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올 겨울 야외주차 주의사항 알고 계신가요?

2021. 12. 1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어느덧 12월도 반절이 지나고, 날씨가 영하로 떨어지며 추워졌는데요. 영하의 날씨에 함박눈까지 내리는 겨울, 겨울철 주차 시 주의해야할 사항과 주차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퍼는 세워두기

 

밤새 쌓인 눈이 얼고 녹는 것이 반복되면 와이퍼 고무와 전면 유리가 얼어붙어 와이퍼가 손상되기 쉽습니다. 야외주차 시에는 와이퍼를 세워주시고, 가능하다면 전면 유리에 신문지를 끼우거나 커버로 덮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면 유리에 쌓여있는 눈과 얼어붙은 와이퍼를 녹이기 위해 뜨거운 물을 붓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유리에 크랙이 있다면 급격한 온도 변화에 더 큰 크랙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외부 기온이 춥다면 유리에 살얼음이 생기게 되어 제거가 더욱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와이퍼 교체는 1년마다

 

와이퍼의 수명은 12개월 미만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각종 이물질과 매연 등이 묻어 더러워진 와이퍼는 유리에 흠집을 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1년 주기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불스원 WPT(Weather Proof Technology)기술로 만들어진 특수 실리콘 고무로 내열성, 내한성, 오존성을 극대화해 혹한기에도 와이퍼의 초기 성능을 오래 유지해주고 변형이나 손상이 적어 우수한 닦임성이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와이퍼 교체시기 살펴보시고, 추운 겨울을 대비해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교체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성에 제거하기

 

와이퍼 세워두기, 주기적인 와이퍼 교체가 예방책이였다면, 이미 생긴 성에를 제거하는 해결책도 있습니다! 겨울철 외부에 주차한 자동차는 추운 날씨로 인해 성에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이 때문에 바쁜 출근 시간에 애를 먹거나, 갑자기 눈이 내릴 경우 쌓인 눈이 얼어 눈을 제거하는데 많은 시간이 허비되기도 합니다. 레인OK 성에제거제는 자동차 유리의 손상 없이 성에를 제거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충전방식으로 겨울철 저온에서도 분사력이 우수하며 안전합니다. 자동차 유리면에 간편하게 뿌리고, 뚜껑 날을 이용해 녹은 성에를 간편하게 제거해보세요!

 

레인OK 성에제거제 사용방법

1. 사용전 와이퍼 블레이드를 세우고 충분히 흔들어주세요.

2. 용기를 똑바로 세우고 30cm 떨어진 거리에서 분사하세요.

3. 성에가 두꺼울 때는 본 제품을 분사한 후 제품 상단의 날을 이용하여 제거하세요.

4. 마른 수건이나 융을 이용해 유리면을 깨끗하게 닦아낸 다음 와이퍼 블레이드를 내리세요.

 

 

 

겨울용 워셔액 사용하기

 

워셔액은 겨울철 결빙을 막는 역할을 하는데요. 낮 시간 동안 유리를 워셔액으로 닦고 말려주면 결빙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온도가 떨어지면 워셔액이 얼어 탱크가 파손될 수 있으니 동계용 워셔액을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인OK 프리미엄 발수코팅 에탄올 워셔는 어는점이 영하 25도 이하인 제품으로 겨울에도 결빙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탄올, 음이온계면활성제, 방부제 무첨가 제품이며 특허받은 발수조형물 성분으로 비오는 날에도 선명한 시야 확보에 용이합니다.

 

레인OK 프리미엄 발수코팅 에탄올 워셔 사용방법

1. 뚜껑을 누르면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열립니다. 본네트를 올리고 주입구를 열어 워셔액을 주입하세요.

2. 워셔탱크의 기존 워셔액을 다시 사용하신 후 본 제품의 원액을 주입하세요.

 

 

 

오늘은 겨울철 야외 주차 시 주의사항과 주차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철에는 차량에도 많은 관심이 필요한데요. 오늘 내용 참고하시어 겨울철에도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