그중에서도 인삼 가마솥 비빔밥은 가마솥을 본뜬 그릇에 나와 비주얼도 훌륭한데요! 인스타 업로드를 부르는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갖가지 채소와 대추, 은행에 인삼까지 올려져 나와 고단백 영양소가 듬뿍 들어가 건강에도 좋겠죠?

 

 

만남의 광장 휴게소 -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출처: 한국도로공사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은 연예인 이영자의 휴게소 맛집으로도 유명하죠! 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은 3회 연속 EX-FOOD TOP20에 선정되었는데요! 한우 사골은 특수 가마솥에서 48시간 푹~ 우려내 깊고 진한 육수에, 소고기를 큼직하게 썰어 올려주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요. 당일 들어온 신선한 재료만 사용하고, 저나트륨 건강 식당 메뉴로 인증까지 받았다고 하네요! 워낙 인기가 좋아 포장 서비스도 운영한다니, 유명 맛집 못지않은 인기를 보여주네요!

 

 

횡성 휴게소 -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출처: 한국도로공사

 

국밥, 해장국을 소개했다면 이번엔 어린아이들도 좋아할 메뉴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바로 횡성 휴게소의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인데요. 횡성의 특산물인 더덕과 한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 더덕과 한우라니, 재료만 보면 유명 레스토랑 못지 않죠? 프리미엄급 맛과 질을 자랑하는 횡성 한우로 만든 두툼한 패티에 향긋한 더덕까지! 스테이크의 깊고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 사이사이 씹히는 더덕까지 향긋한 풍미를 제대로 느껴보세요! 가격은 15,000원대로 다른 메뉴보다 높은 편이지만 훌륭한 맛과 퀄리티를 자랑하니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전국 휴게소 맛집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그리운 휴게소 맛집들! 다시 먹을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