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겨울철 세차는 이렇게! 입동맞이 차량관리 4탄 도장면관리법!

2021. 11. 18.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세차를 하다가 차량 곳곳이 얼 수 있기 때문에, 세차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세차 유의사항과 함께 효과적인 도장면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세차 유의사항

 

염화칼슘은 바로 제거하기

눈이 내리는 날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염화칼슘을 뿌리는 모습 종종 볼 수 있으셨을 텐데요. 이런 염화칼슘이 뿌려지는 길을 주행하면, 자동차 하부에 염화칼슘이 있는 눈과 이물질이 묻게 됩니다. 이를 방치하면 차체가 부식될 수 있기 때문에 하부 세차를 통해 염화칼슘은 바로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차하기

뜨거운 물은 차량 유리와 와이퍼에 손상이 생길 수 있고, 찬물로 세차하면 이물질이 잘 닦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중한 차량을 위해서 미지근한 물로 세차하는 것, 잊지 마세요!

 

물기 제거하기

세차가 끝난 후에는 차량 유리면과 와이퍼, 사이드 미러, 문틈의 물기를 꼼꼼하게 닦아내 주어야 합니다. 물기가 남아있으면 얼어서 문이 열리지 않을 수 있고, 고무 몰딩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염화칼슘 제거에는 크리스탈 카샴푸

 

겨울철 주행에서 염화칼슘 제거의 필요성을 알았다면, 이제 본격적인 세차를 해야겠죠? 염화칼슘이 묻은 눈과 먼지로 더러워진 자동차 하부를 고압수로 깨끗하게 씻어낸 후, 크리스탈 카샴푸를 사용해주세요. 크리스탈 카샴푸는 물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이 거품 형태로 바로 분사할 수 있어 염화칼슘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코팅 보호 성분이 들어있어 도장면의 코팅 표면에 손상을 주지 않고 코팅막을 보호해줘요.

 

크리스탈 카샴푸 사용방법은 차체에 물을 충분히 뿌린 후 내용물을 차체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리고 세차용 스펀지를 이용하여 뿌려진 거품을 자동차 표면에 골고루 문질러 줍니다. 거품은 물을 이용해 완전히 제거한 후 마른 천으로 도장면의 물기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스크래치 제거에는 크리스탈 컴파운드

01
크리스탈 컴파운드와 사용 후 깨끗해진 모습

 

크리스탈 카샴푸로 세차를 했다면 이제 흠집을 지울 차례! 크리스탈 컴파운드는 샴푸로는 제거되지 않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흠집, 페인트 자국과 물자국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줘요. 도장면의 손상 없이 자동차 원래 광택과 색상을 복원해주고, 크리스탈 코트 사용 전 사용하면 코팅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된답니다.

 

크리스탈 컴파운드 사용방법은 우선 카샴푸로 세차한 뒤 도장면에 물기나 오염이 없는 상태에서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용기를 충분히 흔든 다음 극세사에 소량을 묻혀 사용하는 곳에 발라주면 되는데요. 스크래치를 제거할 때는 약간의 힘을 주어 스크래치와 직각 방향으로 겹치듯이 상하로 반복해서 작업해주고 물때와 스월 마크, 페인트는 원을 그리듯 겹치면서 가볍게 문질러 주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후에는 깨끗한 천으로 사용 부위를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염화칼슘은 바로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세차 한 뒤 물기 제거까지 겨울철 세차 주의사항과 도장면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시어 햇빛이 잘 드는 맑은 날, 크리스탈 카샴푸와 크리스탈 컴파운드로 차량관리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